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군혁명사상
목록으로
제1편 선군혁명사상리론
제1장 선군혁명사상창시와 심화발전
제1절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의한 선군혁명사상의 창시와 발전풍부화
5. 선군혁명사상의 발전풍부화

혁명사상은 혁명실천의 요구와 그 경험을 일반화하여 나올뿐아니라 인민대중의 혁명실천이 발전하는데 따라 끊임없이 심화되고 풍부화되여나간다. 이것은 혁명사상발전의 합법칙적과정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카륜회의에서 총대중시의 혁명로선, 무장투쟁로선을 내놓으시여 선군혁명사상의 창시를 온 세상에 선포하신후 민족해방, 계급해방위업과 사회주의건설을 이끌어오시는 혁명령도의 장구한 행정에서 발전하는 혁명실천의 요구에 맞게 선군혁명사상의 보물고를 더욱 풍부히 하시였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력량에서 기본은 무장력량이며 혁명군대이자 당이고 정권이라는 사상을 천명하심으로써 혁명의 주체를 꾸리고 그 역할을 높여 혁명운동을 떠밀고나가는데서 혁명군대가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독창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력량에서 기본은 무장력량이라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카륜회의에서 제시된 무장투쟁로선을 성과적으로 관철하기 위한 근본열쇠를 혁명력량의 준비에서 찾으시고 무장투쟁을 직접 맡아 수행하는 무장력량을 기본으로 하여 혁명력량을 꾸릴데 대한 사상을 내놓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20(1931)년 5월 14일 함경북도 종성군(오늘의 온성군 종성로동자구) 풍곡면 풍계동 공수덕에서 진행된 정치공작원 및 지하혁명조직책임자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연설 《무장투쟁을 조직전개하기 위한 혁명력량준비를 충분히 하자》에서 혁명력량에서 기본은 무장력량이라는 사상을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밝히신 혁명력량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장력량이라는 사상은 혁명의 주체를 꾸리고 그 역할을 높여나가는데서 혁명군대가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대한 독창적인 해명으로 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에 기초하여 우리 나라에서의 첫 혁명적무장력인 반일인민유격대를 창건하시면서 반일인민유격대는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투쟁을 직접 담당하고 이끌어나갈 원동력이고 주도적력량이라고 그 지위를 명백히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후 반일인민유격대를 조선인민혁명군으로 확대발전시키시고 그 결정적역할밑에 전반적조선혁명을 승리적으로 이끌어오시면서 혁명군대는 당이고 정권이라는 독창적인 사상을 내놓으심으로써 혁명군대의 지위와 역할에 관한 사상을 더욱 심화시키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에서 다음과 같이 쓰시였다.

《사실에 있어서 일제침략자들을 반대하는 항일혁명시기 우리 혁명의 중추적핵심력량이며 정치적향도자이며 민족적리익의 무력적담보자였던 조선인민혁명군은 그대로 우리의 군대이자 당이고 정권이였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혁명군대이자 당이고 정권이라는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은 혁명군대를 핵심으로, 주력으로 하여 혁명을 전진시키고 나라의 해방과 인민의 자유, 인류의 리상사회인 사회주의건설도 혁명군대를 앞세워 수행해나가실 우리 수령님의 투철한 관점과 립장의 반영으로서 이것은 당과 정권과의 관계에서 밝힌 혁명군대의 지위와 역할에 대한 독창적이고도 과학적인 해명으로 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총대중시의 혁명원리에 기초하여 혁명군대의 지위와 역할에 대한 과학적인 해명을 주심으로써 혁명과 건설에서 혁명군대를 핵심으로, 주력으로 할데 대한 선군혁명사상의 중요한 원리적문제가 뚜렷이 밝혀지게 되였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무력건설을 다른 모든 사업에 앞세울데 대한 혁명원칙을 제시하심으로써 선군혁명방식에 관한 사상을 독창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위한 혁명투쟁,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는 혁명무력을 건설하는 사업뿐아니라 당창건위업, 혁명의 주체를 마련하고 강화하는 사업 등 복잡하고 중요한 문제들이 수없이 많이 제기된다. 그런데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사업들가운데서 어느 사업을 선차적으로 내세우고 해결하는가 하는데 따라 혁명운동방식은 서로 다른 특성을 띠게 된다.

일반적으로 로동계급의 혁명운동사에서는 정치적령도기관으로서의 당을 먼저 꾸리고 그 다음에 무력건설에 착수하는것이 하나의 원리로 되고있었다. 그러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투쟁 특히 식민지민족해방투쟁에서 혁명무력, 폭력적진출이 가지는 결정적역할과 당시 우리 나라의 현실을 분석통찰하시고 선행한 혁명리론에서 제기된 당창건을 혁명무력건설에 앞세우는 혁명방식과는 달리 먼저 혁명무력을 창건하고 다음에 당을 창건하는 혁명방식을 택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카륜회의에서 조선혁명의 성격을 반제반봉건민주주의혁명으로 규정하시고 그 성과적수행을 위하여 무장투쟁로선과 반일민족통일전선로선, 당창건로선을 제시하시면서 무장투쟁로선을 우리 혁명의 기본로선으로, 첫째가는 과업으로 제시하신데 이어 주체20(1931)년 12월에 있은 명월구회의에서 다른 모든것에 앞서 유격대를 먼저 조직하고 유격전의 방법으로 무장투쟁을 조직전개할데 대한 방침을 확정하심으로써 혁명무력건설을 당창건에 앞세울데 대한 새로운 혁명원칙을 밝히시였다.

