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김정일주의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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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론
1.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창시와 심화발전
1) 김일성주의의 창시
(2)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의한 김일성주의의 창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주체시대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혁명사상, 김일성주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의하여 창시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위대한 주체사상을 창시하여 주체혁명의 새시대를 개척하시고 주체사상을 구현하여 여러 단계의 사회혁명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시였으며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불멸의 업적을 쌓으시였다.》

시대를 대표하는 혁명사상은 탁월한 수령에 의하여 창시된다.

시대가 발전하고 혁명실천이 요구한다고 하여 혁명사상이 저절로 나오는것은 아니다.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고 혁명실천이 절박하게 요구하여도 탁월한 수령이 없이는 시대를 대표하는 혁명사상이 나올수 없다.

시대를 대표하는 혁명사상, 시대의 지도사상은 오직 탁월한 수령에 의하여서만 창시된다.

수령은 특출한 위인적풍모와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를 지닌것으로 하여 력사발전의 합법칙성과 시대의 절박한 요구를 누구보다도 깊이 통찰하고 혁명투쟁의 실천적경험을 분석일반화하여 혁명의 지도사상을 창시한다.

김일성주의의 창시의 요인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지니신 위인적풍모는 김일성주의창시의 근본요인이다.

김일성주의는 그 누구도 지닐수 없는 위인적풍모를 천품으로 지니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의하여 창시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이민위천의 숭고한 정신과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를 지니시고 인류사상발전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탁월한 사상리론가이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위인적풍모에서 중요한것은;

• 이민위천의 숭고한 정신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민위천을 확고한 지론으로, 필생의 좌우명으로 삼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만경대의 애국적이며 혁명적인 가정에서 탄생하시여 부모님들의 직접적인 혁명적교양을 받으면서 성장하시는 과정에 이민위천의 사상을 신념으로 간직하시였다.

이민위천은 인민을 하늘같이 여긴다는것이다. 이민위천에는 인민을 세상에서 가장 힘있고 귀중한 존재로,전지전능한 존재로 내세우고 모든것을 인민의 힘을 믿고 그에 의거하여 풀어나가며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도록 하는 숭고한 정신이 집대성되여있다.

이민위천은 위대한 수령님의 지론이고 철학이였다.

※ 이민위천은 위대한 수령님의 한평생의 좌우명이였으며 정치신앙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25(1936)년 초겨울 백두밀영에서 천도교인이였던 박인진도정을 만나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을 만난 자리에서 박인진도정은 《우리가 〈한울님〉을 숭상하듯이 장군님도 숭상하는 대상이 있습니까, 있다면 그것이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드리였다.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

 

이에 대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에서《… 물론 나에게도 신처럼 숭상하는 대상이 있다. 그것은 바로 인민이다. 나는 인민을 하늘처럼 여겨왔고 인민을 하느님처럼 섬겨오고있다. 나의 하느님은 다름아닌 인민이다. 세상에 인민대중처럼 전지전능하고 위력한 힘을 가진 존재는 없다. 그래서 나는 〈이민위천〉을 평생의 좌우명으로 삼고있다.…》고 대답을 주었다고 감회깊이 회고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찍부터 이민위천을 확고한 지론으로, 필생의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사상리론활동을 벌리심으로써 인민대중중심의 독창적인 혁명사상을 창시하실수 있었다.

•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를 천품으로 지니시였다.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는 탁월한 사상리론활동과 사상리론의 위대성을 담보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예지는 위인의 등불이다.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를 지닌 사상리론가만이 천태만상의 복잡한 현상을 꿰뚫어보고 과학적진리를 발견할수 있으며 위대한 사상리론을 내놓을수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를 지니신것으로 하여 새로운 력사적시대의 도래와 그 요구를 누구보다도 먼저 깊이 통찰하시고 독창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혁명투쟁경험을 과학적으로 분석일반화하여 새로운 혁명사상을 창시하실수 있었다.

- 지원의 사상은 김일성주의창시의 사상정신적원천이다.

지원이란 뜻을 원대하게 가져야 한다는것이다.

지원의 사상은 나라와 민족, 인민을 위한 투쟁의 길에서 참된 보람과 행복을 찾는 숭고한 애국, 애족, 애민의 사상이며 그 어떤 시련과 난관도 뚫고 대를 이어 싸워서라도 기어이 나라의 독립을 이룩해야 한다는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이다.

