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군혁명사상
목록으로
제1편 선군혁명사상리론
제2장 선군혁명사상의 기본내용
제3절 선군정치리론
8. 선군령도예술
1) 선군령도예술의 본질과 특징

선군정치리론은 선군령도체계와 함께 선군령도예술에 대하여 과학적으로 밝혀준다.

령도예술은 로동계급의 당과 수령이 광범한 대중을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로 조직동원하는 사업방법과 작풍으로서 사회주의정치실현에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의 하나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의 령도예술은 조직과 대중을 움직이고 이끌어나가는 당의 활동방식이며 령도적수완입니다.》  

사회주의정치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지향과 요구를 인민대중자신의 적극적인 힘에 의거하여 실현해나가는 정치이다.

이러한 견지에서 볼 때 선군혁명령도방식, 선군정치방식이 완성된것으로 되자면 정치의 주인이고 직접적담당자인 광범한 대중을 선군혁명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하는 옳바른 령도예술에 관한 문제에까지 해답을 주어야 한다.

선군정치리론은 선군령도예술을 그 기본구성부분의 하나로 내세우고 이에 대한 전면적이고도 완벽한 과학적해명을 주고있다.

- 선군령도예술의 본질

 

 

 

선군령도예술은 본질에 있어서 선군혁명의 탁월한 수령, 선군령장이 혁명군대를 앞세우고 그에 의거하여 인민대중을 혁명과 건설에로 이끌어나가는 력사적행정에 창조하고 구현해나가는 대중령도예술이다.

선군혁명은 총대, 혁명군대를 앞세우고 그에 의거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해나가는 혁명위업으로서 그것은 혁명과 건설에서 총대가 차지하는 위치와 역할을 명철하게 꿰뚫어보고 총대, 혁명군대강화를 기본으로 틀어쥐고나가는 탁월한 수령, 선군령장에 의하여 개척되고 전진해나간다.

선군혁명이 개척되고 전진하는 과정은 다름아닌 탁월한 수령, 선군령장에 의하여 선군령도예술이 창조되고 심화발전되여나가는 과정이다. 선군혁명의 길에서 수령은 광범한 대중을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 조직동원함에 있어서 선군의 혁명원칙을 철저히 구현하게 되며 이 과정에 선군령도예술을 내놓고 끊임없이 발전풍부화해나가게 된다. 그러므로 선군령도예술은 철두철미 선군혁명의 탁월한 수령, 선군령장이 혁명군대를 앞세우고 그에 의거하여 인민대중을 혁명과 건설에로 이끌어나가는 대중령도예술로 되게 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사회주의위업의 특성과 혁명의 주력군문제에 대한 과학적인 해명에 기초하여 력사상 처음으로 선군정치를 펼치시였으며 끊임없이 이어가신 선군령도의 길에서 우리 시대 대중령도예술의 본보기를 창조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창조하신 선군령도예술은 혁명군대를 핵심으로, 주력으로 하여 선군시대 혁명의 주체를 튼튼히 꾸리고 주체의 위력, 천만군민의 정신력과 창조력을 남김없이 발양시켜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는 독창적인 대중령도예술이다.

◦ 주체의 선군령도예술은 선군혁명의 탁월한 수령, 선군령장이 혁명군대의 사상정신, 혁명적군인정신을 최대한으로 발양시켜 혁명군대가 사회주의수호전과 강성국가건설에서 핵심부대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게 하는 묘술과 수법이다.

사람의 가치와 품격, 모든 활동은 사상에 의하여 규제된다.

선군시대에 혁명군대의 지위와 역할이 비상히 강화된 조건에서 사회의 핵심집단인 군대를 시대를 대표할수 있는 혁명정신의 창조자로 내세우고 모든 군인들이 혁명적군인정신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도록 하는것은 혁명군대의 정치사상적위력을 강화하여 그들이 혁명의 주체강화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기 위한 필수적인 사업이며 선군령도의 생명력과 위력을 강화하기 위한 근본조건이다.

때문에 선군령도, 선군정치를 펴나가는 혁명의 령도자는 혁명군대에 튼튼히 의거하여 군대가 사상과 정신, 투쟁기풍에서 시대의 본보기를 앞장에서 창조하고 그를 높이 발양해나가도록 이끌어주어야 한다. 그래야 혁명군대가 사회주의수호전에서 자기의 본분과 역할을 다할뿐아니라 사회주의건설에서도 돌격대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담당수행할수 있다.

혁명군대를 주체의 핵심부대로 키우고 그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령도방식, 주체의 선군령도예술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의하여 창조되고 일반화되였다.

혁명위업수행에서 군대가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새롭게 해명하고 선군의 원리와 원칙을 혁명과 건설에 대한 령도에 빛나게 구현하시여 시련과 역경속에서도 사회주의를 옹호고수하고 승리적으로 전진시키신 위대한 장군님의 특출한 선군령도예술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을 위한 대중령도예술의 가장 높은 단계를 이룬다고 당당히 말할수 있는것이다.

