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김정일주의기본(이전)
목록으로
제3편 주체의 령도방법
제2장 혁명적령도체계
제2절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실현하기 위한 혁명적령도체계
3.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군체계

정치와 군사가 밀접히 결합되고 군력강화가 첫째가는 과업으로 나서고있는 선군시대 혁명과 건설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는 혁명무력에 의하여 튼튼히 담보되고 구현된다.

혁명군대가 수령의 선군혁명령도, 선군정치를 받들어나가는 핵심력량, 주력군으로서의 사명과 본분을 다하려면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군체계를 철저히 세워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우리 인민군대는 수령결사옹위를 생명으로 하고 최고사령관의 명령을 맨 앞장에서 결사관철하는 선봉대, 선군혁명위업수행의 전위대로 자라났습니다.》

수령은 혁명무력의 최고사령관으로서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군체계를 통하여 전반적혁명무력에 대한 령도를 실현한다.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군체계의 본질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군체계는 최고사령관의 사상과 의도에 따라 나라의 군사사업전반을 조직진행하며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에 따라 전반적혁명무력이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제도와 질서이다.

-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군체계는 최고사령관의 사상과 의도에 따라 나라의 군사사업전반을 조직진행해나가는 제도와 질서이다.

최고사령관의 사상과 의도는 나라의 군사사업전반을 성과적으로 조직진행해나가기 위한 유일한 지도적지침이다.

최고사령관의 사상과 의도에 따라 나라의 군사사업전반을 조직진행하여야 혁명무력을 정치사상적으로, 군사기술적으로 튼튼히 준비된 최고사령관의 혁명무력으로, 무적필승의 혁명강군으로 키울수 있으며 군대의 혁명적기질과 전투력에 의거하여 조국과 혁명, 사회주의를 믿음직하게 보위하고 전반적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다.

-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군체계는 혁명무력전반이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에 절대복종하고 그에 따라 한결같이 움직이는 제도와 질서이다.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는 조국과 혁명의 요구, 인민의 념원과 의지를 정확히 반영한 군건설과 군사활동의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지침이다.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군체계는;

◦ 전반적혁명무력이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에 절대복종하는 규률과 질서이다.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에 절대복종하는 규률과 질서는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를 절대적인것으로 받아들이며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를 무조건 접수하고 끝까지 철저히 집행하는 규률과 질서이다.

◦ 전반적혁명무력전반이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에 따라 한결같이 움직이는 규률과 질서이다.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에 따라 한결같이 움직이는 규률과 질서는 군건설과 군사활동에서 나서는 모든 중요하고 원칙적인 문제들을 최고사령관에게 집중시키고 최고사령관이 일단 명령을 내리면 전반적혁명무력이 즉시에 명령집행에 떨쳐나서는 규률과 질서이다.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군체계를 세우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요구

- 전군, 전민이 최고사령관의 혁명사상, 선군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는것이다.

전군, 전민이 최고사령관의 혁명사상, 선군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여야 최고사령관의 구상과 의도에 맞게 군건설과 활동을 진행할수 있으며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도에 따라 전군, 전민이 한결같이 움직일수 있다.

전군, 전민을 최고사령관의 혁명사상, 선군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려 온 사회를 최고사령관의 혁명사상, 선군사상으로 일색화하며 누구나 그 요구대로 사고하고 행동하도록 하여야 한다.

- 무력건설과 군사활동에서 나서는 원칙적인 문제들을 최고사령관에게 집중시키고 최고사령관의 결론에 따라 처리하는 강한 규률을 세우는것이다.

혁명무력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무력건설, 군사활동에서 나서는 원칙적인 문제들을 최고사령관에게 집중시키고 오직 최고사령관의 결론에 따라 처리하는 강철같은 규률과 질서를 세워야 한다.

-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를 무조건 끝까지 결사관철하는것이다.

혁명무력에 있어서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를 무조건 끝까지 결사관철하는것은 숭고한 의무이다. 최고사령관의 령군체계를 세우는 목적도 결국은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를 제때에 철저히 관철하자는데 있다.

혁명무력안의 모든 지휘관들과 병사, 대원들은 물론 온 사회가 최고사령관의 명령, 지시를 신성한 의무로 받아들여야 하며 그것을 관철하기 전에는 죽을 권리도 없다는 결사의 각오를 가지고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여야 한다.

주체의 령도방법에 의하여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실현하기 위한 혁명적령도체계가 전면적으로 밝혀짐으로써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빛나게 실현할수 있는 지침이 뚜렷이 밝혀지게 되였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