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군혁명사상
목록으로
제2편 선군혁명령도업적
제2장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이룩하신 선군혁명령도업적
제7절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 힘있게 추동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군정치로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의 선군정치는 국제무대에서 제국주의침략세력에 타격을 주고 반제자주력량을 고무하며 세계의 자주화위업을 힘있게 추동하고있습니다.》  

 

 

 

전세계적범위에서 반제자주화투쟁을 힘있게 벌리는것은 국제무대에서 자유와 평등에 기초한 새로운 질서를 확립하고 모든 나라와 민족들의 자주권과 평화를 수호하며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구이다.

랭전이 종식된 후 미제는 세계를 저들의 강도적요구에 순응하는 《1극세계》로 만들기 위하여 자주성을 지향하는 혁명적인 나라, 진보적인 나라들을 압살하려고 온갖 강권과 전횡을 일삼았다. 그리하여 세계의 자주화위업은 엄중한 도전에 부딪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탁월한 선군정치로 미제의 강도적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리고 반제자주력량을 강화하며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을 힘있게 추동하시였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반제자주력량을 강화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쁠럭불가담운동을 강화발전시키는데 커다란 관심을 돌리시였다.

1990년대 말에 이어 2000년대에도 쁠럭불가담운동을 분렬약화시키고 말살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의 교활한 책동이 더욱 로골화되고 악랄해졌다. 이러한 실태는 쁠럭불가담운동의 근본리념과 원칙을 확고히 고수하고 더욱 발전시키며 서로 단결하여 투쟁해나갈것을 절박하게 요구하였다.

주체95(2006)년 5월 쁠럭불가담운동조정위원회 상급회의에 참가한 우리 나라 대표단은 성원국들의 투쟁을 크게 고무하였으며 쁠럭불가담운동의 반제자주적성격을 고수하기 위하여 제국주의자들의 《일체화》책동을 배격하고 남남협조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갔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정치를 전면적으로 펼치시면서 반제자주를 지향하는 각이한 정당, 단체, 인사들과의 련대를 강화하도록 하시였다.

우리 공화국은 사회민주정당, 민족주의정당, 종교정당들을 비롯하여 반제자주을 지향하는 세계의 모든 정당들과 세계의 각이한 명칭의 단체들, 개별적인사들과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벌려나갔다.

그리하여 세계의 모든 대륙들에서 반제자주의 기운이 날로 높아지고 반제자주력량은 더욱 강화되게 되였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의 린방인 중국과 로씨야와의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켜나가도록 하시였다.

우리 나라의 린방인 중국과 로씨야와의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키는것은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는데서 특별히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중국과의 친선협조관계를 더욱 공고발전시키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오랜 력사와 전통을 가지고있는 조중친선을 세기를 이어 끊임없이 공고발전시키는것을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확고부동한 립장으로 내세우시고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조중친선의 화원을 활짝 꽃피우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9(2000)년 3월과 주체96(2007)년 2월 우리 나라 주재 중국대사관을 방문하시여 조중친선의 력사에 새로운 자욱을 남기시였으며 여러차례에 걸쳐 중국에 대한 비공식방문을 진행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나라를 방문하는 중국대표단과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여 조중관계발전을 더욱 공고히 다지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9(2000)년 10월 중국인민지원군 조선전쟁참전 50돐을 계기로 우리 나라를 방문한 중국고위급 군사대표단을 친히 접견해주시였으며 주체90(2001)년 9월 강택민주석과 주체94(2005)년 11월 호금도주석의 우리 나라 공식친선방문을 계기로 그들과의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대외활동에 의하여 조중관계발전은 조선반도정세뿐아니라 아시아태평양지역 나아가서 전반적국제정세발전에 긍정적역할을 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새 세기 요구에 맞게 조로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켜 세계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한 대외활동을 적극적으로 벌리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씨야련방대통령의 우리 나라 방문을 계기로 조로친선의 새로운 장을 열어놓으시였다.

뿌찐대통령은 력대 로씨야대통령으로서는 처음으로 우리 나라를 방문하고 진지한 회담을 진행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뿌찐대통령의 초청에 의하여 주체90(2001)년 7월 로씨야련방에 대한 력사적인 방문을 진행하시여 조로관계의 불패성을 과시하고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에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91(2002)년 8월 또다시 로씨야련방의 원동지방에 대한 방문을 진행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중국과 로씨야와의 전통적인 대외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더욱 강화발전시키신것은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전쟁책동을 짓부시고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기 위한 선군정치의 빛나는 승리였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의 자주권을 존중하고 우리 나라를 우호적으로 대하는 세계 모든 나라들과 국가관계를 맺고 발전시켜나가도록 하시였다.

우리 나라의 자주권을 존중하는 세계의 모든 나라들과 국가관계를 맺고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키는것은 공화국정부가 대외관계에서 견지하고있는 일관한 방침이며 온 세계의 자주화를 위한 중요한 담보로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아시아태평양지역나라들과의 관계를 확대발전시키는데 선차적인 관심을 돌리도록 하시였다.

우리 공화국은 오스트랄리아와 필리핀, 쿠웨이트, 먄마와 국가관계를 재개하였고 윁남과 라오스, 캄보쟈와의 친선관계를 발전시켜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을 실현하는데 적극 이바지할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유럽을 비롯한 서방나라들과의 관계를 발전시켜나가시였다.

우리 당의 선군정치는 유럽을 비롯한 서방나라들이 우리 나라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고 우리 공화국을 존엄있게 대하도록 하는데서 결정적영향을 주었다.

그리하여 주체89(2000)년 1월 서유럽나라들가운데서 처음으로 이딸리아가 우리 나라와 외교관계를 맺은데 이어 영국, 네데를란드, 뛰르끼예, 벨지끄, 에스빠냐, 도이췰란드, 룩셈부르그, 그리스와 외교관계를 맺었으며 주체90(2001)년 5월에는 유럽동맹과 외교관계를 맺었다. 서유럽나라들과 함께 카나다, 브라질을 비롯한 다른 지역 나라들과도 외교관계를 설정하였다.

반세기이상 우리를 적대시하거나 멀리하던 나라들이 우리 공화국을 공식인정하고 앞을 다투어 관계개선의 길로 나온것은 전적으로 온 세계 자주화위업을 주도해나가시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펼치신 선군정치의 위대한 승리였다.

참으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높이 모시여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은 선군의 항로를 따라 더욱 힘차게 전진하게 되였고 새 세기는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사상과 의지대로 전진하는 세기로 빛을 뿌리게 되였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