이것은 반일민족해방운동의 주체를 마련하는 사업도, 당창건의 조직사상적준비도 혁명무력건설을 앞세우고 그 무력적담보밑에 풀어나갈데 대한 독창적인 선군의 혁명방식을 천명한 위대한 사상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총대중시의 혁명원리로부터 출발하여 선군혁명방식에 관한 사상을 제시하심으로써 선군혁명위업수행에서 나서는 중요한 원칙적문제의 하나가 빛나게 해결되게 되였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의 핵심력량이며 주력군인 혁명군대의 강화발전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군대의 지위와 역할문제에 독창적인 해명을 주시였을뿐아니라 혁명무력의 본성과 사명, 혁명발전의 각이한 단계마다에서 건설하여야 할 혁명무력의 형태와 그 발전의 합법칙성, 혁명무력건설의 원칙과 방도를 밝히심으로써 혁명군대를 혁명의 주력군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가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에 전면적인 해답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혁명투쟁시기에 상비적인 혁명무력인 인민유격대를 식민지민족해방투쟁시기 혁명무력의 기본형태로 보시고 그것을 건설하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을 완벽하게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해방의 위업을 이룩하신 다음 항일투사들을 골간으로 하고 로동자, 농민을 비롯한 근로인민의 아들딸들을 망라하여 정규적혁명무력인 조선인민군을 창건하시였으며 인민군대를 혁명의 군대, 당의 군대로 만들데 대한 로선을 일관하게 견지하도록 하시였다.

특히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47(1958)년 2월 조선인민군 제324군부대관하 장병들앞에서 하신 연설 《조선인민군은 항일무장투쟁의 계승자이다》에서 인민군대가 그 어떤 《통일전선의 군대》가 아니라 철저히 당의 혁명적무장력이라는것을 뚜렷이 천명하시였으며 인민군대에 대한 끊임없는 현지지도의 길을 걸으시면서 군대를 당과 수령을 결사옹위하는 강력한 정치적기둥으로, 높은 사상의식과 정치활동능력을 갖춘 혁명의 믿음직한 정치적력량으로 준비시킬데 대한 탁월한 사상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무장투쟁시기에 쌓으신 고귀한 경험에 기초하여 전군간부화, 전군현대화로선을 제시하시여 혁명군대의 정치사상적, 군사기술적강화의 옳바른 길을 밝혀주시였다.

이처럼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에 의하여 혁명발전단계에 따르는 혁명무력발전의 합법칙성이 명시되고 혁명무력을 수령의 혁명위업을 무력으로 담보하는 참다운 혁명의 군대, 혁명의 주력군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가는 정확한 앞길이 환히 명시되게 되였으며 로동계급의 군건설리론이 새롭게 완성되게 되였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전민무장화, 전국요새화방침과 경제건설과 국방건설의 병진로선을 제시하시고 지도일군들이 군대식으로 경제사업을 지도할데 대한 사상을 내놓으시여 선군혁명사상을 새로운 내용들로 더욱 풍부히 하시였다.

일찌기 항일무장투쟁시기에 전인민적방위체계를 세울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고 소왕청을 비롯한 유격근거지방위전투들에서 그 위력을 남김없이 떨치게 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55(1966)년 10월 조선로동당 제2차대표자회의에서 전군간부화, 전군현대화와 함께 전민무장화, 전국요새화를 우리 당의 자위적군사로선의 기본내용으로 규정하심으로써 혁명적인 국방건설의 밝은 앞길을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51(1962)년 12월에 열린 당중앙위원회 제4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경제건설과 국방건설을 병진시킬데 대한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심으로써 군력강화를 혁명의 기본으로 틀어쥐고나가며 사회주의경제건설도 자립적이며 현대적인 국방공업을 앞세우는 방식으로 밀고나가는 독창적인 길을 명시해주시였다. 뿐아니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인민군대에 대한 끊임없는 현지지도를 통하여 인민군지휘관들에게 정치사업방법을 비롯한 대중지도관리방법을 하나하나 배워주시는 한편 사회의 지도일군들이 인민군대지휘관들의 모범을 본받아 군대식으로 사업하며 지도일군들의 사업방법과 작풍을 근본적으로 개선강화하기 위한 옳바른 길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총대, 혁명군대를 기본으로 하여 풀어나가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에 의하여 항일혁명의 첫시기에 창시된 선군혁명사상은 우리 혁명이 발전하고 심화되는데 따라 더욱 발전풍부화되게 되였으며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의 모든 부문, 모든 분야에서 자기의 생활력을 뚜렷이 과시하며 조선혁명을 오직 승리의 한길로만 향도해올수 있었다.

오늘 선군혁명사상이 혁명운동의 개척으로부터 완성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혁명단계와 정치와 경제, 사상과 문화의 모든 혁명분야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집대성하고 그에 과학적인 해답을 주는 완벽한 혁명의 지도적지침으로 될수 있은것은 바로 조선혁명의 실천투쟁속에서 선군혁명사상을 끊임없이 발전풍부화하여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의 결과이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발전하는 혁명실천의 요구에 맞게 총대중시, 군사중시의 사상과 로선을 끊임없이 심화발전시켜 선군혁명사상의 보물고를 풍부히 하신 선군혁명의 탁월한 사상리론가이시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