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조직령도하신 조국해방위업을 15성상의 항일무장투쟁이라고 하는데 대해서는 전번에 해답을 받았습니다. 그러면 20성상이라는 항일혁명투쟁에 대해서는 어떻게 리해해야 합니까.
왕다미 [ - ] 2018-12-20 15:24:06
김해 | 김일성방송대학 |       2018-12-22 11:25:15
15성상의 항일무장투쟁은 이미 학습한것처럼 항일무장투쟁의 시초를 열어놓았고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투쟁이 무장투쟁을 중심으로 하여 발전하는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게 한 주체20(1931)년 겨울에 진행된 명월구회의로부터 조국해방위업을 이룩할 때까지입니다. 항일무장투쟁은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의 혁명가들이 직접 손에 무장을 들고 영웅적으로 투쟁한 항일혁명전쟁을 말합니다.
20성상의 항일혁명투쟁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15(1926)년 중국 화전에 있는 화성의숙에서 혁명활동을 벌리신 때로부터 조국해방을 이룩하실 때까지입니다.
항일무장투쟁과 항일혁명투쟁은 그 목적에 있어서 조국의 해방을 이룩하기 위한것이라는데서는 공통성을 가집니다.
항일혁명투쟁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해방을 위한 조선혁명의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시던 때로부터 시작됩니다. 항일무장투쟁은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조선의 혁명가들이 손에 무장을 들고 항일전을 시작한때부터입니다. 항일혁명투쟁은 사실상 조국해방을 위한 혁명활동의 시작으로부터 전위조직을 내오고 무장대오를 조직하며 피어린 항일전쟁을 거쳐 조국의 해방을 이룩하는 투쟁인것으로 하여 15성상의 항일무장투쟁까지도 다 포함하는것으로 됩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습니다.
《우리는 지난날 한 3년 투쟁하면 일제놈들에게 빼앗긴 조국을 도로 찾을수 있으리라고 생각하고 항일혁명투쟁을 시작하였는데 20년만에야 조국광복의 력사적위업을 성취할수 있었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아버님이신 김형직선생님으로부터 《지원》의 사상과 3대각오, 동지획득에 관한 사상, 두자루의 권총을 혁명유산으로 물려받으시고 주체15(1926)년 6월 화성의숙에 입학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화성의숙에서 맑스-레닌주의를 깊이 연구하시면서 조선혁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시였습니다. 한편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뜻을 같이하고 생사를 같이할 동지들을 묶어세우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시기 위하여 옳은 투쟁강령을 가지고 대중에 의거하여 반일민족해방투쟁을 벌려나가는 혁명의 전위조직을 내올것을 구상하시고 1926년에 타도제국주의동맹(략칭 《ㅌ,ㄷ》)을 결성하시였습니다.
《ㅌ.ㄷ》의 결성은 조선공산주의운동과 조선혁명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력사적인 선언이였습니다. 이때로부터 조선공산주의운동과 민족해방운동은 사대주의, 교조주의에 오염된 낡은 세대와 결별하고 자주성의 원칙에 기초하여 전진하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되였습니다.
이때로부터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직령도하신 항일혁명투쟁이 시작되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직령도하신 20성상의 항일혁명투쟁은 인류력사상 처음으로 주체사상의 혁명적기치를 높이 들고 외래제국주의침략자들을 물리치고 민족의 자주권과 나라의 독립을 이룩한 영광스러운 민족해방혁명이며 상비적인 무장력에 의거하여 반혁명세력을 격파하고 피압박근로대중의 자유와 해방을 실현한 가장 높은 형태의 혁명전쟁이였고 국가적후방도, 정규군의 지원도 없이 강대한 적과 맞서 싸워이긴 류례없이 간고하고도 장기적인 혁명투쟁이였습니다. 또한 식민지예속국가인민들에게 제국주의자들을 반대하는 무장투쟁의 선구자적모범을 보여주고 민족해방투쟁의 새로운 력사적시대를 개척한 위대한 혁명투쟁이였습니다.
이렇게 항일무장투쟁은 강도 일제를 쳐부시고 조국의 해방을 이룩하기 위한 간고한 혁명전쟁이라면 항일혁명투쟁은 조선혁명의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고 그 준비를 갖추며 항일전쟁을 직접 수행한 그 모든 기간의 혁명투쟁입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