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사적지와 혁명전적지
수령님의 혁명력사를 학습하는 과정에 혁명사적지와 혁명전적지에 대한 개념이 정확히 서지 않았습니다.
전적지라고 하면 전투를 벌리신 장소라는 개념이고 사적지라고 하면 력사가 깃든 장소라는 소린인데, 그럼 전적지도 사적지에 포함된것이 아닌지.
여기 중국에 있는 수령님의 항일혁명력사가 깃든 장소들은 전적지라고 하여야 하는지, 아니면 사적지라고 하여야 하는지.
.
실례로 수령님께서 반일인민유격대를 창건하신 토기점골등판을 혁명전적지라고 하는것이 옳은지 아니면 혁명사적지라고 하여야 하는지.
.
정확한 개념상리해를 가질수 있도록 구체적인 설명 부탁합니다.
성아림 [ 중국 심양시 - 학생 ] 2018-08-10 01:17:57
김충일 | 김일성방송대학 |       2018-08-17 11:32:12
혁명사적지와 혁명전적지에 대해 비교적 정확히 리해하고있습니다.
혁명사적지는 혁명사적이 깃들어있는 곳으로서 백두산절세위인들과 만경대일가분들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와 투쟁업적이 깃들어있는 유서깊은 곳입니다.
혁명전적지는 혁명전적이 깃들어있는 곳으로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몸소 조직지휘하신 항일혁명투쟁의 영광찬란한 혁명전적이 아로새겨져있는 유서깊은 곳입니다. 전적지에 대한 리해에서 류의해야 할것은 일반적으로 전적지가 전투가 벌어진 곳만이 아니라 전쟁의 자취가 있는 곳도 전적지라고 한다는것입니다.
항일무장투쟁시기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력사와 투쟁업적이 깃들어있는 곳은 항일전쟁이 벌어지는 시기에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력사와 투쟁업적이 깃든 곳이라는 의미에서 혁명전적지로 보는것이 타당할것입니다. 중국에 있는 위대한 수령님의 항일무장투쟁력사가 깃든 장소들은 다 혁명전적이 깃든 곳입니다. 따라서 토기점골등판은 우리 인민의 첫 혁명적무장력인 반일인민유격대를 창건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전적이 깃들어있는 유서깊은 곳입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