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로작
목록으로
《전쟁을 방지하고 평화를 수호하는것은 인류앞에 나선 초미의 과제》
3. 새 세계전쟁, 열핵전쟁을 방지하고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과업

- 미제의 세계제패전략의 위험성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힘으로 세계를 지배하려는것은 미제국주의의 변함없는 세계전략입니다.》       

힘으로 세계를 지배하려는것은 미제국주의의 변함없는 세계전략이다.

미제국주의의 이러한 세계제패전략은 현시기 핵우세로써 그것을 실현해보려는 미국지배층의 모험적인 책동으로 하여 더욱 큰 위험성을 띠고있다.

미제국주의자들은 핵우위를 차지하려는 야망으로부터 핵군비를 확장하고 핵무기의 대대적인 개발과 갱신, 생산과 배치를 다그치고있었으며 세계도처에서 진보적나라들에 대한 침략책동을 강화하고있다.

미제는 특히 모험적인 《별세계전쟁》계획을 들고나와 핵군비경쟁을 우주에까지 확대하고 새로운 대량살륙무기인 2원화학무기를 생산하여 세계 여러 지역에 배치하려 하였다.

제국주의자들의 전쟁정책과 핵무기증강책동으로 말미암아 오늘 지구우에는 핵전쟁의 검은 구름이 무겁게 드리우고있으며 인류는 핵전쟁의 위협에 직면하여있다.

핵전쟁을 방지하지 못하면 인류는 돌이킬수 없는 재난과 참화를 겪게 될것이다.

인류의 생존과 문명을 위협하는 핵전쟁은 어떻게 하나 방지되여야 하며 평화는 반드시 유지되여야 한다.

- 세계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과업

o 제국주의자들의 핵군비경쟁과 핵전쟁책동을 저지시키기 위한 투쟁을 전세계적범위에서 벌리는것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새 세계전쟁, 열핵전쟁을 방지하고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서는 제국주의자들의 핵군비경쟁과 핵전쟁책동을 저지시키기 위한 투쟁을 전세계적범위에서 힘차게 벌려야 합니다.》

새 세계전쟁, 열핵전쟁을 방지하고 평화를 수호하기 위하여서는 제국주의자들의 핵군비경쟁과 핵전쟁책동을 저지시키기 위한 투쟁을 전세계적범위에서 힘차게 벌려야 한다.

강한자앞에서는 비굴해지고 약한자앞에서는 포악해지는것이 제국주의자들이다. 평화와 정의를 사랑하는 세계인민들이 굳게  단결하면 무적의 강자로 될수 있으며 인민들이 단합된 힘으로 투쟁하면 능히 제국주의자들의 핵전쟁책동을 저지시키고 평화를 수호할수 있다.

세계의 모든 평화애호인민들은 광범한 통일전선을 형성하고 반전, 반핵평화옹호운동을 힘있게 벌려 제국주의자들의 무분별한 핵무기증강책동과 우주군사화책동을 막고 모든 핵무기의 완전한 철페를 실현하여야 하며 제국주의자들의 날로 로골화되는 침략과 전쟁도발책동을 저지시켜야 한다.

우리 행성에 핵무기가 있는한 핵전쟁의 위험은 가셔질수 없으며 인류는 항시적인 핵위협에서 벗어날수 없다.

그러므로 핵무기의 시험과 생산, 배치를 금지하고 지금 있는 여러가지 핵무기들을 축감하며 나아가서 모든 핵무기를 완전히 없애버려야 한다.

오직 이렇게 할 때에만 인류는 핵참화의 위험에서 종국적으로 벗어날수 있으며 세계평화는 공고한 기초우에서 유지될수 있다.

지금 아시아와 유럽을 비롯하여 세계 여러 지역에서 반핵, 평화의 목소리가 힘있게 울려나오고있으며 반전, 반핵평화운동이 세차게 벌어지고있다.

당시 이전 쏘련정부는 핵시험을 금지하고 핵군축을 실현하며 우주의 군사화를 막고 20세기말까지 핵무기와 화학무기를 완전히 철페힐데 대한 적극적인 평화발기들을 내놓았으며 핵시험의 일방적인 동결기한을 주체76(1987)년 1월 1일까지 연장할데 대한 주동적인 조치를 취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한 이전 쏘련의 평화적발기들을 적극 지지하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 굳은 련대성을 보내시였다.

o 비핵지대, 평화지대를 창설하고 그것을 넓혀나가는것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비핵지대, 평화지대를 창설하고 그것을 넓혀나가는것은 핵군축을 실현하고 핵전쟁을 방지하며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중요한 방도로 됩니다.》   

비핵지대 , 평화지대를 창설하고 그것을 넓혀나가는것은 핵군축을 실현하고 핵전쟁을 방지하며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중요한 방도로 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유럽과 아프리카와 중근동, 인도양과 남태평양을 비롯하여 세계 여러 지역에 비핵지대, 평화지대를 창설하기 위한 세계평화애호인민들의 투쟁을 적극 지지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평화를 수호하기 위하여 투쟁하는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일관한 대외정책적립장을 천명하시고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앞으로도 자주, 친선, 평화의 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나라 인민들과 쁠럭불가담나라 인민들, 세계의 모든 평화애호인민들과 굳게 단결하여 핵전쟁을 방지하고 평화를 수호하기 위하여 견결히 투쟁하여 나갈것이라고 확언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연설을 결속하시면서 조선반도에서의 비핵, 평화를 위한 평양국제회의가 원만히 진행되여 훌륭한 성과를 이룩하며 반제평화를 위한 대표들의 앞으로의 투쟁에서 새로운 승리가 있을것을 바라시면서 조선인민과 사회주의나라인민들, 쁠럭불가담나라인민들을 비롯한 세계평화애호인민들사이의 전투적친선단결을 위하여, 조선반도에서의 비핵, 평화를 위하여, 세계의 평화와 인류의 번영을 위하여, 회의에 참가한 여러 나라 대표들과 국제기구대표들, 모든 외국손님들의 건강을 위하여, 여러 동지들과 벗들의 건강을 위하여 잔을 들것을 제의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전쟁을 방지하고 평화를 수호하는것은 인류앞에 나선 초미의 과제》는 미제의 무분별한 핵전쟁책동을 저지파탄시키고 전세계적범위에서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한 반전, 반핵운동을 과감히 벌려나가도록 하는데서  전환적의의를 가지는 강령적지침이였다.

우리 온 겨레는 조국의 평화통일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대를 이어 후손만대에 길이 빛내이며 수령님께서 그처럼 바라시던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앞당기기 위한 통일애국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할것이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