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군혁명사상
목록으로
제1편 선군혁명사상리론
제2장 선군혁명사상의 기본내용
제3절 선군정치리론
4. 선군정치의 지위

선군정치의 지위에 관한 문제는 사회주의위업수행에 대한 당의 령도에서 선군정치가 차지하는 위치에 관한 문제로서 선군정치가 어떤 정치방식인가 하는것을 보다 깊이있게 리해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선군정치가 사회주의정치에서 차지하는 지위는 한마디로 말하여 사회주의의 기본정치방식이라는데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력사상 처음으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전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사회주의정치는 바로 군사를 중시하고 앞세우는 선군정치로 되여야 한다는것을 천명하시고 선군정치를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정립하시였습니다.》

 

선군정치가 사회주의의 기본정치방식이라는것은 그것이 사회주의의 존재와 발전에서 결정적역할을 하는 정치방식이라는것이다.

 

 

 

일반적으로 사회의 발전은 정치에 의하여 향도되며 사회주의사회는 그 본성적요구를 반영한 사회주의정치방식들에 의하여 유지되고 발전한다. 그런데 사회주의사회가 그 성격에 맞게 존재하고 발전해나가는데 영향을 주는 사회주의의 여러 정치방식들가운데는 사회주의의 운명을 좌우하고 이여의 다른 정치방식들의 작용과 역할을 담보하며 따라서 혁명위업수행의 전과정에서 언제나 근본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정치방식이 있으며 그것이 다름아닌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이다.

선군정치는 혁명의 근본리념, 근본원칙을 철저히 견지하고 사회주의의 다른 정치방식들의 실현을 확고히 담보하며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전략적인 정치방식인것으로 하여 사회주의정치실현에서 기본정치방식으로서의 지위를 차지하게 된다.

 

 

 

- 선군정치는 혁명의 근본리념, 근본원칙을 확고히 견지하고 철저히 구현해나갈수 있게 하는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이다.

사회주의위업수행과정은 혁명의 근본리념, 근본원칙을 견지하고 실현해나가는 과정이다. 원래 사회주의는 그것이 기초하는 근본리념과 혁명적원칙에서 자본주의와 근본적으로 대립되며 따라서 혁명의 근본리념, 근본원칙을 떠나서 사회주의는 자기의 본색을 살릴수 없고 성과적으로 발전해나갈수 없다. 이로부터 사회주의의 존재와 발전을 담보하는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은 철두철미 혁명의 근본리념, 근본원칙을 확고히 견지하고 철저히 구현해나가는 정치방식으로 되여야 한다.

선군정치는 바로 혁명의 근본리념, 근본원칙을 가장 철저히 견지하고 구현해나갈수 있게 하는 정치방식이다.

선군정치는 혁명의 근본리념을 철저히 구현해나갈수 있게 하는 정치방식이다.

혁명의 근본리념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는것이며 인민대중의 자주성실현의 가장 위력한 무기는 총대이다. 총대는 인민대중이 착취와 압박, 식민지노예의 멍에에서 벗어나기 위한 투쟁의 승패를 좌우하는 근본요인인 동시에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책동으로부터 인민대중의 자주적존엄과 권리를 수호하고 빛내여나가기 위한 결정적담보이다. 총대이자 곧 인민대중의 자주성이며 총대를 혁명의 제일보검으로 튼튼히 틀어쥐고나가는 바로 여기에 혁명의 근본리념인 인민대중의 자주성실현의 확고한 담보가 있다.

그러므로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혁명의 총대, 혁명군대를 기본으로 내세우는 선군정치야말로 혁명의 근본리념을 확고히 구현해나갈수 있게 하는 정치방식으로 되게 된다.

선군정치는 혁명의 근본원칙을 철저히 구현해나갈수 있게 하는 정치방식이다.

사회주의사회는 로동계급의 계급적요구와 지향을 구현한 사회인것만큼 사회주의위업수행과정에 견지해야 할 혁명적원칙은 다름아닌 로동계급적원칙이다.

선군정치는 계급의 총대, 혁명의 총대로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혁명적원칙, 로동계급적원칙을 철저히 실현해나갈수 있게 한다.

선군정치는 제국주의자들과 가장 견결히 싸워나갈수 있게 한다.

제국주의는 로동계급의 본성적요구와 지향의 실현을 저애하는 기본요인이며 투철한 로동계급적원칙성은 제국주의와 견결히 맞서 사생결단의 투쟁을 벌려나가는데서 표현된다. 선군정치가 내세우는 총대에는 제국주의자들과 계급적원쑤들에 대한 불타는 증오심, 혁명의 원쑤들과는 추호의 용서나 양보도 허용하지 않는 견결한 투쟁정신이 비껴있다.

