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주체적력량을 튼튼히 마련할데 대하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주체적력량은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고 구현할수 있게 하는 실제적담보이다.》

 

주체적력량을 마련하는데서 중요한것은 무엇인가.

① 자체의 정치적력량을 튼튼히 꾸리는것이다.

주체적력량을 마련하는데서 기본은 자체의 정치적력량을 튼튼히 꾸리는것이다.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자면 물질경제적력량을 비롯하여 모든 면에서 자체의 력량을 마련하여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정치적력량, 혁명의 주체를 튼튼히 꾸리는것이다.

민족적단결을 이룩하여야 한다.

혁명의 주체의 위력은 단결에 있다.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을 위한 투쟁에서는 무엇보다도 민족의 공동의 요구와 리익에 기초하여 민족적단결을 이룩하여야 한다.

오늘 우리에게 있어서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여 조국통일을 위한 주체적력량을 튼튼히 꾸리는것은 가장 절박한 요구로 나서고있다.

온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여야 안팎의 분렬주의세력을 짓부시고 조국통일위업을 이룩할수 있다.

북과 남, 해외의 모든 동포들은 민족대단결의 기치아래 굳게 뭉쳐 민족최대의 숙원인 조국의 자주적통일을 실현하기 위하여 힘차게 투쟁하여야 한다.

◦ 당과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온 사회의 사상의지적통일단결을 이룩하여야 한다.

계급적대립이 청산된 사회주의사회에서는 민족이자 인민이고 인민이자 민족이며 그 통일단결의 중심은 당과 수령이다.

사회주의사회에서 민족적단결은 당과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온 사회의 사상의지적통일단결로 되여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전체 인민을 주체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고 온 사회를 당과 수령을 중심으로 굳게 뭉친 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로 전변시킴으로써 수령, 당, 대중이 혼연일체를 이룬 혁명의 자주적주체를 확고히 마련하시였다.

수령, 당, 대중이 일심단결된 자주적주체의 위력은 제국주의를 반대하는 투쟁에서나 사회주의건설에서나 우리의 모든 승리의 근본담보로 되고있다.

우리는 수령, 당, 대중의 일심단결을 더욱 공고발전시키고 그 위력을 높이 발양시킴으로써 원쑤들의 침해로부터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철저히 수호하며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야 한다.

② 자체의 정치적력량과 함께 경제적, 군사적력량을 마련하여야 한다.

자기의 튼튼한 경제력과 군사력을 갖추지 못한 당과 인민은 혁명과 건설에서 자주적주체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할수 없고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해나갈수 없다.

혁명하는 당과 인민은 온갖 어려움을 무릅쓰고 모든 힘을 기울여 나라의 자주적발전을 담보하는 자체의 경제력과 군사력을 마련하여야 한다.

◦ 과학기술을 발전시켜야 한다.

경제건설과 국방건설에서 과학기술이 노는 역할이 비상히 커지고 세계적으로 치렬한 과학기술경쟁이 벌어지는 조건에서 발전된 과학기술을 가지지 않고서는 튼튼한 경제력과 군사력을 마련할수 없다.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당과 인민은 주체적립장에 튼튼히 서서 자기 나라 혁명의 요구와 구체적현실에 맞게 자체의 투쟁으로 과학기술을 발전시켜나가야 한다.

세계 여러 나라들과의 과학기술교류를 확대발전시키며 다른 나라의 선진과학기술을 받아들이는것도 자체의 실정에 맞게 하여야 한다.

사회주의의 우월성에 의거하여 자기 인민의 힘과 지혜를 높이 발양시키고 모든 가능성과 잠재력을 적극 동원한다면 능히 과학기술발전의 높은 령마루에 올라설수 있으며 나라의 자주적발전을 과학기술적으로 담보해나갈수 있다.

◦ 자립적민족경제의 위력과 자위적국방력을 강화하기 위한 투쟁을 계속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

우리 당과 인민은 자체의 튼튼한 경제력과 군사력을 마련하는것을 자주독립국가건설의 근본요구로 내세우고 새 사회건설의 첫시기부터 푼전을 아끼고 허리띠를 졸라매면서 불굴의 투쟁을 벌려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부강번영을 담보하는 강유력한 경제적, 군사적토대를 쌓았다.

오늘 우리가 제국주의자들의 악랄한 반사회주의, 반공화국책동에 단호히 대처하면서 혁명의 근본리익과 나라의 존엄을 확고히 수호해나가고있는것은 위력한 자립적민족경제와 자위적국방력을 건설해놓았기때문이다.

우리는 자립적민족경제의 위력과 자위적국방력을 강화하기 위한 투쟁을 계속 힘있게 벌려 자주적인 국가사회생활의 물질적기초를 더욱 튼튼히 하고 나라의 안전과 인민들의 행복한 생활을 믿음직하게 지켜나가야 한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