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정보기술부문과 전국기초과학부문 과학기술발표회 진행​

 

전국정보기술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1일부터 3일까지 과학기술전당에서 진행되였다.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평양콤퓨터기술대학, 국가과학원, 인민대학습당을 비롯한 수십개 단위의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 등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도서정보분과, 정보기술분과, 콤퓨터분과로 나뉘여 진행된 발표회에는 200여건의 가치있는 론문들이 제출되였다.

참가자들은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높이 받들고 우리 식의 첨단정보기술들을 연구개발하기 위한 탐구전을 적극 벌려나가는 과정에 이룩한 과학기술성과와 경험들을 발표하였다.

국가콤퓨터망을 통한 론문발표와 질의응답도 있었다.

발표회에서는 《번역물목록관리체계구축방법》, 《혼합형학습환경에서 적응성학습관리체계의 실현》, 《지질조사실습에서 증강현실기술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실천실기능력을 높이기 위한 연구》, 《물리학습지원체계》 등의 론문들이 실천적의의가 큰것으로 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발표회기간 《자료과학에서 자료분석방법과 그 응용에 대하여》, 《인공지능의 현 발전추세에 대하여》라는 제목의 강의들이 진행되였다.

3일에 있은 페막식에서는 우수한 평가를 받은 참가자들에게 증서가 수여되고 해당한 시상이 있었다.

 

*                                *                                   *

 

전국기초과학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1일부터 3일까지 김일성종합대학에서 진행되였다.

과학기술발전의 원리적, 방법론적기초를 다지며 세계적인 기초과학분야들을 개척하는데서 이룩한 연구성과들을 널리 소개선전하고 일반화할 목적으로 열린 발표회에는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리과대학, 국가과학원 등의 기초과학부문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들이 참가하였다.

수학, 물리학, 화학, 레이자, 력학, 지리학부문으로 나뉘여 진행된 발표회에는 500여건의 가치있는 론문들이 제출되였다.

발표회기간 나라의 과학기술을 빨리 발전시키고 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한 기초과학연구사업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들을 보여주는 강의들도 있었다.

발표회에서는 《정상전기류동성류체운동방정식풀이의 존재성과 미끈성》, 《스핀파들사이 상관의 견지에서 본 두성분보즈립자계에서의 돌연대칭성》, 《불련속반응계에서 새로운 흡착속도방정식》, 《저주파가로자기마당의 작용하에서 플라즈마전호의 변형특성에 대한 연구》, 《지하전동차감진기특성모의와 그 응용》, 《공간정보해석기술에 의한 수력자원평가에 대한 연구》 등의 론문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3일에 진행된 페막식에는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계희남동지, 관계부문 일군들, 발표자들이 참가하였다.

페막식에서는 우수한 론문을 발표한 참가자들에게 증서가 수여되고 해당한 시상이 있었다.

주체107(2018)년 8월 4일 《로동신문》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