그런것으로 하여 총대강화, 혁명군대강화를 기본으로 내세우는 선군정치는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을 가장 철저히 짓부셔버릴수 있게 한다.

선군정치는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과정에서 혁명적원칙, 로동계급적원칙을 철저히 구현해나갈수 있게 한다.

선군정치에 의하여 로동계급의 계급의식, 혁명정신의 최고표현인 혁명적군인정신이 온 사회에 부단히 흘러들어가고 그것이 모든 사회성원들의 확고한 혁명적량식으로, 사상정신적무기로 전환됨으로써 사회주의의 계급진지는 철옹성같이 다져지게 되며 로동계급의 계급적지향과 요구는 혁명발전의 모든 단계에서 정치와 사상, 경제와 문화의 모든 분야에 걸쳐 빛나게 실현되여나가게 된다.

이처럼 선군정치는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혁명의 근본리념, 근본원칙을 철저히 실현해감으로써 사회주의의 순결성을 지키고 빛내여나갈수 있게 하는 기본정치방식이다.

- 선군정치는 사회주의의 다른 정치방식들의 실현을 확고히 담보하는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이다.

선군정치가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이라는것은 사회주의사회에서 실시되는 다른 정치방식들과의 견지에서 뚜렷이 표현된다.

사회주의사회에는 인덕정치, 사회주의적민주주의 등 사회주의의 본질적특성에 맞는 여러가지 정치방식들이 있게 되며 사회주의사회는 이러한 정치방식들의 유기적인 결합과 통일적인 작용에 의하여 성과적으로 발전해나간다.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은 바로 사회주의가 자기의 고유한 특성에 맞게 존재하고 발전해나가도록 작용하는 사회주의의 여러 정치방식들의 성과적실현을 담보하는 정치방식이다.

선군정치는 인덕정치, 사회주의적민주주의와 같은 사회주의정치방식들의 실현을 확고히 담보한다.

선군정치는 인덕정치의 실현을 철저히 담보한다.

인덕정치는 인민대중에 대한 사랑과 믿음의 정치로서 사회주의사회의 본성으로부터 흘러나오는 사회주의의 고유한 정치방식이다.

사회주의사회는 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여있고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사회인것만큼 사회주의사회에서 정치의 본질을 이루는것은 인민대중에 대한 사랑과 믿음이다. 여기로부터 인민대중을 끝없이 사랑하고 절대적으로 믿으며 그들을 내세워주고 이끌어주는 사랑과 믿음의 정치, 인덕정치는 사회주의사회에서 기본정치방식으로 되게 된다.

선군정치는 인덕정치실현의 전제이고 담보이다.

총대, 혁명군대는 인민대중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절대적인 믿음을 지니고 숭고한 인덕정치를 실시해나가는 당과 수령의 제일보위자이며 인민들의 존엄과 영예가 빛나고 행복한 삶이 꽃피는 사회주의사회제도를 굳건히 수호하는 위력한 무기이다. 그리고 총대, 혁명군대를 강화해나가는 과정은 인민대중에 대한 사랑을 현실로 꽃피우고 인민대중자신을 혁명과 건설의 주인, 담당자로 굳게 믿고 내세워주는 과정이다. 그러므로 총대를 떠나서 인민대중에 대한 그 어떤 사랑과 믿음이란 한갖 말치레에 불과하며 총대강화, 혁명군대강화를 기본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구현해나가는 바로 여기에 인민에 대한 가장 뜨거운 사랑도 절대적인 믿음도 있다.

선군정치는 사회주의적민주주의의 실현도 철저히 담보한다.

사회주의적민주주의는 사회주의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의 지위를 차지하고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하는 인민대중자신의 정치로서 사회주의국가활동의 기본방식을 이룬다.

사회주의사회에서 국가와 사회의 주인은 인민대중인것만큼 사회주의국가의 정치는 마땅히 인민대중의 의사를 집대성하고 그 역할에 의거하는 정치방식으로 되여야 한다. 여기로부터 사회주의적민주주의는 부르죠아적민주주의와 근본적으로 대립되여 사회주의정치의 고유한 내용을 이루게 되며 사회주의국가의 기본활동방식으로 되게 된다.

사회주의국가활동의 기본방식으로서의 사회주의적민주주의의 성과적인 구현은 선군정치에 의해 담보된다.

