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군혁명사상
목록으로
제1편 선군혁명사상리론
제2장 선군혁명사상의 기본내용
제3절 선군정치리론
6. 선군정치의 3대혁명력량
2) 혁명무력

선군정치리론은 혁명적당과 함께 무적필승의 혁명무력이 선군정치의 3대혁명력량에서 중요한 내용을 이룬다는데 대하여 과학적으로 밝혀주고있다.

 

- 혁명무력은 선군정치의 기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의 반제반미투쟁은 가장 준엄한 조국보위전이며 사회주의수호전이였습니다. 혁명적무장대오인 인민군대만이 선군정치의 기수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다할수 있었습니다.》  

혁명무력이 선군정치의 기수라는것은 혁명군대가 선군정치를 앞장에서 받들어나가는 선봉대, 돌격대라는것이다.

 

 

일반적으로 사회주의정치는 수령과 수령의 령도밑에 인민대중을 의식화, 조직화하는 로동계급의 당과 국가정권, 근로단체와 같은 정치조직들 그리고 당과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받들어나가는 혁명군대와 인민에 의하여 실현되여나가며 이 모든것은 다 같이 사회주의정치의 중요한 정치적력량을 이룬다. 그런데 이러한 정치적력량들가운데는 사회주의정치의 확립과 그 성과적실현을 믿음직하게 담보하고 제일 앞장에서 받들어나가는 정치적력량이 있다.

혁명군대는 선군혁명의 위대한 수령, 위대한 당을 맨 앞장에서 굳건히 보위하며 선군혁명의 직접적담당자인 광범한 인민대중을 당과 수령의 두리에 묶어세우고 그 사상과 령도를 관철해나가는데서 핵심적이며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것으로 하여 선군정치의 기수로 되게 된다.

혁명군대는 선군혁명의 정치적력량의 중심이고 선군정치실현의 근본요인인 혁명의 위대한 수령, 위대한 당을 맨 앞장에서 굳건히 보위하는 선봉대, 돌격대이다.

선군정치는 선군혁명의 위대한 수령, 위대한 당이 펼치는 정치이며 그것을 떠나서 선군혁명의 그 어떤 정치적력량에 대해서도 나아가서 선군정치의 실현 그자체에 대해서도 생각할수 없다. 그러므로 수령과 당은 선군혁명의 정치적력량의 중심으로, 선군정치의 성과적실현의 근본요인으로 되며 혁명군대가 선군정치의 기수라는것은 무엇보다도 그것이 수령의 안전과 당의 강화발전에서 노는 선봉적역할을 통하여 표현되게 된다.

ᆞ혁명군대는 선군정치의 탁월한 수령을 앞장에서 결사옹위하는 가장 견결한 정치적력량이다.

혁명의 정치적력량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혁명을 개척하고 이끌어나가는 수령이다. 수령에 의하여 정치적력량을 이루는 로동계급의 당과 국가정권, 근로단체와 같은 정치조직들과 혁명군대가 창건되며 인민대중을 하나의 정치적력량으로 결속하기 위한 사상적기초인 혁명사상이 창시된다. 때문에 수령을 떠나서 혁명의 정치적력량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으며 수령은 정치적력량과 그 강화에서 절대적지위를 차지하고 결정적역할을 하게 된다.

이로부터 선군정치의 운명과 그 성패는 선군혁명의 수령에 의하여 결정적으로 좌우되게 된다.

혁명군대는 선군혁명의 수령을 견결히 옹호보위하는 수령옹위의 제일전초병이다. 선군혁명의 수령은 혁명군대의 창건자이며 그를 혁명의 핵심력량으로 키워 앞장에 내세우는 그 운명의 어버이이다. 그런것으로 하여 혁명군대는 수령옹위에서 그 누구보다도 투철하게 되며 수령을 위해서라면 한목숨 서슴없이 바치는 수령의 제일보위자로 되게 된다. 혁명군대의 헌신적인 투쟁에 의하여 혁명의 수뇌부를 노리는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온갖 책동이 걸음마다 파탄되게 되고 선군정치실현의 결정적조건이 확고히 마련되게 된다.

ᆞ혁명군대는 선군의 원칙에서 혁명과 건설을 조직령도해나가는 혁명적당을 견결히 보위하는 위력한 정치적력량이다.

