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체시대의 특징과 요구

 

 

주체사상탑 전경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시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심화발전시키신 독창적인 혁명사상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끊임없이 빛내여나가시는 우리 시대 혁명의 위대한 지도사상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창시는 곧 김일성주의의 창시이다.

김일성주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인류력사의 새시대인 주체시대의 요구를 반영하여 창시하신 새롭고 독창적인 혁명사상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일성주의는 주체시대의 요구를 반영하여 나온 새롭고 독창적인 위대한 혁명사상입니다.》

시대와 혁명의 앞길을 밝혀주는 혁명사상은 해당한 력사적시대의 요구를 반영하여 나온다.

선행한 로동계급의 혁명사상인 맑스-레닌주의는 당대의 시대적요구를 반영하여 나왔다.

로동계급의 최초의 혁명사상인 맑스주의는 산업자본주의시기, 유럽의 발전된 자본주의나라들에서 로동계급이 독자적인 정치세력으로 력사무대에 등장하여 자본을 반대하는 투쟁에 일떠서기 시작하던 시기의 요구를 반영하여 나왔다.

레닌주의는 독점자본주의시기, 한 나라에서 로동계급이 제국주의련쇄의 한 고리에 돌파구를 내고 사회주의혁명을 수행하던 제국주의시기의 요구를 반영하여 나왔다.

맑스주의와 레닌주의는 그 창시의 력사적조건에서는 일정한 차이를 가지고있으나 다같이 전세계적범위에서 광범한 인민대중이 력사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등장하지 못하고있던 선행한 시대의 혁명투쟁의 요구를 반영하여 나온 혁명사상이였다.

김일성주의는 맑스-레닌주의가 창시되던 시대와는 완전히 다른 시대인 주체시대의 요구를 반영하여 나온 혁명사상이다.

 

 

 

 - 주체시대는 선행한 모든 력사적시대와 근본적으로 구별되는 력사의 새시대이다.

매 력사적시대는 인민대중이 력사무대에서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의하여 서로 구별되며 그 특징이 규정되게 된다.

선행한 모든 력사적시대와 구별되는 주체시대의 근본특징은 지난날 억압받고 천대받던 근로인민대중이 세계의 주인으로 등장하여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가는 력사의 새시대라는데 있다.

• 주체시대는 인민대중이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등장한 력사의 새시대이다.

선행한 력사적시대에는 극소수의 반동적착취계급이 력사무대에서 주인행세를 하면서 광범한 인민대중을 마음대로 억압착취하였으며 인민대중의 운명을 좌우지하였다. 착취계급사회의 전력사적기간 인민대중은 착취자들과 억압자들의 리익과 전횡의 희생물로 되여왔으며 수천년을 내려오면서 력사의 대상으로만 취급되여왔다.

우리 시대에 와서 인민대중은 력사의 대상으로부터 력사의 주인으로, 자기 운명을 자신이 틀어쥐고 세계를 지배하는 주인으로 등장하였다.

온갖 형태의 예속과 구속을 반대하고 모든것을 자기의 의사와 요구에 복종시키면서 자주적으로 살며 발전하려는 인민대중의 투쟁이 우리 시대의 기본추세로 되였다.

인민대중이 력사상 처음으로 력사와 자기 운명의 주인이 된 새로운 시대상이 펼쳐지고 민족적 및 계급적예속과 착취를 더이상 그대로 감수하지도 허용하지도 않는것이 막을수 없는 시대적흐름으로 되였다.

• 주체시대는 인민대중이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력사를 전진시키고 자기 운명을 개척해나가는 새로운 시대이다.

선행한 력사적시대에는 인민대중이 무궁무진한 힘과 지혜를 가지고있으면서도 자기 의사대로 력사를 발전시키지 못하고 많은 경우 지배계급의 강요에 따라 력사를 창조하는 무거운 부담을 걸머지지 않으면 안되였다.

우리 시대에 와서 력사밖에 서있던 인민대중이 력사의 중심에 서서 력사와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가는 힘있는 혁명력량으로 자라나 세계적범위에서 혁명운동을 비할바없이 폭넓고 다양하게 벌려나가게 되였다.

온갖 형태의 예속과 억압에서 벗어나 사회정치적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기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이 급속히 앙양되였다.

자본의 착취와 억압을 반대하고 생존의 권리와 사회주의를 위한 자본주의나라 인민들의 투쟁이 더욱더 장성강화되였다.

