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의 위인 김정일동지
목록으로
제8장 선군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건설에로
제11절 나라의 대외적권위를 비상히 높이기 위하여
2. 나라와 민족의 존엄을 온 누리에
로씨야국가수반을 반갑게 맞이하시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로씨야련방 대통령의 우리 나라 방문을 계기로 조로친선의 새로운 장을 열고 조로 두 나라사이의 관계를 서로의 리해관계에 부합되게, 우리 혁명의 자주위업수행에 유리하게 개선해나가도록 이끌어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로친선관계를 발전시키는것은 조선과 로씨야 두 나라 인민들의 리익에 전적으로 부합되며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로씨야대통령의 우리 나라 방문이 실현되도록 하시고 그를 따뜻이 맞이하시였다.

 

※ 2000년 당시 로씨야의 대통령은 불패의 선군정치로 제국주의자들과 견결히 맞서 사회주의위업을 고수해나가고계시는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존경과 흠모심을 담아 외교적경로를 통하여 평양방문의사를 여러차례 표명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씨야대통령의 심정을 깊이 헤아리시고 그를 우리 나라에 초청하시였다.

 

※ 주체89(2000)년 6월 초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초청에 의하여 곧 로씨야대통령이 우리 나라를 방문하게 된다는 예보가 발표되였고 로씨야대통령의 우리 나라에 대한 첫 방문소식을 세계의 주요통신, 방송, 신문들이 크게 보도하면서 국제적으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대외사업부문 일군들에게 로씨야대통령의 우리 나라 방문과 관련하여 그와의 사업준비를 잘할데 대하여 밝혀주시고 준비사업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하나하나 밝혀주시였다.

 

※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씨야대통령의 방문일정과 연도환영로정, 단독회담과 전원회담, 공동선언조인식과 환영연회, 선발대와의 사업과 통역문제 등에 이르기까지 행사전반에서 사소한 부족점도 생기지 않도록 하시였다. 그이께서는 특히 조선반도주변에 조성된 정세의 특징과 주변나라들의 동향을 헤아리시고 이번에 공동선언을 하나 잘 준비하여 발표하는것이 좋겠다고 하시며 거기에 담을 내용들에 대하여서 상세히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정력적인 활동으로 조로관계발전의 새로운 단계를 열어놓으시였다.

 

※ 당시 로씨야의 뿌찐대통령은 2000년 7월 250여명이나 되는 방대한 규모의 대표단을 이끌고 평양에 도착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가 로씨야의 국가수반으로서는 우리 나라를 처음 찾아오게 되는것만큼 잘 대해주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비행장에 나가시여 그를 따뜻이 마중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처음 만나뵙게 된 대통령의 기쁨은 한량없었다. 그는 연도에 펼쳐진 수십만 평양시민들의 열광적인 환영의 꽃물결에서 조로관계를 귀중히 여기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페부로 느낄수 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회담과 담화를 기본으로 하여 로씨야대통령과의 사업을 정력적으로 진행하시였다.

 

※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단독회담을 진행하시면서 중요한 현안 문제들에 대하여서는 더 말할것도 없고 그가 알고싶어하는 그 어떤 문제에 대하여서도 구체적으로 일일이 설명해주시였다. 그러시고 주요국제정치정세와 관련한 문제들에 대해서는 박식하고 심오한 분석으로 그 본질을 파헤치시며 명철하게 결론을 내리시였다. 단독회담에 이어 진행된 전원회담을 통하여 조로 두나라 령도자들은 친선협조관계를 더욱 확대발전시킬데 대하여서와 공동의 관심사로 되는 국제문제들에 대하여 폭넓고 깊이있는 의견들을 교환하고 토의된 모든 문제들에서 견해의 일치를 보았으며 조로공동선언문에 조인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조로공동선언조인식에 이어 목란관에서 로씨야대통령을 환영하여 성대한 연회를 베푸시였다.

 

※ 연회에서 공훈국가합창단은 《정의의 싸움》, 《승리의 날》등 힘있는 노래들을 불러 연회장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고 손님들에게 잊을수 없는 인상을 남기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대통령과 오랜 시간 진지한 담화를 나누시면서 그가 제기하는 여러 문제들에 대하여 명철한 대답을 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씨야대통령과 함께 해방탑에 화환을 진정하는 의식에도 참석하시였으며 몸소 비행장에까지 나가시여 방문일정을 마치고 돌아가는 그를 따뜻이 환송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정력적인 대외활동은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 로씨야의 이따르-따쓰,《엔떼웨》텔레비죤방송, 중국의 신화통신,《인민일보》, 미국의 소리방송, 에이피통신, 일본의 엔에취케이방송, 《마이니찌신붕》 등 세계의 신문, 통신, 방송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활동소식을 특별프로로, 특종기사로 대대적으로 방영, 게재하였다. 세계의 보도매체들도 《김정일국방위원장이 다시한번 세계를 놀래웠다》, 《현대의 위인 김정일, 《북조선은 온 세계 외교무대의 주인이 되였다》, 《날이 갈수록 더욱더 부각되는 조선》이라고 보도하면서 장군님의 위대성에 대한 내용으로 화면과 지면을 채웠다. 2000년 10월 로씨야 신문 《빠뜨리오뜨》는 《뿌찐의 북조선방문은 … 사회주의길로 확고히 나가면서 사회주의적원칙들을 구현하여 전 세계의 모든 주요정치가들이 인정하지 않을수 없는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권위가 날을 따라 높아가고있다는 뚜렷한 증거로 된다. 다시말하면 그 사변은 우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인민과 당, 이 나라의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공적인것이다.》

 

로씨야국가수반의 우리 나라에 대한 첫 방문과 조로 두 나라 령도자들의 력사적인 평양상봉은 조로친선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확대발전시키는데서 획기적인 사변으로 되였으며 세계정치정세발전에 커다란 충격을 주었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