혁명의 정치적력량에서 로동계급의 당은 중요한 자리를 차지한다. 각계각층의 인민대중은 혁명의 향도적력량인 당에 의하여 의식화, 조직화되여 하나의 정치적력량으로 결속되게 되며 혁명운동, 사회주의운동을 벌려나간다. 때문에 당을 견결히 옹호보위하는것은 혁명의 정치적력량을 강화하고 그 위력을 높이 떨쳐나가는데서 나서는 근본문제의 하나로 되게 된다.

혁명군대는 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받들어 선군혁명을 조직령도해나가는 혁명적당을 철저히 옹호보위한다.

혁명군대에 있어서 당의 령도는 생명선이다. 혁명군대는 당의 령도밑에서만 혁명의 힘있는 전투부대로 될수 있고 주력군으로서의 영예를 떨쳐나갈수 있다. 그런것으로 하여 혁명군대는 당의 존재와 그 존엄과 권위를 지키고 당의 로선과 방침을 옹호하여 결사적으로 투쟁한다. 혁명군대가 당을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견결히 옹호보위하고 굳건히 받듦으로써 혁명적당은 그 어떤 광풍에도 끄떡없이 선군혁명을 승리적으로 향도해나가게 된다.

이와 같이 선군혁명의 정치적력량을 마련하고 이끌어나가는 수령과 당이 혁명군대에 의하여 견결히 보위되는것으로 하여 혁명군대는 선군정치를 받드는 기수로 되게 된다.

혁명군대는 선군정치의 직접적담당자인 광범한 인민대중을 당과 수령의 두리에 묶어세우고 그 사상과 령도를 관철해나가는데서 핵심적이며 선봉적인 역할을 한다.

혁명의 정치적력량은 당과 수령의 두리에 굳게 뭉친 군대와 인민이다. 수령이 혁명의 최고뇌수이고 당이 혁명의 령도적정치조직이라면 그 두리에 하나로 결속된 군대와 인민은 혁명과 건설을 실제적으로 떠밀고나가는 직접적담당자이다.

혁명군대가 선군정치의 기수라는것은 광범한 인민대중을 선군혁명의 진두에서 이끄는 당과 수령을 중심으로 굳게 결속시켜 그 사상과 령도를 높이 받들어나가도록 하는데서 그가 노는 역할에 의하여 중요하게 표현되게 된다.

ᆞ혁명군대는 광범한 대중을 선군혁명의 위대한 수령, 위대한 당의 두리에 하나의 정치적력량으로 튼튼히 결속시키는데서 본보기로 되는 정치적력량이다.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과 수령의 사상과 령도는 그 실현에 리해관계를 가지는 광범한 인민대중이 높은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을 가지고 하나의 정치적력량으로 결속되여 떨쳐나설 때 성과적으로 관철되여나갈수 있다.

각계각층 대중을 선군혁명을 이끌어나가는 당과 수령의 두리에 하나의 정치적력량으로 튼튼히 묶어세우는데서 핵심, 본보기는 혁명군대이다. 혁명군대는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이 가장 높은 혁명집단이다. 그런것만큼 혁명군대의 정치사상적풍모를 적극 따라배울 때 광범한 대중은 혁명군대와 같이 오직 자기 수령, 자기 당만을 알고 당과 수령에게 운명과 미래를 전적으로 맡기고 따르는 공고하고 위력한 정치적력량으로 확고히 전변될수 있다. 결국 혁명군대는 혁명대오전반이 높은 혁명정신과 투쟁기풍을 지니고 당과 수령의 두리에 하나로 굳게 결속되게 하는데서 본보기로 되는 정치적력량이다.

ᆞ혁명군대는 광범한 인민대중을 불러일으켜 선군혁명의 위대한 수령, 위대한 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해나가는데서 선봉대, 돌격대로 되는 정치적력량이다.

혁명의 길은 순탄한 길이 아니며 시련과 난관을 항시적으로 동반하는 어려운 길이다. 그런것만큼 당과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현실에 철저히 구현하자면 혁명앞에 가로놓이는 온갖 애로와 난관을 앞장에서 과감히 뚫고나가는 투쟁의 기수가 있어야 한다.

