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건축종합대학 교육과학성과전시회 진행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평양건축종합대학을 현지지도하신 4돐기념 교육과학성과전시회가 25일과 26일에 진행되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지지도말씀을 높이 받들고 대학의 교직원, 학생들이 지난 4년간 교육의 정보화, 현대화를 실현하며 나라의 건축과학기술을 첨단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연구사업에서 이룩한 2만 3 000여건의 성과자료들이 실물과 함께 도해, 다매체편집물 등의 형식으로 출품되였다.

또한 건설의 대번영기가 끊임없이 이어지게 할데 대한 당의 뜻을 심장에 새기고 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이 창작완성한 려명거리, 평양초등학원, 평양가방공장, 평양화장품공장, 만경대소년단야영소를 비롯한 기념비적건축물들의 건축설계형성안들과 각종 증서들도 전시되였다.

새 세기 교육혁명의 불길높이 교육내용을 혁신하고 우리 당의 독창적인 주체적건축미학사상을 철저히 구현한 《실내공간건축계획》, 《건축음향설계》, 《건축미학기초》, 《록색건축과 환경》, 《건식건재생산기술》, 《나노재료기초》등 수많은 교과서, 참고서들이 참가자들의 깊은 관심을 모았다.

《용제를 리용한 철근맞댄용접방법》, 《천연화강석착색제품》, 《유리섬유포적층수지보온벽판》, 《화장목질판제조용접착제》를 비롯한 현실에서 은을 내고있는 과학연구성과들도 호평을 받았다.

전시회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대학의 명예총장으로 높이 모신 크나큰 영광과 긍지를 안고 과학적재능과 열정을 총폭발시켜나감으로써 교육사업에서 혁신을 일으키며 더 많은 과학기술성과들로 부강조국건설에 이바지할 열의를 북돋아주었다.

주체106(2017)년 11월 27일 《로동신문》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