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군혁명사상
목록으로
제1편 선군혁명사상리론
제2장 선군혁명사상의 기본내용
제1절 선군혁명원리
1. 총대철학
3) 혁명적총관

우리 당의 총대철학은 총에 대한 혁명적인 견해와 관점, 혁명적총관에 기초하고있으며 그것을 자체내에 포섭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의 총대는 계급의 총대, 혁명의 총대이며 반제계급투쟁의 가장 위력한 무기입니다.》

- 혁명적총관의 내용은 우리의 총대는 계급의 무기, 혁명의 무기, 정의의 무기라는것이다.

◦ 우리의 총대는 계급의 무기이다.

총이 계급의 무기라는것은 로동계급을 비롯한 인민대중의 계급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실현하기 위한 가장 위력한 수단이 바로 총이라는것이다.

인류사를 돌이켜볼 때 무기는 원래 자연과의 엄혹한 투쟁속에서 인간자신의 생존을 보장하기 위한 수단으로 발생하였지만 사회의 계급분화가 일어나면서 치렬한 계급투쟁의 수단으로 되였다.

계급이란 그자체가 국가주권과 생산수단에 대한 소유관계에 의하여 규정되는 사람들의 큰 집단이다. 국가주권과 생산수단을 장악하는 문제를 놓고 누가 누구를 하는 치렬한 계급투쟁이 벌어졌으며 지배계급, 착취계급은 인민들에 대한 자기의 정치적지배와 경제적착취를 강화하기 위하여 군대, 경찰제도를 어느 계급사회에서나 유지강화하였다.

반동적착취계급, 지배계급이 무장으로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억누르는 조건에서 인민대중이 국가주권과 생산수단의 주인으로 되려면 필연코 손에 무기를 잡아야 한다. 손에 무기를 잡을 때만이 로동계급을 비롯한 인민대중이 계급투쟁에서 승리하고 사회의 진정한 주인으로 될수 있다.

사회주의사회에서도 전복된 착취계급의 잔여분자들의 준동을 막고 광범한 인민대중의 계급적리익을 수호하기 위해서는 총대가 강해야 한다.

물론 총 그자체에는 계급성이 없지만 그것이 어느 계급에게 복무하는가 할 때에는 총대에 계급성이 부여되지않을수 없다. 총대는 로동계급을 비롯한 인민대중의 계급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실현하기 위한 가장 위력한 무기이다. 계급투쟁의 위력한 무기로 된다는데 바로 총의 계급적성격과 사명이 있다.

◦ 우리의 총대는 혁명의 무기이다.

총이 혁명의 무기라는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의 가장 위력한 무기가 바로 총이라는것이다.

혁명은 계급투쟁을 포함하여 넓은 의미를 담고있는 개념이다. 계급사회에서 낡은 착취제도를 뒤집어엎고 민주주의적인 새 제도를 세우는것도, 사상, 기술, 문화분야에서 온갖 낡은것을 청산하고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는것도 혁명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로동계급을 비롯한 인민대중이 온갖 계급적지배와 예속을 끝장내고 사회의 주인으로 되기 위해서는 혁명의 길에 나서야 하며 여기에서 총은 가장 위력한 수단으로 작용한다. 새 사회, 새 제도를 수립하기 위한 혁명에서 총대는 적들의 온갖 반혁명적폭력을 짓부셔버리기 위한 위력한 투쟁의 무기로 된다. 민족해방, 계급해방, 인간해방의 력사적과업을 수행하기 위한 혁명투쟁에서 총대가 노는 역할은 매우 크다. 사회주의제도가 수립된 이후에도 혁명의 전취물을 보위하고 사상, 기술, 문화분야에서 온갖 낡은것을 쓸어버리며 새것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총대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

이처럼 총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는 혁명투쟁의 가장 위력한 무기이다.

◦ 우리의 총대는 정의의 무기이다.

총이 정의의 무기라는것은 온갖 사회적부정의와 불평등을 없애고 정의의 위업을 성취하는데서 총이 가장 위력한 수단으로 된다는것이다.

