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김정일주의기본
목록으로
제2편 주체의 혁명리론
제1장 혁명의 원리와 원칙
제5절 혁명과 건설의 근본원칙
1.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하는 원칙

주체의 혁명리론은 혁명과 건설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을 새롭게 밝혀준다.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은 혁명적원칙성으로 하여 다른 사회적운동들과 구별되며 원칙의 정당성과 생활력에 의거하여 앞길을 개척해나간다.

혁명적원칙을 견지한다는것은 자주성에 대한 로동계급과 근로대중의 근본요구와 리익을 끝까지 고수하고 구현해나간다는것을 의미한다.

주체의 혁명리론은 혁명투쟁의 자주적본성과 그 수행의 력사적, 현실적조건,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과의 치렬한 대결전을 동반하는 혁명투쟁의 특성에 대한 과학적해명에 기초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구현해나갈데 대한 원칙과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할데 대한 원칙, 군사선행, 선군후로의 원칙을 혁명과 건설의 근본원칙으로 내세운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하는 원칙

1)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구현해나가는것은 혁명과 건설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구현해나가는것은 혁명과 건설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구현해나가는것은 사회주의건설에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입니다.》

 

 

△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해나간다는것의 의미.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해나간다는것은 혁명과 건설에서 근로인민대중의 자주적지향과 요구를 존중하며 그 실현을 위하여 적극 투쟁한다는것이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해나간다는것은;

- 광범한 대중의 요구와 리익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그것을 옹호하고 실현하는데 모든것을 복종시켜나가는것이다.

혁명과 건설은 그 어떤 특정한 계급과 계층을 위한 사업이 아니라 로동계급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광범한 대중을 위한 사업이다.

인민대중에 속한 여러 계급과 계층은 생활적요구와 처지에서 일정한 차이가 있지만 다같이 자주성에 대한 공통된 지향과 요구를 가지고있다. 따라서 혁명과 건설을 성과적으로 수행하자면 로동계급뿐아니라 자주성을 지향하는 농민과 지식인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광범한 군중의 요구와 리익을 다같이 옹호하고 구현하여야 한다.

혁명투쟁에서는 광범한 대중의 요구와 리익을 무시하고 침해하는 사소한 특권적요소도 허용될수 없다.

혁명투쟁은 그 본성으로부터 온갖 특권을 배제한다.

혁명과 건설에서는 특정한 몇몇 사람이 아니라 인민적인것, 대중적인것이 최우선, 절대시되여야 하며 모든것이 광범한 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실현하는데 복종되여야 한다.

- 자주성에 대한 인민대중의 근본적인 요구와 리익을 실현하는데 모든것을 지향시켜 풀어나가는것이다.

인민대중의 생활적요구와 리익은 그 어떤것이든지 다 자주성실현과 관련되여있는 요구와 리익이다. 그런데 그 모든 요구와 리익이 자주성실현에서 다같은 위치에 있는것은 아니다.

그가운데는 객관적조건과 환경의 변화로부터 제기되는 일시적이며 부차적인것도 있고 혁명의 운명, 자주적존재로서의 인민대중의 운명과 사활적으로 련관된 근본요구와 리익이 있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실현한다고 하면서 그 근본요구와 리익을 떠나 눈앞에 부닥친 부차적인 요구와 리익에 급급하면서 그 실현에 매달린다면 자주성에 대한 인민대중의 요구와 리익을 실현하기 위한 혁명의 근본목적을 달성할수 없다.

더우기 혁명과 건설은 제국주의자들과 온갖 원쑤들의 악랄한 정치군사적압력과 위협, 경제적제재와 봉쇄속에서 진행된다.

혁명과 건설의 환경과 조건이 어렵고 엄혹하다고 해서 국가와 사회의 모든것의 주인으로 살려는 요구, 제국주의노예로 살겠는가 아니면 자주적인 근위병으로 살겠는가 하는 인민대중의 운명적인 문제와 관련된 근본적인 요구를 외면한다면 아무리 일시적인 《번영》을 이룩한다고 하여도 종당에는 혁명을 망쳐먹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인민대중의 근본요구와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그에 모든것을 복종시키며 그와 관련된 문제에서는 추호의 타협이나 양보도 없이 혁명과 건설의 전행정에서 그것을 끝까지 고수하고 철저히 구현해나가는데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해나갈데 대한 원칙의 다른 하나의 본질적의미가 있다.

