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군혁명사상
목록으로
제2편 선군혁명령도업적
제1장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이룩하신 선군혁명령도업적
제1절 총대로 조국해방위업실현
1. 혁명무력건설선행

 

 

반일인민유격대창건을 선포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력사상 처음으로 혁명무력건설선행이라는 새로운 선군혁명방식을 밝혀주시고 이에 기초하여 우리 식으로 혁명무력을 창건하시는 불멸의 선군혁명령도업적을 이룩하시였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무력건설선행이라는 새로운 선군혁명방식을 밝혀주심으로써 선군령도를 위한 결정적조건을 마련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찌기 무장한 적과는 오직 무장으로 맞서 싸워야만 승리할수 있다는 혁명투쟁의 진리를 밝히시고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을 제시하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무력건설을 혁명의 근본문제로 보시고 무장대오의 조직과 강화발전에 선차적힘을 넣으시였으며 조선인민혁명군을 주력으로 하여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였습니다.》  

혁명과 건설에서 혁명령도방식은 중요한 문제의 하나로 된다. 아무리 혁명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중대한 문제라고 하여도 방법론이 바로 서지 않으면 성과를 기대할수 없는것이다.

당시까지 로동계급의 수령들, 혁명가들은 선군혁명방식에 대하여서는 전혀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있었다.

선행한 로동계급의 혁명리론에서도 선당후군, 선로후군의 혁명방식은 제기되였다고 할수 있지만 선군의 방식으로 혁명과 건설을 해야 한다는데 대하여서는 누구도 생각지 못하였다. 아직은 그 누구도 모르고 선행리론에서조차도 언급하지 못한 선군혁명방식에 관한 문제는 세기의 위인이신 위대한 수령님에 의하여 력사상 처음으로 창조되게 되였다.

혁명군대창건을 다른 모든 사업에 앞세우는것, 그 자체가 바로 혁명군대를 중시하고 군대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을 해나가는 새로운 독창적인 혁명방식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혁명의 진로를 모색하시면서 수난당한 우리 민족을 살리는 길은 그 어떤 시위투쟁이나 실력배양, 개인테로에 있는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 혁명군대를 창건하고 그에 의거하여 강도 일제와 무장으로 싸우면서 전민족을 총궐기시켜야 한다는것을 혁명의 철리로 가슴에 새기시였다.

혁명무력건설을 다른 모든 사업에 선행시키시려는 위대한 수령님의 구상과 결심에는 혁명투쟁에서 차지하는 혁명군대의 지위와 역할에 대한 새로운 관점, 립장이 놓여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투쟁에서 총대가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립장으로부터 혁명군대만 있으면 무장투쟁은 물론 당과 국가건설의 터전도 다질수 있다고 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런 관점과 립장에서 혁명무력건설의 선행이라는 새로운 길을 밝혀주시였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님은 혁명무력건설선행이라는 독창적인 선군혁명방식으로 제국주의를 타도하고 조국을 해방하며 당과 국가창건의 터전도 닦고 민족의 단합도 이룩하는 혁명승리의 새로운 길을 열어놓으신 희세의 선군령장이시였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무력건설선행의 새로운 길을 밝히신데 기초하시여 우리 식으로 혁명무력을 창건하시고 선군혁명령도를 시작하시였다.

원래 국권이 없고 국가적후방도, 정규군의 지원마저도 없는 식민지하에서 자체의 혁명군대를 창건한다는것은 헐치 않은 일이다. 하물며 제나라도 아닌 남의 나라 땅에서 혁명군대를 창건하지 않으면 안되였던 조선혁명가들이 안고있던 고충은 더욱 컸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필승의 신념과 강의한 의지, 무비의 담력과 배짱으로 모든 애로와 난관을 이겨내시면서 우리 인민의 첫 혁명적무장력인 반일인민유격대창건사업을 다른 모든 사업에 앞세워나가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반일인민유격대창건에서 나서는 제반문제들을 풀어나가는데서 무장대오를 꾸리는데 선차적관심을 돌리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새 세대 청년들을 정치사상적으로 각성시켜 그들의 자각적인 입대열의를 북돋아주는 한편 혁명군중들가운데서 조국과 인민을 위해 장기간 무장을 들고 싸울 준비가 되여있는 우수한 청년들을 선발하여 우선적으로 무장대오에 받아들이도록 하시였다. 그리고 로동계급본위의 기성리론에서 벗어나 농민이나 학생출신의 청년들도 정치사상적준비정도에 따라 무장대오에 받아들이도록 하시였다. 그리하여 조선혁명군과 당 및 공청조직들에서 단련육성된 새 세대 청년혁명가들을 핵심력량으로, 조직적골간으로 하고 반군사조직들에서 정치군사적으로 준비된 청년들과 혁명실천을 통하여 단련되고 검열된 청년들로 무장대오가 꾸려지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무장대오를 꾸리는 사업과 함께 무장을 갖추기 위한 피어린 투쟁도 힘있게 조직전개하시였다.

무기를 얻기 위한 투쟁은 선군혁명로선을 실현하기 위한 전민항쟁개시의 서막이였고 예비적인 싸움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무장은 우리의 생명이다! 무장에는 무장으로!》라는 구호밑에 적의 무기를 빼앗아 무장하는 한편 자체의 힘으로 무기를 만들기 위한 투쟁을 적극 벌리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무장투쟁의 대중적지반을 축성하는 사업에도 특별한 관심을 돌리시였다.

항일무장투쟁은 유격대가 의거하여야 할 튼튼한 대중적지반이 반드시 필요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두만강연안의 넓은 지역을 앞으로 항일무장투쟁을 조직전개하는데서 중요한 전략적요충지로 선정하시고 이 일대에서 농촌혁명화를 다그치도록 하시면서 주체21(1932)년 2월부터 3월까지 기간에 몸소 푸르허마을을 혁명화하시여 농촌혁명화의 실천적모범을 보여주시였으며 그 경험을 일반화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무장투쟁의 대중적지반축성사업과 함께 중국인반일부대들과의 련합전선을 실현하시여 유격대의 합법적활동의 길을 열어놓으시였다.

반일인민유격대를 창건하기 위한 사업앞에 나선 엄중한 난관의 하나는 일제의 기만선전과 민족리간책동에 넘어가 조선혁명가들과 조선사람들을 적대시하면서 박해하고 학살한 구국군의 적대행동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주체21(1932)년 4월 상순 몸소 중국 동북지방의 안도현에 있는 반일부대사령을 찾아가 그의 그릇된 사상을 바로잡아주시여 유격대창건사업에 가로놓여있던 가장 큰 난관을 극복타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처럼 혁명무력창건을 위한 만단의 준비를 갖추신후 주체21(1932)년 4월 25일 안도의 수림속에서 반일인민유격대 창건식을 가지시고 우리 인민의 혁명적무장력의 창건을 온 세상에 선포하시였다.

우리 인민의 첫 혁명적무장력인 반일인민유격대의 창건은 위대한 수령님의 선군혁명령도의 개시를 알리는 력사적인 사변이였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혁명투쟁사에서 처음으로 선군의 혁명방식을 창조하시고 혁명군대창건을 선행시켜 선군혁명령도의 독창적인 길을 개척하신 위대한 령장이시였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