김일성주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운동의 탁월한 지도자이시였던 아버님으로부터 고귀한 혁명유산으로 넘겨받으신 《지원》의 사상을 계승발전시켜 간고하고 복잡한 조선혁명의 진로를 새롭게 개척하시는 과정에 창시되였다.

김일성주의의 창시과정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확고한 주체적립장에서 조선혁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시는 투쟁과정에 주체사상의 진리를 발견하시고 그에 기초하여 주체시대의 위대한 혁명사상,김일성주의를 창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관하게 혁명실천으로부터 출발하여 사상리론활동을 벌리시였으며 혁명실천이 제기하는 문제들에 해답을 주는 과정을 통하여 위대한 혁명사상을 창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도래한 새시대 혁명운동발전의 요구와 특히 조선혁명의 요구에 비추어 당시 우리 나라 민족해방운동의 실태를 전면적으로 분석하시였다.

당시 우리 나라 민족해방운동의 본질적약점은 상층부의 몇몇 사람들끼리 모여앉아 빈말공부만 하면서 혁명운동에 대중을 불러일으키지 않은것이며 사대주의,교조주의에 사로잡혀 남의 힘에 의거하여 혁명을 하려고 한것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 민족해방운동의 약점에서 심각한 교훈을 찾으시고 고루한 민족주의자들과 행세식맑스주의자들, 사대주의자들과 교조주의자들을 반대하고 조선혁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시는 과정에 주체사상의 출발점으로 되는 두가지 진리를 발견하시였다.

주체사상의 출발점으로 되는 진리.

혁명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며 인민대중속에 들어가 그들을 교양하고 조직동원하여야 혁명에서 승리할수 있다는것이다.

혁명은 인민대중의 힘을 발동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를 실현하는 투쟁이며 인민대중이 자기자신을 해방하는 투쟁이다. 인민대중은 혁명사상으로 무장하고 조직된 정치적력량으로 단결되여야 혁명에서 승리할수 있다. 혁명가의 임무는 혁명의 주인인 인민대중속에 들어가 그들을 교양하고 조직화하여 투쟁에로 불러일으키는데 있다.

그런데 1920년대 우리 나라에서 민족해방운동을 한다고 하던 사람들은 인민대중속에 들어가 그들을 깨우치고 묶어세워 혁명투쟁에 불러일으킬 생각은 하지 않고 대중과 리탈되여 령도권싸움과 말공부만 하고있었으며 대중을 단결시킨것이 아니라 파벌싸움으로 분렬시켰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투쟁에 나서신 첫 시기부터 이들의 약점을 꿰뚫어보시고 이들과는 다른 길, 인민대중속에 들어가 대중에게 의거하여 투쟁하는 참다운 혁명의 길을 걸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 과정에 혁명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며 인민대중속에 들어가 그들을 교양하고 조직동원하여야 혁명에서 승리할수 있다는 진리를 밝히시였다.

혁명은 자기의 신념에 의하여 자기가 책임지고 하여야 하며 혁명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는것이다.

혁명은 민족국가를 단위로 하여 진행되는것만큼 매개 나라에서 혁명은 주인인 그 나라 인민이 책임지고 자주적으로 하여야 하며 자기 나라 실정에 맞게 창조적으로 하여야 한다.

당시 우리 나라 민족해방운동안에는 사대주의가 심하게 나타나 혁명의 앞길을 가로막고있었다.

지난날 나라를 망하게 한 사대주의와 파벌싸움의 악습을 답습한 민족주의자들과 행세식맑스주의자들은 자체의 힘으로 혁명을 할 생각은 하지 않고 외세에 의존하여 독립을 이룩하려고 망상하였다.

