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김정일주의기본(이전)
목록으로
제2편 주체의 혁명리론
제1장 혁명의 원리와 원칙
제4절 혁명투쟁에서 수령의 지위와 역할
3. 수령의 혁명위업계승

 

 

우리 당과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은동지

 

수령이 개척한 혁명위업은 한 세대에 끝나는것이 아니라 여러 세대를 거쳐 수행되는 장기적인 력사적위업인것만큼 그것을 완성하자면 수령의 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하여야 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로동계급의 혁명위업은 한세대에 끝나는것이 아니라 여러 세대에 걸쳐 장기적인 투쟁을 통하여 실현됩니다. 혁명의 길을 처음으로 개척한 수령의 사상과 위업은 수령에게 끝없이 충직한 후계자에 의하여 고수되고 계승됩니다.》

수령의 혁명위업계승문제는 단순히 혁명의 대가 바뀌는 시기에 령도적지위를 넘겨주는 문제가 아니라 수령의 혁명사상과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고수하고 빛내여나가는 문제이며 혁명의 장래운명을 결정하는 중대한 문제이다.

수령의 혁명위업계승은 본질에 있어서 수령의 령도적지위와 역할의 계승이다.

혁명위업은 탁월한 수령에 의하여 개척되고 수령의 령도밑에 승리하며 완성된다. 혁명위업완성의 이러한 합법칙성은 혁명승리의 길을 처음으로 개척한 수령의 령도적지위와 역할을 대를 이어 계승할 때 훌륭히 실현될수 있다.

수령의 혁명위업계승에서 기본은 수령의 후계자문제이다.

수령을 떠나 혁명위업의 개척과 승리적전진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듯이 후계자를 떠나 혁명위업의 계승과 그 종국적완성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수령의 후계자는 수령에 대한 충실성과 뛰여난 예지, 탁월한 령도력과 인민적풍모를 가장 숭고한 높이에서 체현한 인민의 령도자이다.

수령의 후계자는 선행한 수령과의 관계에서는 후계자이지만 인민대중과의 관계에서는 수령의 지위와 역할을 그대로 이어받은 지도자이다.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수령의 위업을 계승한 후계자의 기본품성이다.

수령의 후계자는 수령이 개척한 위업을 대를 이어 순결하게 고수하고 완성해나가는것을 첫째가는 사명으로 삼고있는것만큼 수령에게 끝없이 충정을 다하게 된다.

수령의 후계자는 수령의 위대한 풍모와 자질을 그대로 이어받은 뛰여난 사상가, 정치가, 전략가이다.

수령의 후계자는 수령의 활동을 몸가까이에서 보좌하고 수령의 위업을 받들어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전반을 조직령도하는 과정에 누구도 허물수 없는 혁명업적을 쌓아올린다.

수령의 후계자는 수령의 혁명위업을 계승완성하는데서 절대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수령이 개척하고 승리적으로 전진시켜온 혁명위업은 수령의 후계자에 의하여 계승되고 완성된다.

수령의 후계자에 의하여 수령이 창시한 혁명사상이 대를 이어 고수되고 계승발전되며 그것이 온 사회에 철저히 구현되여나간다.

혁명위업을 계승완성해나가는데서 가장 중요한것은 수령의 혁명사상을 대를 이어 높이 받들고 그것을 온 사회에 철저히 구현해나가는것이다.

혁명의 길을 처음으로 개척한 수령의 혁명사상은 혁명과 건설의 유일한 지도사상이며 혁명위업수행에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생명선이다.

수령의 혁명사상에는 혁명위업의 총적목표와 방향,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사회적변혁의 과업과 수행방도가 전면적으로 집대성되여있다.

혁명위업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은 바로 수령의 혁명사상을 구현해나가는 과정 다시말하여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를 수령의 혁명사상의 요구대로 개조해나가는 과정이다. 그런것만큼 수령의 혁명사상을 대를 이어 높이 받들고 온 사회에 철저히 구현해나가는것은 혁명위업을 종국적으로 완성하기 위한 근본요구로 나선다.

수령의 후계자는 우선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수령이 창시한 혁명사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나게 계승발전시킴으로써 수령의 위업으로서의 혁명위업의 혁명적성격을 영원히 고수하고 그것을 순결하게 계승발전시켜나간다.

수령의 후계자는 또한 수령의 사상과 의도대로 혁명을 끊임없이 전진시키고 온 사회를 수령의 사상과 의도대로 개조하여 혁명위업을 종국적으로 완성하여나간다.

수령의 후계자에 의하여 수령이 이룩한 혁명전통이 견결히 고수되고 대를 이어 계승발전되여나간다.

혁명전통을 계승발전시킨다는것은 혁명의 시원을 열어놓은 수령에 의하여 창시된 지도사상과 그것을 구현하여 이룩한 혁명업적을 고수하고 그에 기초하여 혁명을 끊임없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켜나간다는것을 의미한다.

