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군혁명사상
목록으로
제1편 선군혁명사상리론
제2장 선군혁명사상의 기본내용
제3절 선군정치리론
8. 선군령도예술
2) 선군령도예술의 내용

선군령도예술은 자기의 고유한 내용을 가지고있다.

주체의 선군령도예술은 그 내용에 있어서 혁명의 주력군인 혁명군대가 시대의 본보기를 창조하고 그것을 온 사회에 일반화하는 방법과 혁명적군인정신으로 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켜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방법, 그리고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완강한 공격전으로 단숨에 해제끼는 투쟁기풍으로 볼수 있다.

 

 

 

- 선군령도예술은 혁명의 주력군인 혁명군대가 본보기를 먼저 창조하고 온 사회에 일반화하는 방법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은 오늘 인민군대를 혁명의 주력군으로, 사회의 본보기로 내세우고있으며 온 사회가 인민군대의 사상정신과 투쟁기풍, 생활기풍을 따라배울데 대하여 호소하고있습니다.》

선군령도에서 기본은 혁명군대의 강화이며 그것은 혁명군대가 혁명과 건설에서 선봉대, 돌격대로서의 역할을 원만히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혁명의 주체를 이루는 여러 계급과 계층, 집단들가운데서 가장 혁명적이고 전투적인 집단은 혁명군대이다. 그런데로부터 혁명군대는 혁명투쟁에서 주력군으로서의 위치를 차지하고 역할을 하게 된다.

선군령도는 바로 혁명군대에 의거하는 혁명령도이며 당과 수령은 혁명군대의 선봉적, 돌격대적역할을 끊임없이 강화하여 본보기를 창조하고 그것을 온 사회에 일반화하는 방법으로 인민대중을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하게 된다. 혁명의 주체를 꾸려도 혁명군대의 모양으로 정예화, 강군화를 실현하며 정치와 경제,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도 혁명군대가 먼저 본보기를 창조하고 그것을 모든 사회성원들이 따라배우도록 하는것이 바로 선군령도예술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자신께서 인민군부대들을 자주 현지지도하고 군대사업에 큰 힘을 넣는것은 인민군대를 강화할뿐아니라 군대를 본보기로 하여 온 사회에 혁명적군인정신과 군인들의 투쟁기풍이 차넘치게 하기 위해서라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구상과 의도를 맨 앞장에서 가장 정확하게 받들어나가는 우리 인민군대, 그이의 령도예술을 그대로 본받는 인민군대의 지휘관들은 조국보위와 나라의 방위력을 튼튼히 다지는 사업에서뿐아니라 사회주의경제건설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는데서도, 살림살이를 꾸리고 문화정서생활을 해나가는데서도 사회의 모범, 본보기를 창조해나가고있다.

우리의 국방공업부문은 생산과 관리, 과학기술의 발전 등 모든 면에서 본보기가 되여 다른 공업부문들을 선도해나가고있으며 우리 인민군대에서 창조된 군인문화는 시대의 정신이 맥박치고 전투적랑만과 풍만한 정서가 흘러넘치는것으로 하여 선군시대 사회주의생활문화의 전형으로,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따라배워야 할 본보기문화로 되고있다.

또한 혁명적군인정신과 군인들의 전투적기풍이 나래치는 경제강국건설의 최전선, 격전장들에서는 무에서 유가 창조되고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과 혁신이 일어나고있다. 최근년간 우리 나라의 이르는곳마다에 일떠선 기념비적창조물들은 모두가 다 혁명적군인정신과 투쟁기풍이 낳은 고귀한 결실들인것이다.

이 모든 창조물들은 시대의 본보기를 창조하고 그를 온 사회에 일반화하는 선군령도예술의 우월성을 잘 알수 있게 해준다.

- 선군령도예술은 혁명적군인정신으로 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켜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방법이다.

인민대중의 강한 정신력은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담보하는 근본요인이다.

선군시대에 대중의 정신력을 최대로 발동해나갈수 있는 위력한 혁명정신은 혁명적군인정신이다.

