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제분야에서의 합작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 제2장의 앞부분에서 북남공동성명이 발표된 다음 조국통일을 위한 사업에서는 일정한 전진이 있었다는데 대하여 밝히시였다.

지난날에는 우리 민족이 북과 남으로 갈라져서 서로 만나지조차 못하였는데 북남대표들이 오고가며 만나고있는것은 그 자체가 벌써 하나의 전진이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어떻게 해서든지 하루빨리 조국을 통일하여야 합니다.》  

조국을 통일하지 못하고 분렬을 지속시키면 우리 민족은 영원히 둘로 갈라질수 있다.

우리 민족은 절대로 둘로 갈라져서는 안된다.

조선사람은 오랜 옛날부터 한강토우에서 하나의 민족으로 살아왔다.

우리 민족은 같은 피줄을 이어받았으며 하나의 문화와 하나의 력사를 가지고있다.

조선민족은 민족성도 강하고 민족적자존심도 높다.

일본제국주의자들이 41년동안이나 우리 나라를 강점하고 《내선일체》요 뭐요 하면서 조선사람의 성까지 일본식으로 고치는 놀음을 하였지만 끝내 조선사람을 일본사람으로 만들지는 못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오랜 옛날부터 한강토우에서 하나의 민족으로 살아왔으며 민족성도 강하고 민족적자존심도 높은 우리 민족이 오늘에 와서 어떻게 둘로 갈라질수 있겠는가, 우리는 절대로 민족의 분렬을 허용하여서는 안되며 우리 세대에 반드시 조국을 통일하여야 한다, 당신들도 조국통일을 념원하기때문에 이렇게 우리를 찾아왔다고 본다고 교시하시였다.

당시 남조선언론계에서는 북남공동성명이 발표된 다음에도 《대화있는 대결》이요, 《대화있는 경쟁》이요 하는 말들이 나오고있었다. 대결이나 경쟁이라는것은 글자그대로 서로 승부를 겨룬다는 뜻이다. 승부를 겨루면 이기는쪽과 지는쪽이 나오기 마련이다. 다른 나라나 다른 민족과 경쟁을 한다면 몰라도 같은 민족끼리 대결하고 경쟁하여서는 안되는것이다. 같은 민족끼리 대결하고 경쟁하면 민족의 단합을 이룩할수 없으며 조국의 통일을 실현할수 없다.

북과 남은 대결하고 경쟁할것이 아니라 합작하여야 한다.

△  합작의 본질과 그 필요성, 그를 실현하기 위한 과업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북과 남은 대결하고 경쟁할것이 아니라 합작하여야 합니다.》 

- 합작이란 힘을 합쳐 공동으로 일한다는것을 말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북과 남사이의 대화는 이미 시작되였으므로 이제는 합작할 시점에 이르렀다고 본다고 하시며 북과 남은 대화를 하는데 머무를것이 아니라 한걸음 더 나아가서 합작을 실현하여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 북과 남이 합작하여야 할 필요성

• 북과 남이 합작하면 그 과정에 민족의 힘이 더욱 커지고 조국통일의 기초가 튼튼히 닦아지기때문이다.

• 우리앞에 가로놓인 온갖 난관을 성과적으로 이겨내고 민족최대의 숙원인 조국통일을 앞당길수 있기때문이다.

- 북과 남사이의 합작을 실현하기 위한 과업

① 경제분야에서부터 합작을 실현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북과 남은 경제분야에서부터 합작을 실현하여야 합니다.》  

ㅇ경제분야에서부터 합작을 실현하여야 하는 근거

• 북과 남이 경제적합작으로부터 시작하여 일을 하나씩하나씩 같이해나가야 서로 오해를 풀고 리해를 깊이할수 있기때문이다.

말로만 신임한다고 하여서는 누가 무슨 속심을 가지고있는지 알수 없다. 실지 일을 같이해나가느라면 오해하고있던 문제도 풀리고 신임이 두터워질것이며 민족적단합이 이루어질것이다.

• 우리 나라가 많은 인구와 풍부한 자연부원을 가지고있기때문이다.

북과 남이 합작하면 우리 나라의 민족경제를 빨리 발전시킬수 있으며 우리 나라를 부강한 나라로 만들수 있다.

• 인민생활문제도 더 잘 풀수 있고 북과 남의 모든 인민들을 남부럽지 않게 잘살게 할수 있기때문이다.

• 북과 남사이에 경제적으로 합작할수 있는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북과 남은 지하자원도 공동으로 개발할수 있고 분업과 교역도 발전시킬수 있으며 과학기술의 연구성과도 공동으로 리용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그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ㅇ북과 남사이의 경제적합작을 실현하기 위한 방도

• 북과 남이 힘을 합쳐 우리 나라에 무진장하게 매장되여있는 지하자원을 개발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공화국북반부에는 지하자원이 대단히 많다고 하시면서 특히 쇠돌이 무진장하다고 가르치시였다.

지난날 일제가 우리 나라의 자원을 많이 략탈하여갔지만 그들은 수박껍질을 핥다가 간셈이다.

우리의 탐사일군들은 일제가 아무것도 없다고 한곳에서 많은 쇠돌을 찾아내였다.

공화국북반부에는 쇠돌뿐아니라 연, 아연, 동을 비롯하여 다른 광물자원도 많다.

일제는 우리 나라에 니켈이 전혀 없다고 하였지만 우리는 자체로 니켈을 찾아내여 여러가지 합금강을 많이 생산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지금 남조선에서 공업을 건설한다고 하는데 거기에 필요한 원료를 어떻게 보장하겠는가 하는것이 문제로 된다고 생각한다고 하시면서 다른 나라에서 원료를 사올수도 있겠지만 무엇때문에 우리 나라에 무진장한 원료를 두고 먼 다른 나라에 가서 사오겠는가, 북과 남이 힘을 합쳐 우리 나라에 무진장하게 매장되여있는 지하자원을 개발한다면 다른 나라에서 원료를 사오지 않고도 금속공업과 기계공업을 비롯하여 여러부문의 공업을 발전시킬수 있을것이라고 하시였다.

자체의 원료에 의거하여 기계공업을 발전시켜야 나라의 경제적위력을 강화할수 있다.

우리 공화국북반부에서는 해방직후부터 기계공업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왔으며 오늘 우리의 기계공업은 매우 높은 수준에 올라섰다. 기계공업을 발전시켜 철로 기계를 만들어 팔아야 다른 나라들과의 경제관계도 평등한 원칙에서 가질수 있고 인민들의 생활도 높일수 있다.

• 북과 남의 어민들이 힘을 합쳐 물고기를 잡는것이다.

공화국북반부에는 수산자원도 대단히 많다. 북과 남의 어민들이 힘을 합쳐 함께 물고기잡이를 한다면 많은 물고기를 잡을수 있다. 이렇게 하면 어민들을 다 잘살게 할수 있을것이다.

• 북과 남이 경제분야에서 분업을 하는것도 필요하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국통일3대원칙에서 제시하신  북과 남이 경제적합작으로부터 시작하여 서로 오해를 풀고 리해를 깊이할데  대한 방침은 철두철미 민족자주, 민족대단결의 원칙에 기초한 애국애족의 사상인것으로 하여 민족분렬의 비운을 가시고 조국통일의 려명을 맞이하기 위한 우리 인민의 성스러운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