혁명전통은 혁명의 력사적뿌리이며 그의 종국적완성을 담보하는 만년초석이며 혁명발전의 전행정에 세대와 세대를 하나의 명맥으로 이어주는 혁명의 피줄기이다.

혁명전통에는 혁명위업수행의 전행정에서 지침으로 삼아야 할 혁명의 지도사상과 지도리론, 지도방법이 전면적으로 구현되여있으며 풍부한 투쟁경험과 고귀한 업적이 집대성되여있다.

뿌리가 없으면 나무가 자랄수 없듯이 혁명전통이 없이는 혁명위업의 승리가 있을수 없다.

혁명전통을 고수하고 옳게 계승하여야 혁명이 수령이 밝혀준 곧바른 길을 따라 발전해나갈수 있으며 전진도상의 풍파와 시련을 성과적으로 이겨낼수 있다.

력사적경험과 오늘의 국제적현실은 혁명전통을 옹호고수하지 않고 계승발전시켜나가지 않을 때에는 혁명이 자기 궤도에서 탈선하게 되고 혁명의 대가 끊어지게 되며 선행세대와 혁명선렬들이 피로써 쟁취한 혁명의 전취물을 지켜낼수도 없게 된다는것을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이것은 우리가 한순간도 잊지 말아야 할 심각한 력사의 교훈이다.

수령에 의하여 이룩된 혁명전통을 고수하고 대를 이어 계승발전시키는 사업은 수령의 후계자에 의하여 빛나게 실현된다.

수령의 후계자는 우선 수령이 이룩한 혁명전통을 영원히 고수하고 계승발전시킴으로써 혁명위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하나의 피줄기로 련결시키고 혁명의 명맥을 굳건히 이어나가며 어떤 역경속에서도 혁명의 기치를 끝까지 고수해나간다.

수령의 후계자는 또한 수령이 이룩한 혁명전통을 본보기로 하여 사람들을 혁명적으로 개조하고 혁명과 건설에서 그들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지혜를 최대한으로 불러일으켜 혁명위업을 수령의 사상과 의도대로 전진시키며 종국적승리에로 이끌어나간다.

수령의 후계자에 의하여 수령이 마련한 혁명대오의 정치사상적통일과 순결성이 대를 이어 견결히 수호되여나간다.

혁명위업을 계승완성하는데서 기본으로 되는것은 수령의 혁명사상과 혁명전통을 계승하는것과 함께 혁명의 주체를 백방으로 강화하고 주체의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가는것이다.

정치사상적통일과 순결성은 혁명의 주체의 생명이며 주체의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 혁명의 종국적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결정적담보이다.

수령의 사상에 기초하고 수령을 중심으로 하여 이룩된 혁명대오의 정치사상적통일과 순결성을 대를 이어 견결히 수호하여야 혁명의 주체를 공고발전시키고 그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 수령의 사상과 혁명업적을 옹호고수하고 수령이 개척한 혁명위업을 수령의 구상과 의도대로 끝까지 전진시켜나갈수 있다.

수령의 후계자는 당을 영원히 수령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고 그 두리에 인민대중을 굳게 묶어세워 혁명대오를 불패의 대오로 만듦으로써 수령이 마련한 당과 혁명대오의 정치사상적통일과 순결성을 대를 이어 견결히 수호한다.

그리하여 혁명의 주체를 변함없이 강화하고 그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 수령에 의하여 개척된 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하고 끝까지 완성해나간다.

이처럼 수령에 의하여 개척되고 승리적으로 전진하여온 혁명위업은 수령의 후계자에 의하여 대를 이어 계승완성되여나간다.

수령의 후계자문제를 옳게 해결하는것은 수령의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하고 종국적으로 완성하는데서 근본문제이다.

수령의 후계자문제란 정치적수령의 지위와 역할을 계승하는 후계자를 내세우고 그의 령도체계를 세우는 문제이다.

혁명을 개척한 수령에게 끝없이 충실하며 수령의 위업을 빛나게 계승발전시켜나갈수 있는 자질과 능력을 겸비한 후계자를 내세우고 그의 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워야 혁명이 변질되지 않고 혁명위업이 끝까지 수행될수 있다.

세계사회주의운동의 교훈은 후계자를 옳게 내세우지 못하거나 또 후계자를 내세웠다 하더라도 그의 령도체계를 바로세우지 못할 때에는 배신자들에 의하여 당이 롱락되고 혁명위업이 파탄된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우리 당은 우리 시대 혁명발전의 합법칙적요구와 세계사회주의운동의 력사적교훈으로부터 령도의 계승문제를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완성하는데서 나서는 가장 중대한 문제로 제기하고 그것을 리론실천적으로 빛나게 해결하였다.

우리 나라에서는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완성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마련되였다.

주체의 혁명리론은 혁명투쟁에서 수령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기초하여 혁명위업의 개척과 발전완성에 대하여 과학적으로 밝힘으로써 혁명리론발전에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였으며 혁명위업의 종국적승리를 위한 위력한 사상리론적무기를 마련하였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