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모든것의 주인이며 모든것을 결정한다.》 참으로 위대한 철학적발견입니다. 사람중심의 철학적원리가 김일성-김정일주의에서 차지하는 지위라고 할가 그에 대한 해설을 부탁드립니다.
박성 [ 중국-단동 - 학자 ] 2019-04-08 11:24:22
박준혁 | 김일성방송대학 |       2019-04-12 10:35:15
주체사상은 사람을 위주로 하여 철학의 근본문제를 새롭게 제기하고 사람이 모든것의 주인이며 모든것을 결정한다는 철학적원리를 밝혔습니다.
사람이 모든것의 주인이며 모든것을 결정한다는 사람중심의 철학적원리는 주체사상의 근본원리입니다.
ㅡ 사람중심의 철학적원리는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진수를 이루는 주체사상에 관통되여있는 원리입니다.
주체사상은 사람중심의 철학적원리에 기초하여 세계의 본질과 그 변화발전의 합법칙성, 사회의 본질과 사회적운동의 합법칙성을 해명하였으며 혁명과 건설의 지도적원칙을 전면적으로 밝혀줍니다.
ㅡ 사람중심의 철학적원리는 김일성-김정일주의가 밝힌 주체의 혁명리론의 근본초석을 이루는 원리입니다.
주체의 혁명리론은 사람중심의 철학적원리를 구현하여 혁명의 본질과 혁명발전의 합법칙성, 민족해방, 계급해방, 인간해방에서 나서는 전략과 전술을 전면적으로 밝혀줍니다.
ㅡ 사람중심의 철학적원리는 김일성-김정일주의가 밝힌 주체의 령도방법에 관통되여있는 기초적인 원리입니다.
주체의 령도방법은 수령이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지위를 차지하고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이끌어주는 혁명적령도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사람중심의 철학적원리에 기초하여 전면적으로 밝혀줍니다.
이와 같이 사람이 모든것의 주인이며 모든것을 결정한다는 사람중심의 철학적원리는 김일성-김정일주의전반에 관통되여있는 기초적이며 출발적인 원리입니다. 바로 여기에 사람중심의 철학적원리가 김일성-김정일주의에서 차지하는 지위가 있습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