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전국교육과학연구토론회 개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교육에 관한 테제》를 발표하신 40돐을 맞으며 제3차 전국교육과학연구토론회가 개막되였다.

토론회에는 교육위원회, 교육연구원,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평양기계종합대학, 고려성균관, 원산농업종합대학, 함흥화학공업종합대학, 평양제1중학교, 사리원제1중학교, 보통강구역 류경고급중학교를 비롯한 전국의 120여개 단위의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들이 참가하였다.

교육사상 및 전략분과, 교육과학리론분과와 4개의 교육과학응용분과로 나뉘여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당의 교육중시사상을 높이 받들고 교원, 연구사, 일군들이 교육과학연구사업을 힘있게 벌리는 과정에 이룩한 성과들을 반영한 460여건의 우수한 론문들이 발표되게 된다.

개막식이 4일 김형직사범대학에서 있었다.

관계부문 일군들, 대학과 각급 학교, 교육과학연구기관의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김승두 교육위원회 위원장이 하였다.

그는 교육사업을 발전시키는데서 교육과학이 차지하는 위치와 역할의 중요성을 깊이 통찰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전국적인 교육과학연구토론회를 진행하도록 하여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모든 참가자들은 토론회를 통하여 최근년간 교육과학연구사업에서 거둔 성과와 경험들을 교환하고 현실에서 제기되는 절박한 문제들을 깊이 연구해명함으로써 나라의 교육을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우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

 

주체106(2017)년 9월 5일 로동신문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