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에 의한 인간의 착취와 압박이 없고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게 사는 사회라는데만 사회주의의 본태가 있는것이 아니라고 하는데 그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싶습니다.​
박성 [ 중국-단동 - 연구생 ] 2019-03-20 07:56:15
박준혁 | 김일성방송대학 |       2019-03-27 11:53:57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습니다.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서로 돕고 이끌며 단합된 힘으로 전진하는 우리 사회의 본태와 대풍모를 적극 살려나가야 합니다.》
사회주의본태란 그 어느 사회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사회주의의 고유한 본성, 근본특성을 말합니다.
지금까지 사람들은 사회주의라고 하면 인간에 의한 인간의 착취와 압박이 없고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게 사는 사회라고만 리해하여왔습니다.
물론 그러한 의미에서 사회주의사회는 자본주의사회와 구별되는 사회입니다. 그러나 사회주의사회의 본질적특성, 본태는 거기에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사회주의는 사회적인간의 본성적요구를 철저히 구현한 사회입니다.
사회주의가 사회적인간의 본성적요구를 철저히 구현한 사회라는것은 사회주의가 자주적이며 창조적이며 의식적인 사회적존재로서의 사람의 본성적요구를 훌륭히 구현하고있으며 사람의 집단주의적요구를 철저히 구현한 사회라는것을 말합니다.
사회주의는 사회적인간의 본성적요구를 철저히 구현한 사회로서 이 사회에서는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인민대중에게 참된 자주적권리와 보람찬 창조적생활이 철저히 보장되고있으며 온 사회에 하나의 사상, 수령의 사상만이 지배하고 사람들의 정신력이 최대한으로 발양되고있습니다. 그리고 온 사회에 단결과 협력의 관계가 활짝 꽃펴나고있으며 집단주의에 기초하여 끊임없이 공고발전되고있습니다. 바로 여기에 사회주의가 자본주의와 구별되는 본질적특성, 사회주의의 본태가 있습니다.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사회주의본태가 살아 맥박치고있는 사회주의입니다. 사회주의의 본태는 사람들의 사상정신적풍모와 전반적인 사회생활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사회주의본태가 살아있다는것은 사회주의를 고수하고 빛내여나가는 인민들의 사상관점과 투쟁기풍, 생활방식에서 사회주의기상이 약동하고 온 나라에 사회주의넋과 숨결이 고동친다는것입니다.
전체 인민이 당과 수령을 끝없이 신뢰하고 따르며 온 사회에 집단주의적원칙이 철저히 구현되고 혁명적이며 건전한 생활양식이 차넘치고있다는데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태가 있습니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태는 우리 인민이 살며 투쟁하는 조국땅 그 어디에서나 힘있게 맥박치고있습니다.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사회주의는 생명이고 생활이며 사회주의본태는 죽어도 잃지 않을 자주적본성입니다.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바뀌여도 절대로 변할수 없는것이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뿌리내린 사회주의신념이며 본태입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