선군령도는 혁명과 건설의 성과적추진에서 사상정신적요인에 결정적의의를 부여하는 령도로서 혁명적군인정신을 인민대중이 지녀야 할 정신력의 본보기로 내세우며 그 위력으로 전진도상에 가로놓이는 온갖 애로와 난관을 뚫고 혁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간다. 혁명군대가 혁명적군인정신을 높이 발휘하면서 혁명과 건설을 앞장에서 떠밀고나가도록 하며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혁명적군인정신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고 그들의 사상정신력을 최대로 폭발시켜 영웅적위훈과 거창한 창조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것이 다름아닌 선군령도예술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의 혁명정신을 본보기로 하여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는 방법으로 강성국가건설대전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심으로써 선군령도예술의 본보기를 창조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예술을 가장 숭고한 경지에서 체현하시고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더 높은 단계에로 심화발전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인민군군인들이 창조한 새로운 《마식령속도》로 사회주의건설에서 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투쟁에로 천만군민을 힘있게 불러일으키시였다. 

- 선군령도예술은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대담한 공격전으로 단숨에 해제끼는 투쟁기풍이다.

자기 앞에 나서는 모든 혁명과업들을 오물쪼물하지 않고 모든 력량을 총집중하여 공격전을 벌려 수행해나가는것은 전투적인 혁명집단인 혁명군대의 투쟁기풍이다. 혁명군대는 모든 사업을 통이 크게 벌릴뿐아니라 완강한 공격전으로 대담하게 밀고나가 불이 번쩍나게 단숨에 해제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군대를 본보기로 내세워 문제해결의 주타격방향에 힘을 집중하여 완강한 의지로 끝까지 밀고나가는 령도예술로 선군조선의 혁명적기상과 위력을 만방에 떨쳐주시였다.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대담한 공격전으로 단숨에 해제끼도록 현명하게 이끄신 우리 장군님의 령도예술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인민군군인들에게 심어주신 《단숨에》정신에 그대로 구현되여있다.

《단숨에》정신은 위대한 장군님의 완강한 공격정신, 강행군정신에 일당백기질을 구현한 우리 인민군대의 창조정신, 투쟁방식이다.

자기 힘을 굳게 믿는 정신적강자들인 인민군군인들에 의하여 발휘되고 온 사회에 일반화되는 《단숨에》정신은 최첨단과학기술에 기초하여 최단기간내에 불패의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려는 우리 인민군대의 혁명적기질을 반영한 혁명정신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인민군대가 희천발전소건설장에서 혁명적군인정신을 더욱 높이 발휘하도록 이끌어주시여 그들을 세상을 놀래우는 《희천속도》의 창조자로 내세워주시였으며 사회주의건설의 어렵고 힘든 전투장들마다에서 《단숨에》의 투쟁정신, 투쟁기풍을 세차게 지펴올리도록 하시였다.

우리 나라의 흥남땅에는 수십여년간 이 지구의 중요공장, 기업소들에 공업용수를 보장하는 침전지가 있었는데 여기에 쌓여있는 감탕만해도 6만여㎥이나 되였다.

인민군대가 동원되여 이 침전지를 정리할데 대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명령을 받아안은 인민군군인들은 희천의 《단숨에》정신을 함남땅으로 옮겨 수많은 감탕을 다 퍼내야 하는 방대한 이 공사를 한주일동안에 와닥닥 해제끼고 주변정리까지 번듯하게 해놓는 기적을 창조하였다. 

이 격동적인 사실은 전체 인민들에게 인민군대의 혁명정신과 투쟁기풍이야말로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위력한 추동력으로 된다는것을 다시금 확신하게 하였으며 군인들의 투쟁정신, 투쟁기풍을 본받아 보다 큰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기 위한 투쟁에로 근로자들을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개척하신 주체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해나가기 위한 선군령도의 길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 창조하신 탁월한 선군령도예술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모시여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가장 과학적으로 집대성한 대중령도예술의 참다운 본보기로 더욱 빛을 뿌리고있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