광범한 대중의 앞장에서 당과 수령의 선군혁명사상과 령도를 결사관철해나가는것은 혁명군대이다.

혁명군대는 혁명운동, 사회주의운동에 참가하는 여러 계급과 계층, 집단들가운데서 혁명성과 조직성, 전투력이 가장 강한것으로 하여 언제나 당과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하기 위한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의 맨 앞장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간다. 제국주의침략으로부터 혁명을 보위하는데서나 사회주의건설투쟁에서 혁명군대만큼 가장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수행하는 집단은 없다. 혁명군대의 선봉대, 돌격대로서의 역할에 의하여 선군혁명에 대한 당과 수령의 령도는 현실로 빛나게 구현되여나가게 된다. 뿐아니라 혁명군대의 이러한 선봉적역할은 광범한 대중에게 신심과 용기를 주고 열정과 힘을 북돋아주어 그들로 하여금 당과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게 한다.

이처럼 광범한 대중을 당과 수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우고 힘있게 불러일으켜 선군혁명을 앞장에서 떠밀고나가는데서 핵심적, 돌격대적역할을 하는것으로 하여 혁명군대는 선군정치의 기수로 되게 된다.

- 선군정치의 기수인 혁명군대를 백방으로 강화하여 선군정치를 철저히 실현해나가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

혁명군대에 대한 당과 수령의 령도, 최고사령관의 령도를 확고히 보장하는것이다.

당과 수령의 령도, 최고사령관의 령도는 혁명군대의 생명이다.

혁명군대는 철저히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 최고사령관의 군대이며 그 불패성과 위력의 근본원천은 바로 당과 수령, 최고사령관의 령도를 받드는데 있다. 그러므로 혁명군대에 대한 당과 수령, 최고사령관의 령도를 확고히 보장하는것은 혁명군대강화의 첫째가는 요구로 나서게 된다.

혁명군대에 대한 당과 수령의 유일적령도체계, 최고사령관의 령군체계를 확고히 세워 전군을 당과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목숨바쳐 받들어나가는 철저한 당의 군대, 수령의 군대로,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에 따라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혁명적군풍이 철저히 선 혁명적무장력으로 튼튼히 준비시킬 때 혁명군대는 명실공히 선군정치의 위력한 정치적력량으로 될수 있다.

혁명군대의 사상정신적풍모와 전투적기질을 최상의 수준에서 끊임없이 높여나가는것이다.

혁명군대의 위력에서 기본은 정치사상적위력이며 이것은 혁명군대가 천만대적도 과감히 쳐물리칠수 있게 하고 혁명과 건설에서 놀라운 기적과 위훈을 떨쳐나갈수 있게 하는 근본비결이다. 그런것만큼 모든 군인들을 사상의 강자, 신념의 강자로 튼튼히 준비시키는것은 혁명군대강화의 관건적인 고리로 되게 된다.

수령의 혁명사상과 당의 로선과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혁명군대강화의 주선으로 틀어쥐고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며 여기에 계급교양, 사회주의애국주의교양을 비롯한 사상교양의 여러가지 형태들을 밀접히 결부시켜 실속있게 벌려나가야 한다. 이와 함께 혁명군대안에서 혁명적동지애의 미풍을 높이 발양시켜 전군을 하나의 동지적집단으로 튼튼히 꾸려나가야 한다.

혁명군대의 군사기술적위력을 백방으로 높여나가는것이다.

혁명군대는 싸움하는 집단이며 제국주의자들의 군사적침략으로부터 조국과 혁명, 사회주의를 굳건히 지키는것은 혁명군대의 기본임무이다.

모든 군인들을 과학적인 군사전략과 전술, 전법을 소유하고 실전에서 능숙하게 활용할수 있는 일당백의 싸움군으로 키울 때 혁명군대는 당과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철저한 실현을 군사적으로 확고히 담보할수 있고 혁명의 중요한 정치적력량으로서의 역할을 원만히 수행해나갈수 있다.

선군정치리론에 의하여 혁명군대가 선군정치의 기수라는것이 밝혀짐으로써 선군혁명위업수행에서 로동계급의 당과 수령이 의거해야 할 정치적핵심력량, 기둥으로 되는 집단이 여러 계급과 계층, 집단들과의 관계에서 명확히 해명되게 되였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