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 1932년 반일인민유격대창건을 선포하신 직후에 소사하를 유격구창설의 시범단위로 선정하시게 된 리유는 무엇입니까
박현 [ 중국 베이징 - 대학생 ] 2018-08-09 11:56:27
김충일 | 김일성방송대학 |       2018-08-13 10:08:37
소사하는 중국 동북지방 안도현의 중부에 있는 산간마을입니다.
《민족의 태양 김일성동지》과목 제2장, 2절, 1에서 취급된바와 같이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남만원정을 떠나시기에 앞서 주체21(1932)년 5월말 안도현 소사하에서 시범적으로 유격구를 창설하는 사업을 진행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소사하를 유격구창설의 시범단위로 선정하시게 된것은 이 일대가 유격구역을 창설할수 있는 유리한 조건들을 갖추고있다고 보시였기때문입니다.
그 유리한 조건은;
우선 상비적혁명무력인 반일인민유격대가 창건됨으로써 유격구창설과 방위에 필요한 혁명적무장력이 마련되여있은것이였습니다.
또한 소사하일대의 전반적농촌지역이 혁명화됨으로써 유격구를 창설할수 있는 혁명력량도 튼튼히 마련되여있은것이였습니다.
또한 이 시기 소사하일대에는 일제의 식민지통치가 크게 미치지 못하였고 국민당반동통치도 마비상태에 있은것이였습니다.
그러므로 소사하일대는 사실상 반일인민유격대와 혁명군중의 수중에 장악된 지역이나 다름이 없었습니다.
이로부터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소사하를 유격구창설의 시범단위로 선정하시고 유격구창설사업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였습니다. 그리하여 주체21(1932)년 5월말 안도현 소사하에는 처음으로 해방지구형태의 근거지인 소사하유격구역이 창설되게 되였습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