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인민대학습당

2017-02-14   김충일

혁명의 수도 평양의 중심부에 있는 전민학습의 대전당이다. 주체71(1982)년 4월 1일에 창립되였다.

인민대학습당은 주체사상교양과 과학기술문화지식보급의 거점으로서 근로자들의 통신종합대학이다. 인민대학습당은 모든 근로자들을 영생불멸의 주체사상과 최신과학기술로 무장시켜 나라의 과학기술을 발전시키는데 적극 이바지하는것을 자기의 기본사명으로 하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가 힘있게 다그쳐지고있던 혁명발전의 새로운 요구에 맞게 우리 인민을 확고한 주체의 세계관과 높은 문화기술지식을 가진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사회적존재로 더 잘 키우시기 위하여 수도의 중심부에 웅장화려한 인민대학습당을 일떠세울것을 발기하시였다. 수도의 중심부를 인민적성격이 두드러지게, 특색있게 완성시킬 구상을 무르익혀오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62(1973)년 12월 13일 몸소 눈덮인 남산재에 오르시여 전화의 나날부터 그토록 아껴오시던 이곳에 기관청사가 아니라 인민을 위한 큰 도서관을 건설하도록 그 터전을 잡아주시였으며 주체63(1974)년 10월 3일에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에서 새로 지을 건물의 이름을 전민이 다 와서 공부하는 곳이라는 뜻에서 《인민대학습당》으로 할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후 인민대학습당형성안을 여러차례 보아주시면서 조선식건물로 완성시켜주시였을뿐아니라 주체70(1981)년 9월 26일과 주체71(1982)년 4월 1일 현지지도를 비롯하여 여러차례의 교시를 통하여 인민대학습당을 로동당시대의 대기념비적건축물로 건설하도록 세심히 보살펴주시고 그 사명과 임무, 관리운영방법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구상과 뜻을 실현하시기 위하여 인민대학습당형성안에 대한 전국적인 현상모집을 진행하도록 하시고 그 형성안들을 여러차례 보아주시면서 수도 평양의 건축형성상 중심축으로 될 인민대학습당의 건물형식을 주변의 광장과 평양대극장, 인민문화궁전, 옥류관과 같은 조선식건물들과 잘 어울리게 할데 대하여 밝혀주심으로써 평양이 조선의 도시, 인민의 도시로서의 성격과 면모를 더욱 살릴수 있게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인민대학습당은 주체68(1979)년 12월 초에 착공하여 1년 9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완공되였으며 어버이수령님의 탄생 70돐을 맞으며 개관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대학습당에 귀중한 도서들을 보내주시여 인민대학습당을 세계적인 문헌기지로 더 잘 꾸리도록 보살펴주시였으며 전국의 모든 근로자들이 여기에 와서 마음껏 공부할수 있도록 정연한 관리운영체계와 리용체계를 세우도록 하여주시였다.  

인민대학습당은 세계의 수많은 나라 도서관, 박물관, 과학연구기관, 출판기관들과 친선협조관계를 가지고있으며 출판물교류사업을 활발히 벌리고있다.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