일반적으로 선과 악, 정의와 부정의를 가르는 기본징표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이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무시하고 침해하는것은 곧 악이며 부정의이다.

선한것을 추구하고 정의를 갈망하는것은 사람, 인민대중의 본성으로부터 흘러나오는것이지만 이 세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는 한 그것은 저절로 실현될수 없다. 미제를 비롯한 력사의 반동들은 오늘 세계도처에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침해하고 온갖 사회적부정의와 불평등을 강요하고있다. 그들은 위선적인 《세계화》의 간판밑에 약소민족들의 민족성을 무시하고 《악의 근원》을 없앤다고 하면서 보다 새로운 악을 낳고있다.

사회주의가 승리한 나라들에서 외래제국주의의 침해를 막고 정의의 위업을 수호하려면 총대를 강화해야 한다.

총대가 약하면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나라들에서 정의의 길, 자주의 길을 확신성있게 걸어나갈수 없다. 세계에서 제국주의, 지배주의를 종국적으로 청산하고 인민대중의 지향과 념원에 맞는 자유롭고 평화로운 새 세계를 건설할수 있게 하는 기본담보는 총대에 있다.

이처럼 우리의 총대는 계급의 무기, 혁명의 무기, 정의의 무기라는것이 혁명적총관이 담고있는 중요한 내용의 하나이다.

- 혁명적총관의 내용은 총은 혁명가의 영원한 길동무이며 동지라는것이다.

혁명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총은 영원한 길동무이고 동지이다.

먼길을 가려면 길동무가 있어야 하고 혁명을 하려면 동지가 있어야 한다. 동지가 없으면 혁명이 개척될수도 없고 전진할수도 없다. 이런 의미에서 혁명은 곧 동지이고 동지는 곧 혁명이라고 말할수 있다.

동지란 사상과 뜻과 정을 같이하고 운명을 같이하는 전우이다. 혁명의 한길에서 고난과 시련도 함께 이겨내고 기쁨도 슬픔도 함께 나누면서 생사운명을 같이 하는것이 혁명동지이다.

혁명가가 총을 동지로 여긴다는것은 결국 혁명의 머나먼 길을 언제나 총과 함께 헤치고 전진하며 총을 자기의 생명과 같이 귀중히 여긴다는것을 의미한다.

◦ 총이 혁명가의 영원한 길동무로, 동지로 되는것은 혁명가의 숭고한 목적과 리상을 실현하는데서 가장 큰 재산으로, 밑천으로 되는것이 총이기때문이다.

ᆞ총은 그것을 틀어잡은 혁명가의 사상과 뜻을 실현하는데서 가장 귀중한 재산으로, 밑천으로 된다.

혁명가들은 인민대중을 온갖 착취와 압박에서 해방하고 그들의 자주성을 실현하는것을 자기 활동의 근본목적으로, 리상으로 하고있는 전위투사들이다. 혁명가의 투쟁목적과 리상, 사상과 뜻을 실현하는데서 가장 위력한 무기는 총이다. 항일무장투쟁시기 유격대원들은 아무리 어려운 행군을 할 때에도 총은 끝까지 버리지 않고 메고다니였다. 그것은 총대이자 곧 조국의 해방이였고 혁명의 승리였기때문이다.

ᆞ총은 혁명가의 생사운명을 담보하는 가장 귀중한 재산으로, 밑천으로 된다.

사상과 뜻을 같이할 뿐아니라 생사운명을 같이하는것이 동지이다.

총이 혁명가의 동지로 되는것은 그것이 혁명가의 생사운명을 담보하기때문이다.

총대가 없으면 혁명을 할수 없는것은 물론 적과의 싸움에서 자기의 생명조차 지켜낼수 없다.

이처럼 총은 혁명가의 영원한 길동무이며 동지라는것이 혁명적총관이 담고있는 중요한 내용의 다른 하나이다.

우리 당의 선군혁명사상은 총은 계급의 무기, 혁명의 무기, 정의의 무기이며 혁명가의 영원한 길동무, 동지라는 주체의 혁명적총관에 기초하여 총대철학을 정립하고 그것을 기초원리로 하여 총대중시, 군사중시의 혁명리론을 전개하고있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