◦ 주체의 선군령도예술은 선군혁명의 탁월한 수령, 선군령장이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혁명적군인정신과 혁명군대의 투쟁기풍을 적극 따라배우고 철저히 구현하여 선군시대 혁명의 주체,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담당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할수 있게 하는 묘술이다.

선군령도예술은 혁명의 주체의 핵심부대, 주력군인 혁명군대의 사상정신적위력을 높이 떨치는 위대한 선군령장의 령도예술인 동시에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혁명군대의 사상정신과 투쟁기풍을 적극 따라배우고 철저히 구현하도록 함으로써 엄혹한 시련과 역경속에서도 혁명의 주체를 튼튼히 꾸리고 주체의 위력을 천백배로 강화해나갈수 있게 하는 독특한 대중령도예술이라는데 그 중요한 본질이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를 새로운 시대정신, 혁명적군인정신의 창조자로 내세워주시고 전당과 온 사회가 인민군대의 혁명정신과 투쟁기풍을 적극 따라배우고 혁명실천에 철저히 구현해나가도록 하시였다.

시대를 대표하는 혁명정신을 창조하고 그것을 본보기로 하여 사회의 모든 성원들의 사상정신력을 최대한으로 발동시키는 대중령도의 새로운 묘술은 희세의 정치가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만이 창조하실수 있는 대중령도예술의 새로운 발견이다.

- 주체의 선군령도예술의 특징

 

 

 

주체의 선군령도예술은 혁명적령도예술의 새로운 높은 단계로서 자기의 고유한 특징을 가진다.

혁명성, 창조성, 전투성으로 일관된 혁명군대의 성격에 맞는 주체의 령도예술이라는데 있다.

선군령도예술은 혁명군대의 성격에 맞는 령도예술이다.

혁명군대는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이 제일 높은 혁명집단이며 사회의 어느 계급, 계층보다 혁명성과 창조성, 전투성이 가장 높은 혁명집단이다.

혁명군대가 우리 사회에서 혁명성이 가장 높은 혁명집단이라는것은 군대가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하며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을 반대하는 투쟁에서 제일 앞장에 서있는 집단이라는것을 의미하며 창조성이 가장 높은 혁명집단이라는것은 인민군대에서 시대적본보기가 창조되며 선군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할수 있는 기념비적창조물에 인민군대의 혁명정신이 깃들어있다는것이다.

혁명군대가 전투성이 가장 강한 혁명집단이라는것은 무슨 일을 하여도 시대적본보기로 창조하고 전투적기백에 넘쳐 단숨에 해제끼는 집단이라는것이다.

혁명군대지휘관들의 혁명적사업방법은 바로 혁명성, 창조성, 전투성으로 일관되여있는 혁명군대의 이러한 성격을 그대로 반영하고있다.

혁명군대지휘관들의 사업방법이 혁명성과 창조성, 전투성으로 일관되여있다는것은 그들이 현실속에서 걸린 문제를 찾아내고 그것을 군인대중의 사상을 발동하여 풀어나가며 종자를 틀어쥐고 모든 사업을 창조적으로 실리가 나게 벌려나가며 모든 사업을 통이 크게 벌리고 대담하게 밀고나가는것을 통하여 표현된다.

이처럼 높은 혁명성과 창조성, 전투성은 혁명군대의 특유한 성격이며 혁명군대의 이러한 특성을 가장 정확하게 반영하고 온 사회에 그를 일반화하는것이 바로 주체의 선군령도예술이다.

혁명적원칙성과 높은 창조성, 령활성을 훌륭히 결합시킨 주체의 령도예술이라는데 있다.

혁명적원칙을 확고히 견지하면서 급변하는 정세에 능동적으로 령활하게 대처하며 모든 사업을 환경과 조건, 실정에 맞게 창조적으로 벌려나가는것은 주체의 선군령도예술의 중요한 특징이다.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는 혁명의 근본원칙을 확고히 견지하면서도 변화되는 환경과 조건, 급변하는 정세에 주동적으로,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는 대담한 공격전, 령활무쌍한 전략전술,천변만화의 수법으로 화를 복으로,역경을 순경으로 전환시켜나가야 한다.

혁명과 건설에서 계급적원칙을 확고히 견지하면서 변화되는 환경과 급변하는 정세의 요구에 맞게 혁명군대를 주력군으로, 기둥으로 내세워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고 혁명적군인정신을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전진시키는 위력한 추동력으로 온 사회에 일반화함으로써 엄혹한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고 그 불패의 위력을 남김없이 발휘하게 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선군령도예술이야말로 혁명적원칙성과 높은 창조성, 령활성이 훌륭히 결합된 가장 위력하고 우월한 대중령도예술인것이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