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국에서 출판된 여러 도서들을 인터네트상에서 보면서 저는 김일성주석님께서 절세의 애국자, 인민의 태양, 희세의 위인과 같은 호칭들을 받으신데 대하여 알게 되였습니다. 이 호칭들에 주석님의 위인상이 그대로 비껴있다고 생각되는데 이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셨으면 합니다.
송헌 [ - ] 2019-04-12 18:16:51
김해 | 김일성방송대학 |       2019-04-15 17:40:49
인류위인사의 갈피를 헤쳐보느라면 건국의 초행길을 걸으며 나라를 일떠세우고 민족의 운명을 구원한 업적으로 하여 《건국의 시조》, 《민족적영웅》과 같은 호칭을 받은 위인들에 대한 이야기가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처럼 우리 겨레뿐아니라 전인류로부터 그처럼 다함없는 흠모와 신뢰를 담은 수많은 호칭들을 받으신 위인은 없습니다.
《위인중의 위인》, 《절세의 위인》,《위대한 령도자》, 《절세의 애국자》, 《민족의 태양》, 《만민의 어버이》, 《인류의 태양》, 《불세출의 위인》, 《민족의 영웅》, 《위대한 인간》, 《자애로운 스승》, 《통일의 구성》…
이 호칭들에는 주체혁명위업완성과 인류자주위업실현에 불멸의 업적을 쌓으신 우리 수령님의 특출한 위인상이 집대성되여있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그이는 10대에 벌써 2천만 우리 백의동포가 삼가 드린 《태양》의 존함으로 빛을 뿌리신 희세의 위인이시였고 한생을 애국, 애족, 애민의 길에 다 바쳐오신 절세의 애국자, 위대한 인간이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은 20성상의 피어린 혈전으로 사멸의 어구에 놓여있던 겨레의 운명을 구원해주신 민족재생의 은인, 민족의 영웅이시였을뿐아니라 우리 인민을 자주로 존엄높은 위대한 인민으로 키워주고 내세워주신 자애로운 스승이시였습니다. 그이는 이 땅에 자주, 자립, 자위로 빛나는 주체의 사회주의를 일떠세워주시고 행복과 번영의 만년토대를 마련해주신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였으며 한생을 다 바쳐 민족최대의 숙원인 조국통일위업실현의 밝은 전망을 열어놓으신 통일의 위대한 구성이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한 나라, 한 민족을 이끌어나갈 령도자로서의 천품과 기질을 완벽하게 체현하신 가장 리상적인 민족의 령도자이시였으며 조국과 민족을 위하여 력사에 이름있는 위인들이 이룩한 업적을 다 합쳐도 비길수 없는 거대한 업적을 이룩하신 불세출의 위인이시였습니다.
이 땅우의 모든것은 위대한 수령님의 한생의 심혈과 로고에 의해 마련된것이고 그이의 거룩한 존함과 결부되여있습니다. 그이는 조국과 민족의 후손만대를 위해, 영원무궁한 번영을 위해 바치실수 있는 모든것을 깡그리 다 바치시며 하실수 있는 모든것을 다 해놓으신 애국헌신의 귀감이시였습니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모신것은 우리 조국과 민족에게 있어서 다시없을 행운중의 대행운으로 되는것입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김일성동지의 위대한 업적을 잊지 못할것이며 그이의 존함은 민족과 더불어 영원히 빛을 뿌릴것입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