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주석님께서 이끄신 항일빨찌산투쟁기간을 15성상이라고 하는데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싶습니다.
왕다미 [ - ] 2018-11-20 12:29:04
김해 | 김일성방송대학 |       2018-11-22 12:09:54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투쟁에 나서신 첫 시기에 벌써 독창적인 무장투쟁로선을 내놓으시고 혁명적무장대오부터 조직하시였으며 15성상 백두의 눈바람을 헤치시며 항일무장투쟁을 벌리심으로써 마침내 일제를 때려부시고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상이란 별과 서리라는 뜻으로 별이 한해에 한번씩 제자리에 돌아오고 서리가 해마다 한철씩 내린다는데로부터 《한해동안의 세월》을 이르는 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15성상이란 15년의 기간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직령도하신 항일무장투쟁의 15성상이란 그이께서 독창적인 무장투쟁로선을 내놓으신 때부터 조국해방을 이룩하신 때까지를 포괄하고있는 15년의 항일무장투쟁시기를 뜻하는것입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19(1930)년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중국 길림성 장춘현 카륜의 쟈쟈툰에서 진행된 공청 및 반제청년동맹 지도간부회의에서 항일무장투쟁을 조직전개할데 대한 무장투쟁로선을 제시하시였습니다. 그리고 7월 6일 무장투쟁준비를 위한 첫 사업으로서 고유수에서 첫 혁명적무장조직인 조선혁명군을 조직하시였습니다. 조선혁명군의 기본임무는 적극적인 정치군사활동으로 무장투쟁의 핵심골간을 육성하며 무장투쟁에 필요한 무기를 마련하고 군사적경험을 축적하며 광범한 인민대중을 묶어세워 무장투쟁의 대중적지반을 축성하여 조직적인 항일무장투쟁을 위한 준비를 갖추는데 있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러한 준비에 기초하시여 주체20(1931)년 12월 중국 연길현 명월구에서 당 및 공청간부회의를 소집하시고 일제의 만주강점으로 인하여 조성된 국내외정세와 조선인민의 반일민족해방운동의 력사적교훈을 분석하시고 유격전의 형식을 기본으로 하여 무장투쟁을 조직전개할데 대한 전략적방침을 내놓으시였습니다. 겨울명월구회의는 항일무장투쟁의 시초를 열어놓았으며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투쟁이 무장투쟁을 중심으로 하여 발전하는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게 한 력사적인 회의였습니다. 명월구회의를 계기로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투쟁은 새로운 높은 단계인 무장투쟁단계에 들어서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직령도하신 15성상의 항일무장투쟁은 유격전을 기본형식으로 하여 벌어졌습니다. 력사에는 공고한 후방도 없이 항일무장투쟁과 같이 15년동안이나 벌어진 실례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자력독립의 기치밑에 무장을 들고 장기간에 걸치는 피어린 유격투쟁으로 강대한 일제를 때려부시고 우리 민족의 독립성업을 안아오신 명실공히 항일무장투쟁의 선도자, 조직자이시고 그 승리의 탁월한 령솔자이십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