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군혁명사상
목록으로
제1편 선군혁명사상리론
제2장 선군혁명사상의 기본내용
제3절 선군정치리론
5. 선군정치의 근본바탕
3) 혁명적군인정신의 지위

 

 

선군정치의 근본바탕을 이루는 혁명적군인정신은 선군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숭고한 혁명정신이다.

이것은 선군정치리론이 밝힌 시대와 혁명발전에서 차지하는 혁명적군인정신의 력사적지위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인민군대의 혁명적군인정신은 위대한 선군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숭고한 혁명정신이며 혁명과 건설에서 기적을 창조하고 위훈을 떨치게 하는 가장 혁명적이고 전투적인 사상정신적무기로 되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장군님께서는 인민군군인들속에서 발휘된 수령결사옹위정신과 결사관철의 정신, 영웅적희생정신을 선군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혁명정신, 혁명적군인정신으로 내세우고 전군, 전민이 혁명적군인정신으로 살며 투쟁하도록 하심으로써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부문에서 일대 앙양과 전변이 일어나게 하시였습니다.》

혁명적군인정신은 선군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혁명정신이다.

 

 

혁명적군인정신이 선군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혁명정신이라는것은 그것이 주체혁명위업의 새로운 높은 단계인 오늘의 선군시대를 펼쳐놓은 위대한 혁명정신이라는것이다.

새로운 시대는 그 시대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한 혁명정신에 의하여 개척되고 전진한다. 시대의 혁명정신에는 해당 시대 인민대중의 자주적지향이 체현되여있고 그것을 현실로 구현하기 위한 혁명가들의 견결한 신념과 의지가 어려있다. 그러므로 시대정신을 떠나서 해당 력사적시대에 대해 생각할수 없으며 새로운 시대를 펼쳐놓은 혁명정신만이 그 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혁명정신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차지할수 있다.

혁명적군인정신은 선군시대 혁명과 건설의 지도적지침인 선군혁명사상이 낳은 혁명정신이고 선군시대 혁명의 주력군인 혁명군대의 본성과 특징을 반영하고있는 혁명정신이며 로동계급의 계급의지, 혁명정신의 최고표현으로 되는 혁명정신인것으로 하여 선군시대를 펼쳐놓은 위대한 혁명정신으로, 그것을 상징하고 대표하는 혁명정신으로 되게 된다.

 

 

- 혁명적군인정신은 선군시대 혁명과 건설의 지도적지침인 선군혁명사상이 낳은 위대한 혁명정신이다.

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혁명정신은 해당 시대 혁명과 건설의 옳바른 앞길을 밝히는 혁명사상에 기초하여 형성되고 발휘된다.

선군혁명사상은 선군시대 혁명과 건설의 유일하게 옳바른 지도적지침이며 혁명적군인정신은 선군혁명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삼고 혁명과 건설을 벌려오는 과정에 혁명군대가 창조한 혁명정신이다.

혁명적군인정신은 선군혁명사상의 근본리념을 철저히 구현하고있다.

주체사상에 기초하고있는 선군혁명사상은 철저한 자주의 혁명사상으로서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끝까지 실현하는것을 근본리념으로 내세우고있다. 혁명적군인정신은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혁명투쟁을 성과적으로 벌려나가는데서 필수적인 사상정신적요인을 자기의 내용으로 하고있다. 특히 혁명적군인정신에서 근본핵을 이루고있는 수령결사옹위정신은 혁명에서 절대적지위를 차지하고 결정적역할을 하는 수령의 신변안전과 권위, 업적을 목숨바쳐 보위할수 있게 하는 혁명정신으로서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혁명투쟁의 승리를 확고히 담보한다.

때문에 선군혁명사상을 떠나서 혁명적군인정신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으며 혁명적군인정신은 철두철미 선군혁명사상에 기초하여 형성되고 발현되게 된다.

이처럼 혁명적군인정신은 선군시대 혁명과 건설의 지도적지침인 선군혁명사상이 낳은 위대한 혁명정신인것으로 하여 선군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혁명정신으로 된다.

- 혁명적군인정신은 선군시대 혁명의 주력군인 혁명군대의 본성과 특징을 반영하고있는 혁명정신이다.

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혁명정신은 어디까지나 그 시대 혁명의 핵심부대, 주력군으로 되는 사회적집단의 본성과 특징을 반영한 혁명정신만이 될수 있다. 혁명의 주력군은 시대와 혁명을 앞장에서 떠밀고나가는 혁명집단인것만큼 그의 본성과 특징을 반영한것이라야 해당 력사적시대를 열어놓고 그 발전을 적극 추동하는 혁명정신으로 될수 있다.

선군시대 혁명의 주력군은 혁명군대이며 혁명적군인정신에는 혁명군대의 본성과 특징이 전면적으로 반영되여있다.

혁명적군인정신은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서의 혁명군대의 본성을 반영하고있다.

혁명군대는 당과 수령의 령도밑에 창건되고 강화발전되며 당과 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무장으로 옹위하고 담보하는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이다. 때문에 당과 수령을 떠나서 혁명군대의 그 어떤 존재가치와 의미에 대해서도 생각할수 없다.

