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로작
목록으로
《조선로동당 제6차대회에서 한 중앙위원회사업총화보고》
3.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자
2)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과업

△ 조국통일이 우리 겨레에게 있어서  절박한 과업으로 되는 근거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오늘 남조선에서 벌어지고있는 비극적사태와 남조선인민들이 겪고있는 재난은 곧 전체 조선민족의 불행이며 이것은 다름아닌 국토량단과 민족의 분렬이 가져온 가슴아픈 결과입니다.》  

- 조국통일이 미제와 반통일세력들의 식민지군사파쑈통치로부터 남조선인민들을 구원하고 국토량단과 민족분렬로 인하여 우리 민족이 겪고있는 불행과 고통을 끝장내기 위한 전민족적과업이기때문이다.

겨레들이 겪고있는 불행과 비극을 끝장내고 우리 민족의 밝은 앞길을 열어나가자면 남조선에서 미제와 반통일세력들의 식민지파쑈통치를 청산하고 조국을 통일하는것이 절박한 과업으로 나서는것이다.

- 조국통일이 민족의 영구분렬을 방지하고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를 이룩하기 위한 숭고한 애국사업이기때문이다.

조국통일을 하루빨리 실현하지 못하고 분렬을 지속시키면 우리 민족은 영원히 두개 민족으로 갈라지게 될것이며 남조선인민들은 식민지노예의 처지에서 벗어날수 없게 된다.

- 조국통일을 하루빨리 실현하지 못하면 우리 나라의 독립과 자주권을 지켜내기도 어렵게 되기때문이다.

오늘 국제무대에서는 세력권쟁탈을 위한 렬강들사이의 대립과 충돌이 날로 격화되여가고있다.

력사는 렬강들이 세력권을 넓히기 위한 싸움을 벌릴 때마다 그 과정에 작은 나라들이 리익을 침해당하고 희생물로 된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세계 여러 나라들사이의 리해관계가 복잡하게 엉키고 렬강들사이의 군사적대결이 날로 격화되고있는 때에 우리 나라가 통일을 이룩하지 못하고 계속 북과 남으로 갈라진 상태에 있게 된다면 우리 민족은 또다시 외세의 희생물로, 식민지노예로 될수 있다.

우리는 외부렬강들의 리해관계에 따라 나라와 민족의 운명이 롱락당하고 우리 겨레가 망국노의 생활을 하지 않으면 안되였던 지난날의 가슴아픈 력사를 다시는 되풀이하지 말아야 하며 그러자면 갈라진 조국을 하루빨리 통일하여야 한다.

 △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과업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분렬은 예속과 망국의 길이며 오직 통일만이 독립과 번영의 길입니다.》    

오늘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통일보다 더 귀중한것은 없으며 조국을 통일하는것보다 더 절박한 과업은 없다.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은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 남조선에서 군사파쑈통치를 청산하고 사회의 민주화를 실현하여야 한다.

남조선에서 민주주의가 여지없이 말살되고 무모한 반민족적대결책동이 감행되는 조건에서는 민족적화해와 단결을 이룩할수 없으며 조국을 평화적으로 통일할수 없다.

《반공법》과 《보안법》을 비롯한 파쑈적인 악법들을 페지하고 모든 폭압통치기구들을 없애버리며 모든 정당, 사회단체들을 합법화하고 정당, 사회단체, 개별적인사들의 자유로운 정치활동을 보장하며 부당하게 체포투옥된 민주인사들과 애국적인민들을 석방하고 그들에게 가해진 모든 형벌을 무효로 하여야 한다.

- 우리 나라에서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전쟁위험을 제거하여야 한다.

우리 나라에는 군사분계선을 사이에 두고 북과 남의 방대한 무장력이 서로 대치하여있으며 남조선에는 수만명의 미국군대가 주둔하고있다.

미제국주의자들과 남조선의 반통일분자들의 끊임없는 도발책동으로 말미암아 우리 나라의 정세는 언제나 긴장성을 띠고있으며 우리 나라에는 임의의 시각에 전쟁이 터질수 있는 위험이 항시적으로 존재하고있다.

오늘 조선반도는 세계에서 가장 정세가 긴장하고 첨예한곳으로 되여있으며 이것은 조선인민뿐아니라 우리의 주변나라 인민들과 전세계인민들의 깊은 우려를 자아내고있다.

우리 인민은 전쟁을 바라지 않으며 어떻게 해서든지 전쟁을 피하고 조국을 평화적으로 통일할것을 념원하고있다.

북과 남사이의 군사적대치상태를 해소하고 전쟁위험을 가시는것은 조국의 평화적통일을 위한 가장 중요한 조건이다.

북과 남이 서로 총을 겨누고 맞서있으며 전쟁의 위험이 떠도는 가운데서는 북과 남사이의 그 어떤 접촉과 대화도 좋은 성과를 거둘수 없으며 민족의 진정한 단합과 통일을 이룩할수 없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에서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전쟁위험을 제거하는 문제는 오직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꿈으로써만 해결될수 있다는것을 천명하시였다.

우리는 조선과 미국사이의 대화를 실현하고 평화협정을 체결할데 대하여 미국에 이미 여러차례 제의하였다.

우리의 이러한 제의는 조선의 자주적평화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한 가장 정당한 발기이며 이것은 미국인민들의 리익과 념원에도 전적으로 맞는것이였다.

그러나 미국은 우리의 정당한 제의를 아직까지 받아들이지 않고있으며 남조선에 자기의 군대를 계속 주둔시키고 평화에 엄중한 위험을 조성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는 조선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꿀데 대한 문제를 가지고 협상할것을 미국에 다시한번 제의한다고 하시면서 미국당국자들이 이 제의를 어떻게 받아들이는가 하는것은 전쟁이냐 평화냐 하는 문제에 대한 그들의 명백한 대답으로 될것이라고, 미국당국자들은 이에 대하여 심사숙고하여야 하며 진지하고 성실한 태도로 우리의 정당한 제의를 받아들이며 남조선에서 자기의 군대를 하루빨리 철거함으로써 미국인민을 포함한 세계인민들의 일치한 념원과 의사에 맞게 행동하여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  미국의 《두개 조선》조작책동을 저지시키며 조선의 내정에 대한 미국의 간섭을 끝장내야 한다.

미국의 《두개 조선》조작책동은 우리 나라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실현하는데서 기본장애로 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두개 조선》을 조작하여 단일민족인 우리 민족을 영구히 둘로 갈라놓으려는 미국의 분렬정책은 조선인민의 한결같은 지향과 시대의 흐름에 어긋나는것이며 이것은 그 무엇으로써도 결코 정당화될수 없다고 천명하시였다.

남조선을 자기의 식민지로 만들고 남조선의 반통일분자들을 적극 비호하고있는 미국의 내정간섭정책은 남조선사회의 민주주의적발전과 조선의 통일을 저애하고있으며 그것은 조선인민과 미국인민들사이의 관계발전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치게 될것이다.

미국은 분렬주의적인 《두개 조선》정책을 더는 추구하지 말아야 하며 조선의 통일을 방해하지 말고 통일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여야 한다.

미국은 남조선의 반통일분자들을 비호하지 말아야 하며 조선의 내정에 대한 온갖 간섭을 그만두어야 한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