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태양 김일성동지》과목강의를 받으면서 항일혁명의 위대한 승리는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전에 전민항쟁을 배합했기때문이라는걸 잘 알게 됐습니다. 그럼 김일성주석께서 전민항쟁준비를 언제부터 하셨고 어느때에 완성하셨는가에 대해서도 알고싶습니다.
고려 [ - ] 2018-07-03 18:28:40
김해 | 김일성방송대학 |       2018-07-06 10:04:36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항일혁명을 시작하신 첫날부터 시종일관 전민항쟁을 중시하시고 그 준비사업을 벌려오셨습니다.
혁명투쟁의 길에 나서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920년대에 우리 나라에서 민족해방운동을 한다고 하던 공산주의자들과 민족주의자들이 인민대중속에 들어가 그들을 교양하고 조직화하여 혁명투쟁에 불러일으킬 생각은 하지 않고 대중과 리탈되여 령도권쟁탈과 말공부만 하고있던 잘못을 꿰뚫어보시고 이들과는 다른 길, 인민대중속에 들어가 대중에게 의거하여 투쟁하는 참다운 혁명의 길을 걸으시면서 혁명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며 인민대중속에 들어가 그들을 교양하고 조직동원하여야 혁명에서 승리할수 있다는 진리를 밝히시였습니다.
따라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의 길에 나서신 그때부터 시종일관 전민항쟁로선을 내놓으시고 그 실현을 위한 준비를 해오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습니다.
《자주독립을 이룩할수 있는 가장 확실한 길이 민족대단결을 바탕으로 하는 전민항쟁에 있고 민족대단결이 자력독립의 성패를 좌우하는 관건적문제라는것은 우리가 일찍부터 주장해온 사상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민항쟁준비를 본격적으로 추진하신건 백두산을 조선혁명의 중심적령도거점으로 삼으시고 무장투쟁을 압록강연안과 국내에로 확대하면서 조국광복회의 기치밑에 당건설과 통일전선운동, 대중조직건설을 활발히 벌리시던 1930년대 중엽부터였습니다. 이 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 작성발표하신 온 민족의 총동원으로 나라의 해방을 이룩할것을 호소한 조국광복회10대강령은 사실상 전민항쟁선언이나 다름없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민항쟁방침을 독자적인 로선으로 제시하시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실무적조치들을 취하기 시작하신것은 중일전쟁이 일어난 다음부터였습니다. 그이께서는 전인민적반일항전문제를 가지고 백두산밀영에서도 회의를 하셨고 초수탄과 신흥에서도 회의를 하셨습니다. 그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9월호소문을 발표하시였는데 그것은 사실상 전민항쟁호소문이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최후결전의 날이 다가옴에 따라 전민항쟁을 위한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시작하시였습니다. 1940년대 전반기 조국해방의 3대로선에서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과 그에 배합한 전인민적봉기를 기본로선의 하나로 제시하심으로써 전민항쟁을 조국해방의 3대로선의 하나로 규정하시고 이를 위한 준비사업을 더욱 다그치셨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민항쟁을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의 활동과 함께 최후결전을 위한 작전계획의 골자로 하여 조국해방을 위한 결전준비를 완성하셨습니다.
주체34(1945)년 8월 위대한 수령님의 총공격작전계획에 따라 완전한 준비를 갖춘 전민항쟁대오는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에 합세하여 조국해방을 위한 성전에 힘있게 떨쳐나섰습니다.
이처럼 항일무장투쟁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민항쟁을 중시하시고 이 사업을 적극 추진시키심으로써 조국해방의 날은 보다 확신성있게 앞당겨지게 되였습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