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김정일주의기본(이전)
목록으로
제3편 주체의 령도방법
제1장 혁명적령도의 본질과 원칙
제2절 혁명적령도의 원칙
2. 혁명적군중로선을 관철하는 원칙

혁명적당은 대중령도에서 반드시 혁명적군중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여야 한다.

1) 혁멱적군중로선을 관철하는것은 혁명적령도의 근본원칙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인민대중의 리익을 대표하며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혁명적당은 마땅히 혁명적군중로선을 자기 활동의 근본원칙으로 삼아야 하며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의 전행정에 혁명적군중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여야 한다.》

혁명적군중로선을 관철한다는것은 인민대중의 리익을 견결히 옹호하며 인민대중의 힘과 지혜를 믿고 그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을 진행한다는것이다.

혁명적당이 자기의 사명을 다하려면 광범한 대중을 쟁취하고 그들을 의식화, 조직화하여 당과 수령의 두리에 튼튼히 묶어세우며 그들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을 높이 발양시켜야 한다.

이것은 당이 대중에 대한 령도를 실현하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의 하나이다.

당이 광범한 대중을 쟁취하고 혁명과 건설에서 그들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하여서는 자기 활동의 전행정에서 혁명적군중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여야 한다.

혁명적군중로선을 관철하는것은 혁명의 주체가 인민대중이라는 원리로부터 제기되는 령도원칙이다.

인민대중은 혁명과 건설의 주인이며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결정적력량이다. 혁명과 건설을 요구하는것도 인민대중이며 혁명과 건설을 떠밀고나가는것도 인민대중이다.

혁명과 건설의 주인이며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결정적력량인 인민대중이 주인으로서의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여야 아무리 어렵고 복잡한 조건에서도 제기된 혁명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할수 있다.

그러므로 대중령도는 마땅히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게 하는것으로 되여야 한다.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하자면 당이 대중령도에서 혁명적군중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여야 한다.

혁명적군중로선을 관철하는것은 혁명적령도의 근본원칙이다.

혁명적군중로선을 관철하여야;

-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를 반영하여 정확한 로선과 정책을 세우고 그것을 대중자신의것으로 만들며 모든 문제를 대중의 힘에 의거하여 풀어나감으로써 인민대중이 맡겨진 혁명과업을 주인다운 립장에서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갈수 있다.

- 광범한 대중을 당과 수령의 두리에 튼튼히 묶어세워 하나의 위력한 정치적력량으로 준비시킬수 있으며 그들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을 최대한으로 발양시켜 당의 로선과 정책을 철저히 관철해나갈수 있다.

그러므로 당은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는데서 언제나 혁명적군중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여야 한다.

혁명적군중로선을 관철하는것은 당이 정권을 잡은 다음 더욱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당이 정권을 잡은 다음 일군들속에서 혁명적군중로선을 어길 위험성이 커지게 된다.

당이 정권을 잡게 되면 혁명적세계관으로 튼튼히 무장하지 못하고 간고한 혁명투쟁의 시련속에서 단련되지 못한 일부 일군들속에서 군중을 무시하고 권력으로 군중을 다스리려는 관료주의와 행정화의 경향이 나타날수 있다.

군중을 억누르는 관료주의적경향과 명령, 지시에 매달리는 행정화의 경향은 다같이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을 침해하는 위험한 독소이다.

집권당이 세도와 관료주의, 행정화의 경향을 허용하면 로선과 정책을 세우고 관철하는데서 주관주의를 비롯한 온갖 편향을 면할수 없으며 결국 군중과 리탈되여 혁명과 건설을 망쳐먹게 된다. 그러므로 혁명적당은 정권을 잡은 다음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는데서 혁명적군중로선을 철저히 관철하는데 특별한 의의를 부여하여야 한다.

2) 혁명적군중로선을 관철하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요구

 

 

- 인민대중의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며 인민대중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것이다.

인민대중의 리익을 옹호하며 그들에게 헌신적으로 복무한다는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고 그 실현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한다는것을 의미한다.

인민대중의 리익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하는것은 혁명적군중로선의 기본요구이다.

혁명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기 위한 투쟁인것만큼 혁명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보다 더 귀중한것은 없으며 인민대중에게 헌신적으로 복무하는것보다 더 보람찬 일은 없다.

인민대중의 리익을 항상 첫자리에 놓고 그것을 옹호하고 실현하는 립장에서 모든것을 보고 처리하며 인민대중의 리익을 실현하기 위하여 투쟁하는것은 혁명적군중로선에 관통되여있는 근본정신이다.

