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근본원칙으로 되는 근거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는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이다.》  

 

(1)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견지한다는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주체성을 견지한다는것은 자기 나라, 자기 민족의 운명과 인민대중의 운명을 인민대중자신이 주인이 되여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간다는것이며 민족성을 살린다는것은 자기 민족의 고유하고 우수한 특성을 보존발전시키고 그것을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구현해나간다는것이다.》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주체성을 견지한다는것은 자기 나라, 자기 민족의 운명과 인민대중의 운명을 인민대중자신이 주인이 되여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간다는것이다.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을 견지한다는것은 두가지 의미를 담고있다.

하나는 자기 나라, 자기 민족의 운명과 인민대중의 운명을 인민대중자신이 주인이 되여 개척해나간다는것이다.

다른 하나는 자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개척하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는것이다.

다시말하여 자기 나라와 민족의 운명개척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자기의 주견과 신념에 따라 자신이 결심하고 처리하며 인민대중자신의 창조력에 의거하여 실정에 맞게 풀어나간다는것이다.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민족성을 살린다는것은 자기 민족의 고유하고 우수한 특성을 보존발전시키고 그것을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구현해나간다는것이다.

혁명과 건설에서 민족성을 살려나간다는것은 두가지 의미를 담고있다.

하나는 자기 민족의 고유하고 우수한 특성을 보존하고 발전시킨다는것이다. 다시말하여 력사적으로 형성되고 공고화된 자기 민족의 고유하고 우수한 문화와 전통을 보존하고 민족의 새로운 우수성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간다는것이다.

다른 하나는 자기 민족의 고유하고 우수한 특성을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구현해나간다는것이다. 이것은 민족의 운명개척과 자주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에서 민족적특성을 적극 살리고 발양시킨다는것이다.

 

(2)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는것이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으로 되는 근거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을 견지하고 민족성을 살리는것이 사회주의위업을 그 자주적본성과 력사적, 현실적조건에 맞게 수행해나가기 위한 원칙적요구이기때문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을 견지하고 민족성을 살리는것은 사회주의위업을 그 자주적본성과 력사적, 현실적조건에 맞게 수행해나가기 위한 원칙적요구이다.》  

- 사회주의위업을 그 자주적본성에 맞게 수행해나가기 위한 원칙적요구이다.

사회주의위업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며 인민대중의 투쟁에 의하여 전진하고 완성되는 자주적인 혁명위업이다.

- 사회주의위업을 그 력사적, 현실적조건에 맞게 수행해나가기 위한 원칙적요구이다.

나라와 민족은 사람들의 삶의 터전이고 운명개척의 기본단위이며 인민대중의 운명은 나라와 민족의 운명과 뗄수 없이 결합되여있다.

인민대중이 민족국가를 단위로 하여 살아가고 운명을 개척해나가는 조건에서 나라와 민족을 떠나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으며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이 보장되지 않고는 인민대중의 자주성이 실현될수 없다.

사회적인간은 계급과 계층의 성원인 동시에 민족의 성원이며 계급성과 함께 민족성을 가진다.

매개 민족에게는 력사적으로 형성되고 공고화된 고유한 문화와 전통이 있는것만큼 민족성을 무시하여서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옳게 실현할수 없다.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여야 사회주의위업이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며 민족의 자주적발전과 번영을 보장하는 참다운 혁명위업으로 될수 있다.

주체성과 민족성을 지켜나가려는것은 모든 나라 인민들의 공통된 요구이며 지향이다. 자기 조국과 민족을 사랑하고 귀중히 여기지 않는 인민은 없으며 민족의 존엄과 넋이 짓밟히고 무시당하는것을 좋아할 인민이란 있을수 없다.

사회주의가 자기 인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게 하고 인민대중의 열렬한 공감과 지지속에 전진해나가도록 하자면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견지하여 나라의 존엄과 민족의 넋을 지켜나가야 한다.

②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는것이 국제적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하고 세계자주화위업의 발전에 참답게 이바지할수 있게 하는 필수적요구이기때문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고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발전을 보장하는것은 국제적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하고 세계혁명운동의 발전에 참답게 이바지할수 있게 하는 필수적요구이다.》  

- 국제적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세계에는 많은 나라와 민족이 있고 나라와 민족마다 자기의 특성을 가지고있지만 모든 나라, 모든 민족은 다 평등하고 자주적이다.

국제적단결과 련대성은 자주성을 지향하는 나라와 민족들사이에 서로 지지하고 협조하는 관계이며 그것은 매개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발전이 보장되고 자주성을 서로 존중하는 기초우에서만 진실로 자원적이고 공고한 관계로 발전할수 있다.

자주성에 기초한 단결과 협조, 이것이 나라와 민족들사이의 참다운 국제주의적관계이다.

주체성과 민족성이 억제되고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이 유린될 때에는 나라들사이, 민족들사이에 불평등과 불화가 생기고 단결과 협조가 이루어질수 없다.

- 세계자주화위업의 발전에 참답게 이바지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사회주의위업은 민족적위업인 동시에 국제적위업이며 매개 나라에서 혁명이 승리하고 발전하는 과정을 통하여 세계사회주의위업이 전진하며 완성되여나간다.

매개 나라 인민들이 주인이 되여 자기 나라 혁명과 건설을 잘하여야 세계사회주의운동도 승리적으로 전진할수 있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