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청과 반제청년동맹의 호상관계, 그 투쟁강령과 규약의 차이점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고싶습니다.
박은미 [ 해외 - ] 2019-05-11 09:49:54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김해 | 김일성방송대학 |       2019-05-14 08:12:51
반제청년동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16(1927)년 8월 27일 중국의 길림에서 조직하신 대중적성격을 띤 비합법적청년혁명조직입니다.
그리고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반제청년동맹을 조직하신 그 다음날인 8월 28일에 조직하신 조선청년들의 진정한 혁명적전위조직입니다.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을 그저 공산주의청년동맹 또는 공청이라고도 불렀습니다.
- 먼저 반제청년동맹과 공청의 호상관계에 관한 문제입니다.
반제청년동맹과 공청은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려는 애국청년들로 무어진 비합법적혁명조직이라는데서 공통점을 가집니다.
반제청년동맹과 공청은 결성되게 된 취지와 방법에서 일련의 차이점을 가집니다.
반제청년동맹은 타도제국주의동맹이 확대되고 여기에 광범한 청년들이 망라됨에 따라 《ㅌ.ㄷ》를 보다 대중적조직으로 발전시켜야 할 필요성으로부터 출발하여 결성된 조직으로서 《타도제국주의동맹》을 개편하는 방법으로 조직되였습니다. 
그리고 공청은 날로 늘어나는 대중조직들을 통일적으로 지도하고 이끌어나가야 할 전위조직의 필요성으로부터 결성된 조직으로서 반제청년동맹의 핵심성원들을 골간으로 하고 여러 혁명조직들에서 단련되고 검열된 로동청년, 농민청년, 학생청년들을 망라하여 새로 결성하는 방법으로 조직되였습니다.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은 광범한 반일대중단체들에 대한 통일적인 지도를 보장하며 당조직이 나올 때까지 조선혁명전반에 대한 령도에서 전위적역할을 한 조직이였습니다.
공청의 결성은 조선공산주의자들의 선봉대로서 조선에서 진정한 혁명적청년전위조직의 탄생을 알리는 력사적사변으로 되였습니다.
- 다음으로 투쟁강령과 규약에 관한 문제입니다.
반제청년동맹과 공청은 투쟁강령에서 일치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볼 때 반제청년동맹은 《ㅌ.ㄷ》의 구호를 그대로 내세우고 그 강령을 그대로 계승하고있었는데 일제를 타도하고 조선의 해방과 독립을 달성할것을 당면과업으로 그리고 조선에 사회주의, 공산주의를 건설하며 나아가서 모든 제국주의를 타도하고 세계에 공산주의를 건설하는것을 최종목적으로 규제하였습니다.
그리고 공청은 반제민족해방과 공산주의를 위하여 투쟁하는 혁명조직으로서 일제를 타도하고 나라의 독립을 이룩하며 장차 착취와 압박이 없는 사회주의, 공산주의사회를 건설하여야 할 책임적이고도 영예로운 혁명과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범한 인민대중을 하나의 튼튼한 혁명력량으로 결속하여 반제투쟁에 조직동원하는것을 자기의 강령으로 하고있었습니다.
이처럼 두 조직은 다같이 광범한 반일대중을 의식화, 조직화하고 그들을 반일투쟁에로 불러일으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는것을 자기의 투쟁강령으로 하고있었습니다.
규약에서는 조직의 구성에서 차이가 있었는데 반제청년동맹조직의 기본구성은 조선청년들이였으나 반제적립장이 강한 중국청년들도 망라되였다면 공청은 반제청년동맹의 핵심들을 비롯한 조선의 청년공산주의자들로 구성되여있었습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