그들은 제가끔 당파를 만들어가지고 국제당에 승인을 받으러 다녔으며 식민지반봉건사회였던 우리 나라의 력사적조건과 구체적현실을 떠나서 기성리론과 남의 경험을 기계적으로 모방하려고 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이러한 사대주의, 교조주의의 후과로부터 심각한 교훈을 찾으시고 이들과는 전혀 다른 길, 혁명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독자적인 신념과 판단에 기초하여 결정하고 우리 혁명의 실정에 맞게 풀어나가는 자주와 창조의 길을 걸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 과정에 혁명은 그 누구의 승인이나 지시에 의해서가 아니라 자기의 신념에 의하여 자기가 책임지고 하여야 하며 혁명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는 진리를 밝히시였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적립장에서 조선혁명의 새로운 진로를 개척하시는 실천투쟁과정에 주체의 원리에 뿌리를 둔 총대중시의 혁명원리를 발견하심으로써 주체시대의 위대한 혁명사상, 김일성주의를 창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적립장에서 조선혁명의 새로운 길을 모색하신 과정은 주체사상의 출발점으로 되는 두가지 진리를 새롭게 발견하신 과정인 동시에 그것을 구현하기 위한 결정적인 투쟁방도를 찾아내신 과정이였다.

당시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운동은 조직적인 무장투쟁을 벌릴것을 절박한 요구로 제기하고있었다.

조직적인 무장투쟁만이 일제의 반혁명적폭력을 짓부시고 나라의 독립을 이룩할수 있는 결정적인 방도였으며 우리 민족에게 재생과 독립의 희망을 안겨주고 각계각층의 광범한 대중을 민족해방혁명투쟁에로 불러일으킬수 있었다.

그런데 일제를 반대하는 우리 인민의 민족해방투쟁은 주로 봉기나 시위, 파업이나 부분적폭동의 형태로 진행되였다. 민족해방투쟁의 높은 형태로 진행된 무장투쟁인 의병투쟁과 독립군운동도 분산성과 산만성을 극복하지 못하였다. 그러다보니 발톱까지 무장하고 악착하게 달려드는 일제와의 싸움에서 실패를 면할수 없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민족해방투쟁의 절박한 요구를 깊이 통찰하시고 혁명의 주인인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혁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해나가자면 강력한 총대부터 마련하고 그에 의거하여야 하며 무장한 강도와는 무장으로 맞서야 한다는 독창적인 혁명원리를 밝히시였다.

이것은 혁명은 총대로 개척하고 전진시키며 완성해야 한다는 독창적인 총대철학의 발견으로 된다.

아버님께서 유산으로 물려주신 두자루의 권총에서 무력항쟁에 관한 숭고한 뜻을 넘겨받으시고 《ㅌ.ㄷ》의 강령에서 철저한 반제적립장을 천명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선행한 독립운동자들이나 초기공산주의운동자들과는 다른 길, 적극적이며 조직적인 무장투쟁의 길을 선택하시고 일제와의 전면전쟁을 선포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시는 과정에 주체사상의 출발점으로 되는 진리와 그에 뿌리를 둔 총대중시의 혁명원리를 발견하신데 기초하여 주체19(1930)년 6월 카륜에서 진행된 공청 및 반제청년동맹지도간부회의에서 주체사상의 원리를 천명하시고 무장투쟁로선을 기본으로 하는 조선혁명의 주체적인 로선을 밝히시였다.

이것은 주체사상, 선군사상의 탄생을 알리는 장엄한 선언으로서 우리 시대 혁명의 위대한 지도사상인 김일성주의의 창시를 선포한 력사적사변으로 된다.

위대한 사상은 위대한 시대, 위대한 실천을 낳는다.

위대한 김일성주의가 창시됨으로써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은 주체의 기치,선군의 기치밑에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하게 되였으며 인류력사발전의 새시대,주체시대가 개척되게 되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의는 조선혁명의 실천을 통하여 우리 시대 혁명의 지도사상으로 완성되였다.

혁명의 지도사상은 어느 한 시점에서 단번에 완성되여나올수 없다. 혁명의 지도사상은 시대적, 력사적조건에 기초하고 혁명투쟁경험을 일반화하는 과정을 거쳐서 나오게 되며 오랜 기간의 투쟁속에서 진리성이 검증되고 내용이 풍부화됨으로써 전일적인 사상리론체계로 완성되게 된다.

어버이수령님께서 한평생 벌리신 비상히 폭넓고 위대한 혁명실천은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참신하고 풍부한 사상리론을 낳은 원천으로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여러 단계의 혁명투쟁과 정치, 군사, 경제, 문화 등 모든 분야의 사업을 승리에로 령도하시는 과정에 몸소 풍부하고 고귀한 경험을 쌓으시였으며 이를 일반화하여 김일성주의를 전일적인 사상리론체계로 완성하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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