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로작
목록으로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할데 대하여》
2.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확고부동한 신념이며 의지
1)  애국애족의 립장을 지킬데 대하여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고 구현하여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치고 조국의 통일과 부강발전을 이룩해나가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확고부동한 신념이며 의지이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필생의 뜻이였고 력사에 의하여 그 진리성과 정당성이 확증된 이 로선을 더욱 철저히 관철해나가야 한다.

△ 애국애족의 립장을 지켜야 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애국애족의 립장을 지키는것은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견지하기 위한 선결조건이다.》   

혁명하는 사람은 나라와 민족을 끝없이 사랑하고 귀중히 여겨야 한다. 나라와 민족을 떠나서는 누구도 살아갈수 없으며 운명을 개척할수 없다.

개인의 운명과 민족의 운명이 뗄수 없이 련결되여있기때문에 우리 당은 모든 사회성원들이 옳바른 민족관을 가지도록 교양하는데 힘을 넣고있으며 다부작예술영화 《민족과 운명》과 같은 문학예술작품들도 품을 들여 만들고있다.

다부작예술영화 《민족과 운명》의 기본사상은 나라와 민족의 운명이자 개인의 운명이며 민족의 생명속에 개인의 생명이 있다는것이다.

자기의 운명을 참답게 개척하려는 사람은 나라와 민족을 삶의 터전으로, 행복의 보금자리로 여기고 열렬히 사랑하여야 하며 나라와 민족의 자주독립과 부강번영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다바치는데서 인생의 보람과 가치를 찾아야 한다.

△ 애국애족의 립장을 지키는데서 중요한것은 무엇인가.

- 민족공동의 목적을 위하여 투쟁하는것이다.

사람들이 자기 계급을 어떻게 대하며 계급의 한 성원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하는것이 중요한 문제로 되지만 그보다 못지 않게 민족의 한 성원으로서 어떻게 살며 투쟁하여야 하는가 하는것이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오늘 조선사람에게 있어서는 민족의 분렬로 말미암아 일시적으로 형성된 제도상 차이나 사상과 리념, 정견과 신앙의 차이, 계급과 계층의 차이를 초월하여 모두가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간직하고 조선민족의 한 성원으로서 참답게 살며 민족공동의 목적을 위하여 자기를 바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조선민족의 피와 넋을 지닌 사람이라면 어떤 사회제도하에서 어느 계급과 계층에 속해있건, 국내에서 살건 해외에서 살건 모두가 자신의 운명을 나라와 민족의 운명과 결합시키고 조국의 자주적통일과 민족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몸과 마음을 다바쳐 투쟁하여야 한다.

- 혁명을 이끌어가는 당이 나라와 민족을 귀중히 여기고 그 운명을 책임지는 립장에 서는것이다.

혁명을 이끌어가는 당이 나라와 민족을 귀중히 여기고 그 운명을 책임지는 립장에 서는것은 자기의 령도적사명을 다하기 위한 근본조건으로 된다.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고수하는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하여 나서는 선차적요구이다.

로동계급의 당이 계급적리념과 요구만을 절대화하고 민족적리익을 홀시하면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책임질수 없고 애국애족의 투쟁을 옳게 령도할수 없으며 인민대중의 자주성도 바로 실현해나갈수 없다.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는 당은 모든 사고와 활동에서 언제나 나라와 민족을 중시하는 립장을 견지하여야 하며 인민대중을 옳게 이끌어 나라와 민족의 리익을 견결히 수호하고 조국의 부강발전과 민족의 번영을 이룩해나가야 한다.

- 우리 인민의 애국애족의 숭고한 전통을 계승해나가는것이다.

우리 당과 인민은 자주, 독립, 사회주의를 위한 장구한 혁명투쟁의 길에서 애국애족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한 긍지높은 당이며 인민이다.

조선의 혁명가들은 조국의 해방과 자주적발전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바쳐 싸운 가장 열렬한 애국자들이였으며 조선혁명이 개척되고 전진하여온 전력사는 나라와 민족을 위한 우리 인민의 성스러운 투쟁으로 일관되여있다.

우리 인민의 애국애족의 자랑찬 전통은 오늘 우리 당의 령도밑에 빛나게 계승발전되고있다.

전체 우리 인민은 애국애족의 숭고한 전통을 계승하여 나라와 민족의 근본리익을 수호하며 내 나라, 내 조국을 더욱 부강하게 하기 위한 우리 당의 구상과 정책을 헌신적으로 관철해나가야 한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