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국내당공작위원회

2017-04-20   김경희

조선인민혁명군 당위원회의 지도밑에 국내에서 당창건준비사업을 다그치며 국내당조직들과 혁명운동에 대한 통일적인 령도를 실현해나간 지역적당지도기관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지도밑에 주체25(1936)년 12월 31일에 소집된 조선인민혁명군 당위원회 회의에서 조직되였다.

국내당공작위원회의 중요한 임무는 국내혁명가들을 조선혁명에 관한 주체적인 로선과 방침으로 무장시키고 그들을 조직적으로 결속하며 국내에서의 당조직건설과 당창건준비사업을 통일적으로 지도하는 한편 전국적범위에서 반일민족통일전선운동에 대한 당적지도를 강화하는것이였다.

국내당공작위원회의 결성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자주적인 당창건방침을 고수하며 국내에서의 당조직건설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는데서 실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26(1937)년 5월 26일 곰산밀영에서 진행된 국내당공작위원회 제2차회의에서 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높이고 국내에서의 당조직건설사업과 혁명운동에 대한 지도를 한층 강화할데 대한 혁명적인 대책을 세워주시였다.

국내당공작위원회는 조선인민혁명군 정치공작대의 방조를 받으면서 갑산을 비롯한 우리 나라 북부국경일대의 넓은 지역에 당조직들을 내오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두리에 국내혁명가들을 튼튼히 묶어세우기 위하여 적극 투쟁하였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