주체시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주체시대는 인민대중이 세계의 주인으로 등장하여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 나가는 력사의 새시대이다.》

력사발전의 매 시대는 력사무대에서 인민대중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의하여 서로 구별된다.

력사무대에서 인민대중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이 어떠한가, 다시말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성과 창조성이 어느 정도로 실현되고 있는가 하는것은 력사적시대의 성격을 평가하는 기본척도로 된다. 이러한 견지에서 볼때 주체시대는 선행한 모든 력사적시대와 근본적으로 구별되는 새로운 력사적시대이다.

우선 주체시대에는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이 강화됨으로써 많은 나라 인민들이 제국주의의 식민지멍에에서 벗어나 민족적자주권을 자기 손에 틀어쥐고 새 사회를 건설하게 되였다.

또한 일련의 나라들에서 사회주의혁명이 승리하고 사회주의가 건설되였다. 사회주의를 건설한 나라들에서 인민대중은 착취와 압박에서 벗어나 국가와 사회의 주인의 지위를 차지하고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되였다.

주체시대는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한 력사발전의 가장 높은 단계이다.

자주성을 위한 투쟁이 가장 높은 단계에 들어선 주체시대의 개척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의한 주체사상의 창시, 그 심화발전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새시대의 요구를 깊이 통찰하시고 인민대중에게 운명개척의 참다운 길을 가장 정확히 밝혀주는 주체사상을 창시하심으로써 력사의 새시대, 주체시대가 개척되였으며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주체사상을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더욱 발전풍부화시키시고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길을 가장 정확히 밝혀주심으로써 주체시대가 더욱 빛날수 있게 되였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