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민족제일주의정신을 높이 발양시키자》

 

 

 

이 로작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78(1989)년 12월 28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앞에서 하신 연설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은 세상사람들이 다 인정하고있는 우리 인민의 고상한 사상정신적풍모와 사회주의건설의 위대한 성과에 기초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조선민족제일주의교양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를 내세웠습니다.》  

 

로작의 기본사상

우리 수령, 우리 당이 제일이고 우리 지도사상, 우리 사회주의제도가 제일이라는 높은 긍지와 자부심을 간직하고 어떤 환경속에서도 당과 수령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야 한다는것이다.

 

로작의 기본체계

첫째, 조선민족제일주의정신의 본질

둘째, 조선민족제일주의정신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과업과 방도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로작의 앞부분에서 우리 인민이 조선민족제일주의정신을 가지는것은 응당한 일이라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오늘 우리 인민은 번영하는 사회주의조국에서 살며 일하는 끝없는 긍지와 자부심에 넘쳐있다.

우리 인민은 실생활을 통하여 우리 민족의 위대성을 깊이 느끼고있으며 조선민족으로 태여난것을 더없는 자랑으로 여기고있다.

외국의 벗들도 우리의 현실을 보고 조선민족이 제일이라고 하면서 부러움을 금치 못하고있다.

우리 인민이 조선민족제일주의정신을 가지는것은 응당한 일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시 일부 사람들은 우리 민족제일주의에 대하여 옳게 인식하지 못하고 기술이나 발전하여야 민족을 자랑할수 있는것으로 생각하는데 그것은 민족을 자랑할수 있는 한 분야에 지나지 않는다고 하시였다.

개별적분야에서의 자랑은 어느 민족에게나 다 있을수 있다. 산천이 아름다와 자랑하는 민족도 있고 고대문화를 가지고 자랑하는 민족도 있다.

그러나 개별적분야에서의 자랑거리를 가지고 민족제일주의영예를 지닌다고 말할수는 없다.

민족제일주의영예를 지니자면 사회생활의 기본분야를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자랑할만한 성과가 있어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은 세상사람들이 다 인정하고있는 우리 인민의 고상한 사상정신적풍모와 사회주의건설의 위대한 성과에 기초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조선민족제일주의교양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를 내세웠다고 하시였다.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