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태양 김일성동지
목록으로
제11장 높이 추켜든 온 사회 주체사상화기치
제7절 과학교육발전에서 새로운 전환
3. 어린이들의 재능을 활짝 꽃 피워 주시며
《당의 품이란 말이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어린이들의 소질과 재능을 더욱 활짝 꽃피워주시기 위해 아낌없는 배려를 돌려주시면서 학생소년궁전을 비롯한 과외교양기지들을 훌륭히 꾸려주시였다.

《노래속에 웃음속에 모시고 싶어요》

 

 

 

 세상에 둘도 없는 아이들의 궁전으로 개건확장된 만경대학생소년궁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만경대지구에 훌륭한 학생소년궁전을 새로 건설할데 대한 구상을 펼쳐주시였다.

 

※ 주체73(1984)년 7월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어느한  회의에서 만경대지구에 현대적인 거리를 건설할데 대한 구상을 펼쳐주시면서 지금있는 평양학생소년궁전이 이제는 낡았는데 이번에 보다 더 훌륭한 학생소년궁전을 새로 건설해야 하겠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뜻을 받드시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만경대지구에 새 거리인 광복거리를 형성하기 위한 사업을 펼치시면서 학생소년궁전도 크게 건설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고 친히 그 건설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 위대한 장군님으로부터 과업을 받은 설계가들이 새 궁전건설을 위하여 《해바라기》, 《별무리》, 《포부》, 《마안산》, 《행복》, 《품》 등 이름을 단  여러개의 형성도안을 내놓았을 때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중에서 《품》이라고 이름을 단 도안을 선택하시여 결함들을 하나하나 바로잡아주시며 흠잡을데 없는 걸작으로 완성시켜주시였다. 그리고 새 궁전을 만경대갈림길옆에 건설하도록 터전도 잡아주시고 기념비적건축물로 일떠세우며 어린이들의 과외교양기지로서 갖추어야 할 모든것을 빠짐없이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하도록 세심한 지도를 주시였다.

 

 

당시의 만경대학생소년궁전

 

이리하여 우리 어린이들에게 세상에서 제일 훌륭한 궁전을 지어주시려는 위대한 수령님의 크나큰 사랑과 배려,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영광의 땅 만경대의 사연깊은 갈림길옆에 극장과 체육관, 수영관 그리고 2백여개의 소조실을 가지고 한꺼번에 수천명의 소조원들이 활동할수 있는 총건평 10만여㎡에 달하는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이 웅장한 자태를 자랑하며 높이 솟아오르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몸소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의 준공을 온 세상에 선포하시였다.

 

※ 주체78(1989)년 5월 초 현지를 찾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현관앞에 드리워진 붉은 테프를 끊으시여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의 준공을 온 세상에 선포하시였다.궁전에 대한 설명을 들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당의 품이란 말이지.》라고 하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궁전이 아주 멋있다고,  설계도 잘하고 짓기도 잘 지었다고 하시면서 설계가들이 형성도안을 《품》이라고 하였다는데 이름을 뜻깊게 지었다고 교시하시였다.그러시면서 노래 《세상에 부럼없어라》에 우리의 집은 당의 품이라는 구절이 있는데 정말 우리 나라 어린이들은 당의 품속에서 세상에 부럼없이 자라나고있다,  노래 《세상에 부럼없어라》는 참으로 좋은 노래라고 감명깊게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와-》하고 소리치며 달려오는 어린이들을 금시 안아줄듯이 두팔을 벌리고있는 새 궁전의 우람한 모습을 바라보시다가 궁전현관으로 걸음을 옮기시였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현관홀로부터 시작하여 중앙홀, 수영관, 체육관을 거쳐 극장에 이르기까지 궁전의 내부를 장시간에 걸쳐 돌아보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조국의 미래를 떠맡길 어린이들을 위하여 이처럼 궁전을 웅장화려하게 최상급의 건축물로 일떠세운것을 더없이 만족해하시였다.

 

 

700여㎥에 달하는 화려한 현관홀의 정면벽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친필이 부각되여 있었다.

《어린이들은 우리 나라의 보배들입니다.앞날의 조선은 우리 어린이들의 것입니다.

                              김일성 1989.4.15 》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현관홀이 멋있다, 기둥이 요란하다, 저런 기둥이 있으니 궁전이 더 웅장해보인다고 하시면서 《학생소년궁전은 나라의 <왕>인 어린이들이 와서 활동하는 곳이기때문에 품을 들여 잘 건설하여야 합니다. 어린이들을 위하여서는 아까울것이 없습니다.》라고 교시하시였다.

 

※ 한 일군이 중앙홀바닥에 목란꽃을 새기려고 9개 광산에서 귀한 돌을 보장하였다는것과 길이 32m의 줄무리등을 어느한 전기기기구종합공장 로동계급이 만들었다는것을 말씀드리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새 세대를 위하여 기울인 우리 로동계급의 수고를 헤아려주시며 이런 요란한것은 우리 나라밖에 없다고, 아주 잘했다고 거듭 대견해하시였다.

 

 

 

변모된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의 예능홀과 과학홀

 

자연홀을 거쳐 과학홀을 돌아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과학홀도 잘되였다고 치하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수영관과 체육관을 돌아보시고  2 000석극장으로 가시여 몸소 객석에까지 앉으시여 의자의 높이도 가늠해보시며 그전에 평양대극장을 건설해놓고 제일 멋있다고 하였는데 이 궁전극장이 평양대극장보다 더 나은것 같다고 하시면서 그때보다 우리의 건설이 비약적으로 발전된것을 못내 기뻐하시였다.

 

 

오늘의 만경대학생소년궁전 수영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만족하시여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돌아보니 정말 마음에 든다고 하시면서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우리의 설계, 우리의 자재, 우리의 기술, 우리의 힘으로 지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궁전이라고 하시였다.

계속하시여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당의 품이 진정한 어머니의 품으로 되고있는 나라는 세상에 우리 나라밖에 없다고 교시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의 교시는 일군들의 가슴을 뜨겁게 울려주었다.

 

※ 우리 어린이들에게 사랑의 선물을 마련하여 주게 된것이 그리도 기쁘시여 환하게 웃으시던 그날의 어버이수령님의 그 기쁨은 다름아닌 귀여운 꽃봉오리들에게 또다시 훌륭한 선물을 안겨주시게 된 기쁨이였으며 만족이였다.

 

정녕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은혜로운 사랑과 우리 당의 따사로운 품을 격조높이 칭송하며 우리 시대를 빛내이는 기념비적건축물로 길이길이 그 위용을 떨칠것이며 또 하나의 학생교양기지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이 일떠섬으로써 학생들의 재능이 더욱 활짝 꽃펴날수 있게 되였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