혁명적당은 언제나 인민대중의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그에 맞게 모든 문제를 보고 처리하며 인민대중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군중의 요구를 제때에 해결해주며 어떤 경우에도 인민대중의 리익을 침해하는 현상을 절대로 허용하지 말아야 한다.

- 인민대중을 교양개조하여 당과 수령의 두리에 튼튼히 묶어세우는것이다.

인민대중을 교양개조하여 당과 수령의 두리에 튼튼히 묶어세운다는것은 인민대중을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철저히 무장시키고 그들을 당과 수령의 두리에 조직사상적으로, 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뭉친 하나의 정치적력량으로 만든다는것이다.

대중을 교양개조하여 당과 수령의 두리에 묶어세우는것은 혁명적군중로선의 기본요구의 하나이다.

군중은 당이 의거하고있는 대중적지반이며 당이 혁명의 최후승리를 이룩할 때까지 생사운명을 같이하여야 할 영원한 동행자이다.

당이 군중의 지지와 신뢰를 잃으면 대중적지반을 잃게 되고 자기의 전투적사명을 다할수 없으며 나중에는 존재자체를 유지할수 없게 된다.

혁명은 인민대중을 사상적으로 각성시키고 조직적으로 묶어세우는 사업으로부터 시작된다.

인민대중은 사상적으로 각성되고 조직적으로 결속되여야 혁명과 건설의 위력한 추동력으로 될수 있으며 자기의 무궁무진한 힘과 지혜를 남김없이 발휘할수 있다.

그러므로 혁명적당은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는데서 군중을 한사람이라도 더 많이 교양개조하여 혁명의 편에 쟁취하고 당과 수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우는데 커다란 힘을 넣어야 한다.

혁명적당은 극소수 적대분자들을 제외한 광범한 군중을 교양개조하여 혁명의 편에 쟁취하고 당과 수령의 두리에 튼튼히 묶어세움으로써 그들이 당과 수령을 진심으로 따르고 끝까지 받들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비록 과오를 범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외면하지 말고 품어주며 끝까지 교양하여 혁명대오에서 값높은 삶을 빛내이도록 하여야 한다.

- 인민대중의 힘과 지혜를 동원하여 혁명과업을 수행하는것이다.

인민대중의 힘과 지혜를 동원하여 혁명과업을 수행한다는것은 인민대중의 힘을 굳게 믿고 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발성을 발양시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간다는것이다.

인민대중의 힘과 지혜를 동원하여 혁명과업을 수행하는것은 혁명적군중로선의 기본요구의 하나이다.

인민대중은 세상에서 가장 힘있고 지혜로운 존재이다.

인민대중은 혁명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어렵고 복잡한 문제들을 옳바로 해결할수 있는 무궁무진한 힘과 지혜를 가지고있다.

세상에 인민대중보다 더 힘있고 지혜로운 존재는 없다. 책이 말없는 스승이라면 가장 지혜롭고 박식한 선생은 인민이다.

인민들속에는 철학도 있고 경제학도 있고 문학도 있다.

모든 문제해결의 기본열쇠를 인민대중속에서 찾고 그들의 힘과 지혜에 의거할 때 혁명과 건설을 성과적으로 수행해나갈수 있다.

그러므로 당은 혁명적군중로선의 요구대로 인민대중에게서 힘과 지혜를 얻고 광범한 대중을 조직동원하여 혁명과업을 수행하여야 한다.

혁명적당은 언제나 군중속에 들어가 당의 로선과 정책, 의도를 정확히 알려주고 군중의 창발적의견과 실천적경험에 의거하여 그 관철방도를 찾으며 대중의 힘과 지혜를 발동하여 제기되는 모든 혁명과업을 수행하여야 한다.

당은 혁명앞에 난관과 시련이 부닥칠 때일수록 대중의 힘을 믿고 그에 의거하여 난관과 애로를 타개하고 혁신을 일으켜나가야 한다.

혁명적군중로선은 반드시 수령의 유일적령도와 결부되여야 한다.

수령의 유일적령도밑에서만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자기의 위력을 발휘할수 있으며 광범한 인민대중에 의거하여야 당과 수령이 혁명과 건설에 대한 령도를 성과적으로 실현할수 있다.

주체의 령도방법에 의하여 혁명적군중로선을 관철할데 대한 원칙이 밝혀짐으로써 광범한 군중을 혁명의 주체로 굳게 묶어세우고 그들의 무궁무진한 힘과 지혜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을 성과적으로 수행해나갈수 있는 위력한 무기가 마련되게 되였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