혁명적군인정신은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서의 혁명군대의 본성으로부터 발현되는 혁명정신이다. 혁명군대는 당과 수령의 령도밑에서만 자기의 사명과 본분을 다할수 있는것으로 하여 당과 수령을 결사옹위하고 당과 수령의 사상과 로선을 결사관철하는 수령결사옹위정신, 결사관철의 정신을 높이 발휘해나가는것이다. 결국 혁명적군인정신은 혁명군대의 본성의 반영이고 그 필연적귀결이다.

혁명적군인정신은 가장 혁명적이고 전투적인 혁명집단으로서의 혁명군대의 특징을 반영하고있다.

혁명군대는 당과 수령, 혁명에 무한히 충실한 사상과 신념의 강군이고 가장 조직화된 전투대오로서 혁명성과 조직성, 전투력에 있어서 그 어느 계급이나 계층, 사회적집단보다도 더 강하다.

혁명적군인정신에는 혁명성과 조직성, 전투력이 가장 강한 혁명군대의 이러한 특징이 그대로 반영되여있다.

수령결사옹위정신, 결사관철의 정신, 영웅적희생정신에는 세상이 열백번 변하고 온갖 천지풍파가 들이닥쳐도 오직 수령과 그 위업의 정당성을 굳게 믿고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혁명가의 지조와 절개를 지켜 끝까지 혁명의 길에서 싸워나가는 신념과 의지, 당과 수령, 혁명을 위하여 물불을 가리지 않고 싸워나가는 가장 투철한 혁명성이 차넘친다. 거기에는 또한 수령의 사상과 의도에 따라 한결같이 움직이며 수령의 로선과 당의 방침을 결사관철해야 한다는 각오를 안고 떨쳐나 어김없이 수행해내는 혁명군대의 강철같은 조직성과 규률성, 필승의 전투력이 반영되여있다. 가장 견결하고 투철한 혁명성과 조직성, 전투적기상과 위력이 나래치는것이 바로 혁명군대의 혁명정신이다.

이처럼 혁명적군인정신은 선군시대 혁명의 주력군인 혁명군대의 본성과 특징을 전면적으로 반영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선군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혁명정신으로 되게 된다.

- 혁명적군인정신은 로동계급의 계급의식, 혁명정신의 최고표현으로 되는 혁명정신이다.

원래 혁명은 제국주의를 비롯한 온갖 계급적원쑤들과의 치렬한 계급투쟁과정인것만큼 계급의식, 반제투쟁정신이 없이는 혁명이 일어나고 승리할수 없다. 가장 견결한 계급의식, 반제투쟁정신은 로동계급의 혁명정신이며 그것은 시대와 혁명발전의 앞길을 열어나가는 사상정신적요인이다. 그러므로 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혁명정신은 로동계급의 계급의식, 혁명정신을 최상의 높이에서 체현하고있는 혁명정신만이 될수 있다.

반제계급투쟁이 그 어느때보다도 가장 치렬하게 벌어지고있는 력사적시대인 선군시대에 로동계급의 계급의식, 혁명정신의 최고표현은 다름아닌 혁명적군인정신이다.

혁명적군인정신에는 투철한 로동계급적원칙성이 맥박치고있다.

로동계급의 계급의식은 로동계급의 계급적지향과 요구를 반영한 의식이며 그것은 로동계급의 근본리익을 견결히 옹호고수하는 로동계급적원칙성에서 집중적으로 표현된다.

혁명군대는 로동계급적원칙, 혁명적원칙앞에서는 그 어떤 타협도 양보도 모르는 가장 견결한 혁명대오이며 그의 혁명정신에는 로동계급적원칙성을 두고는 그 어떤 흥정도 하지 않으며 죽어도 이 원칙만은 베고죽겠다는 가장 견결한 로동계급적원칙성이 체현되여있다.

혁명적군인정신에는 제국주의와 계급적원쑤들에 대한 치솟는 적개심과 증오심, 무자비한 섬멸의 정신이 끓어번지고있다.

혁명군대가 틀어잡은 총대는 혁명의 총대, 계급의 총대이며 반제계급투쟁의 가장 위력하고 무자비한 무기이다. 혁명군대는 이러한 무기를 손에 잡고 원쑤들과 직접 맞서 당과 수령, 조국과 혁명을 사수해나가는것만큼 제국주의와 계급적원쑤들에 대한 증오심, 적개심이 누구보다도 강렬하며 무자비하다. 그런것만큼 혁명적군인정신에는 적대계급에 대한 불타는 증오심과 치솟는 적개심이 최고의 높이에서 반영되여있으며 원쑤들에 대한 무자비한 섬멸의 정신이 집약되여있다.

이처럼 혁명적군인정신은 로동계급의 계급의식, 혁명정신을 가장 높이 반영하고있는것으로 하여 가장 치렬한 반제계급투쟁이 벌어지는 오늘의 선군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혁명정신으로 되게 된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