특히 식민지 및 반식민지나라 인민들이 제국주의식민지통치를 때려부시고 민족적해방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에 힘차게 떨쳐나섰다.

인민대중이 자기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자연과 사회를 개조변혁하여 사회적진보를 이룩하고 자기자신의 운명을 자기 손으로 당당히 개척해나가게 되였다.

주체시대는 이처럼 력사무대에서 차지하는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이 선행한 시대와 근본적으로 구별되는 력사의 새시대이다.

 - 주체시대는 새로운 혁명사상을 요구하였다.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사상을 요구한다.

새로운 력사적시대인 주체시대는 그에 맞는 새로운 혁명사상을 요구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인민대중이 력사상 처음으로 세계의 주인으로 등장하여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가는 인류력사의 새시대, 로동계급의 혁명운동이 멀리 전진하여 전세계적범위에서 폭넓고 깊이있게 벌어지는 우리 시대의 혁명실천은 혁명의 새로운 지도사상과 지도리론을 요구하였으며 광범한 대중을 혁명에로 조직동원하는 령도문제를 혁명의 운명과 관련되는 절실한 문제로 제기하였습니다.》 

• 주체시대는 인민대중에게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이라는 견해와 관점을 주는 사람중심의 새로운 철학사상을 요구하였다.

선행한 철학사상인 유물변증법은 인민대중에게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이라는 관점을 직접 주지 못하며 따라서 그들이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혁명운동에 주인답게 적극 떨쳐나서도록 하는데서 제한성을 가지고있다.

인민대중이 혁명투쟁에 주인답게 참가하여 인류해방위업수행에서 주인으로서의 지위를 지키고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하기 위하여서는 그들에게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이라는 견해와 관점을 주는 새로운 철학사상을 밝혀야 하였다.

• 주체시대는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한 길을 밝혀주는 인민대중중심의 새로운 혁명리론을 요구하였다.

선행한 혁명리론은 물질경제적관계를 중심에 놓고 유럽의 자본주의나라들에서의 혁명투쟁경험을 일반화한데 기초하여 주로 자본주의제도를 뒤집어엎고 사회주의제도를 세우는 길을 밝히였다.

그러므로 그것은 우리 시대에 폭넓고 다양하게 벌어지고있는 모든 혁명투쟁 특히 식민지, 반식민지나라들의 혁명투쟁과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롭게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옳바른 해답을 줄수 없었다.

우리 시대에 전세계적범위에서 폭넓고 다양하게 벌어지고있는 모든 혁명투쟁을 발전시키고 인류해방위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서는 력사의 주체인 인민대중을 중심에 놓고 혁명운동의 원리와 원칙을 새롭게 밝히며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위한 혁명투쟁의 모든 단계, 모든 분야의 리론과 전략전술을 전면적으로 밝혀야 하였다.

• 주체시대는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하는 혁명적령도방법을 요구하였다.

선행한 혁명리론은 령도방법을 혁명사상의 독자적인 구성부분으로 체계화하여 밝히지 못하였다.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등장한 인민대중의 힘과 지혜를 높이 발양시켜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자면 그들로 하여금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갈수 있게 하는 혁명적인 령도방법을 새롭게 밝혀야 하였다.

주체시대 혁명실천이 제기하는 문제들에 해명을 주는 새로운 혁명사상을 창시하는것은 조선혁명에서 더욱 절실한 요구로 제기되였다.

조선혁명에서는 력사발전의 특수성과 혁명의 복잡성, 간고성으로 하여 인민대중이 혁명의 앞길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가는 문제가 특별히 중요하게 제기되였다.

우리 나라에서는 부패무능한 봉건통치배들에 의하여 생겨난 사대주의가 오랜 세월 사람들의 사상정신생활을 구속하여왔다.

그것은 우리 민족의 자주적발전을 저애하고 나라를 망국에로 이끌어간 주되는 사상적독소로 되였으며 나라가 망한 다음에는 민족해방운동에 커다란 해독을 끼쳤다.

조선혁명은 강대한 일제를 대상하여 반제민족해방혁명의 과업과 반봉건민주주의혁명의 과업을 동시에 수행해야 하는 어렵고 복잡한 혁명이였으며 전인미답의 길을 개척해야 하는 간고한 혁명이였다.

이러한 사정으로 하여 우리 나라에서는 광범한 인민대중을 불러일으켜 혁명의 길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게 하는 새로운 혁명사상의 창시가 더욱 절박한 요구로 제기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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