선군정치는 총대로 사회주의국가사회제도를 철벽으로 지켜 인민대중에게 민주주의적자유와 권리를 성과적으로 보장해줄수 있는 근본조건을 확고히 마련한다. 뿐아니라 선군정치에 의하여 인민대중은 혁명군대의 무력적담보밑에 국가와 사회의 실제적인 주인으로서의 지위를 차지할수 있게 하며 혁명군대의 사상정신과 투쟁기풍을 따라배움으로써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갈수 있게 된다. 결국 사회주의의 근본특성을 반영하고있는 정치방식인 사회주의적민주주의 역시 총대에 의거해서만 현실로 구현될수 있으며 강력한 총대의 안받침을 떠나서 그것은 공상으로만 머물러있게 된다.

이처럼 선군정치는 인덕정치, 사회주의적민주주의와 같은 사회주의사회의 여러 정치방식들의 성과적작용과 실현을 담보하는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이다.

- 선군정치는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과정에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이다.

사회주의사회의 존재와 발전에 작용하는 여러 정치방식들은 다같이 사회주의의 본질적특성을 반영하여나온 정치방식들이지만 그 가운데는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어느 한 단계나 시기가 아니라 그 전력사적과정에 걸쳐 보편적의의를 가지면서 항구적으로 작용하는 정치방식이 있으며 그러한 정치방식만이 사회주의의 기본정치방식으로 될수 있다.

선군정치는 사회주의위업의 개척기는 물론 그 전진과 완성의 전력사적과정에서 언제나 근본적으로 틀어쥐고 변함없이 실시해나가야 할 전략적인 정치방식이다.

선군정치는 지구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고 제국주의의 침략책동이 계속되는 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정치방식이다.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력사적과정은 제국주의와의 치렬한 힘의 대결과정이다. 사회주의는 제국주의와의 투쟁속에서 탄생할뿐아니라 제국주의자들의 끊임없는 군사적침략책동을 짓부셔나가는속에서 전진하고 완성된다. 때문에 제국주의가 남아있는 한 사회주의와 제국주의와의 대립과 투쟁은 결코 없어질수 없으며 강력한 군력을 마련하여 제국주의자들을 제압분쇄하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일관한 필수적요구로, 그 전력사적과정에서 확고히 견지하여야 할 근본립장으로 된다.

선군정치는 군사를 혁명의 운명, 사회주의의 운명을 판가리하는 근본문제로 보고 혁명군대를 강화하는데 모든 힘을 집중함으로써 제국주의자들의 그 어떤 침략책동도 짓부셔버리고 사회주의의 종국적승리를 군사적으로 확고히 담보한다.

그러므로 선군정치는 지구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고 그 군사적침략과 전쟁책동속에서 사회주의위업이 전진하는 한 항시적으로 튼튼히 틀어쥐고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할 전략적인 정치방식으로 되지 않을수 없는것이다.

선군정치는 사회주의를 성과적으로 건설하고 끝까지 완성하기 위하여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정치방식이다.

사회주의위업은 제국주의와의 치렬한 대결과정일뿐아니라 거창한 창조와 건설과정이다.

선군정치는 혁명군대를 기둥, 주력군으로 하여 사회주의건설투쟁에서도 위대한 승리만을 떨칠수 있게 한다.

선군정치에 의하여 국력에서 제일국력을 이루는 군력이 비상히 강화되게 되여 그에 기초하여 국가경제력을 비롯한 나라의 전반적국력이 불패의것으로 다져지게 된다. 선군정치에 의하여 혁명군대가 조국보위뿐아니라 사회주의건설도 맡아 선봉대, 돌격대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게 됨으로써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일대 전성기가 펼쳐지고 인민들의 행복한 생활이 꽃펴나게 된다.

선군정치야말로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떠밀어 그 끊임없는 높은 발전을 이룩해나갈수 있게 함으로써 사회주의위업의 종국적승리를 확고히 담보하는 정치방식이다. 그러므로 선군정치는 사회주의건설을 성과적으로 다그치고 사회주의위업의 종국적완성을 이룩하는데서 변함없이 틀어쥐고 구현해나가야 할 전략적인 정치방식으로 되는것이다.

이처럼 선군정치는 혁명의 근본리념, 근본원칙을 확고히 견지하고 철저히 구현해나갈수 있게 하며 사회주의의 다른 정치방식들의 실현을 확고히 담보할뿐아니라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과정에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정치방식인것으로 하여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서의 지위를 차지하게 된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