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차 광명성절료리기술경연 진행

제9차 광명성절료리기술경연이 12일부터 14일까지 평양면옥에서 진행되였다.

나라의 료리기술을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키며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이바지할 목적밑에 조직된 이번 경연에는 인민봉사총국부문, 성, 중앙기관부문, 평양시와 각 도(직할시)급양봉사부문, 대외봉사부문의 60여개 단위가 참가하였다.

경연에서는 료리, 음료기술경연과 감자가루음식 및 단백초음식, 아욱료리전시회, 창안료리시범출연이 있었다.

료리, 음료기술경연 참가자들은 봉사활동을 벌리는 나날에 우리의 음식문화를 더욱 다양하고 특색있게 발전시키기 위해 련마해온 기술을 남김없이 발휘하였다.

평양면옥, 평양호텔, 경흥지도국, 강원도, 모란봉구역 등의 료리사, 접대원들은 록두묵채, 소갈비구이, 련어기름구이, 감자차, 생강차를 비롯한 료리와 음료들을 독특한 맛과 향기, 원색을 잘 살리면서 제정된 시간에 훌륭히 만들어내놓았다.

전시회에서는 만경대천석식당, 체육성, 창광산호텔, 평천구역종합식당 등에서 출품한 료리들이 영양가가 높고 어디서나 쉽게 만들수 있는것으로 하여 참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옥류관, 청류관, 창광봉사관리국을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 선발된 료리사들의 섬세하면서도 세련된 음식솜씨를 보여주는 창안료리시범출연도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였다.

14일에 진행된 페막식에는 내각부총리 리주오동지, 조선료리협회 중앙위원회 위원장 한영훈동지, 관계부문, 경연단위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참가하였다.

페막식에서는 심사결과가 발표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참가자들에게 상장과 증서, 메달이 수여되였다.

주체108(2019)년 2월 15일 로동신문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