△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하는것이 혁명과 건설의 근본원칙으로 되는 근거.

- 혁명과 건설이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기 위한 투쟁이기때문이다.

혁명과 건설의 근본원칙은 혁명투쟁의 본성에 맞게 규정되여야 한다. 혁명과 건설은 그 주인인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기 위한 투쟁이다.

따라서 혁명과 건설의 근본원칙은 마땅히 인민대중의 자주적본성,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하는것으로 되여야 한다.

혁명과 건설은 인민대중의 본성적요구를 구현한 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투쟁이며 인민대중의 본성적요구는 다름아닌 자연과 사회와 자기자신의 주인으로서 자주적으로 살며 발전하려는 요구이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구현해나갈 때에만 혁명과 건설을 그 본성에 맞게 성과적으로 수행해나갈수 있다. 만일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구현하지 못할 때에는 혁명과 건설이 자기의 궤도를 탈선하게 되며 우여곡절과 실패를 면할수 없다.

- 사회주의건설과정이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완전히 실현해나가는 과정이기때문이다.

혁명과 건설의 근본원칙은 그 종국적목적을 성과적으로 달성할수 있게 규정되여야 한다.

혁명과 건설의 종국적목적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는데 있으며 그것은 사회주의건설을 통하여 달성하게 된다.

사회주의건설과정은 착취와 압박에서 해방된 인민대중을 낡은 사회의 유물의 구속에서까지 해방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한 가장 높은 단계의 혁명투쟁이다.

사회주의건설과정은 자연과 사회와 자기자신의 주인으로 살려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완전히 실현해나가는 과정이다.

사회주의제도가 선 다음 전사회적범위에서 힘있게 벌어지는 자연개조, 사회개조, 인간개조사업은 어느것이나 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완전히 실현하자는데 그 궁극적목적이 있다.

이로부터 사회주의건설과정은 어디까지나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완전히 실현해나가는 과정으로 되여야 한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의 실현을 떠난 사회주의건설위업에 대하여 말할수 없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으로부터의 리탈은 곧 사회주의로부터의 탈선이다.

그러므로 혁명과 건설 특히 사회주의건설의 전기간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견결히 옹호하고 그것을 최우선, 절대시하며 모든 문제를 철저히 인민대중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풀어나가야 한다.

2)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하기 위한 혁명적원칙

-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고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보장하여야 한다.

혁명적당은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대표하며 그에 맞게 혁명과 건설을 이끌어나가는 유일한 령도적정치조직이다.

당을 강화하고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적역할을 높여야 당의 두리에 광범한 인민대중을 조직사상적으로 굳게 묶어세워 혁명의 주체를 백방으로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여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에 맞게 사회주의를 성과적으로 건설해나갈수 있다.

그러므로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고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실현하는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에 맞게 사회주의를 건설하기 위한 중요한 원칙으로 된다.

- 사회주의정권의 기능과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

사회주의정권은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의 대표자이며 인민대중을 사회주의위업수행에로 조직동원하는 정치조직이다.

사회주의정권은 사회에 대한 통일적지도기능과 인민민주주의독재기능을 통하여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며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실현한다.

사회주의정권을 강화하고 그 기능과 역할을 끊임없이 높이는 여기에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실현하기 위한 담보가 있다.

- 사회주의적소유를 고수하고 발전시켜나가야 한다.

사회주의적소유는 생산수단에 대한 인민대중의 공동의 소유, 집단적소유이다.

사회주의적소유는 인민대중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의 지위를 차지하고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게 하는 사회경제적기초이다.

사회주의적소유를 고수하고 발전시켜야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의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이 확고히 보장되며 물질생활분야에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이 철저히 실현될수 있다.

사회주의적소유에 기초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생산수단의 주인으로 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에 맞게 사회주의경제가 빨리 발전하며 이에 따라 인민들의 물질문화생활이 계통적으로 높아지게 된다.

사회주의적소유를 고수하고 발전시켜야 사회주의경제의 위력을 더욱 강화하고 인민들에게 보다 유족하고 문명한 물질생활을 보장해줄수 있다.

혁명적당은 혁명과 건설,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과정에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구현해나갈데 대한 원칙을 고수하고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