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통일의 유일한 출로는 전민족의 대단결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로작 《조국통일의 유일한 출로는 전민족의 대단결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로작 《조국통일의 유일한 출로는 전민족의 대단결이다》는 주체82(1993)년 4월 10일 미국 월리암 캐리대학 고려연구소 소장과 하신 담화이다.

 로작의 기본사상은 전민족이 대단결하여 조국통일을 앞당기기 위하여서는 민족자주의 원칙을 견지해야 한다는것이다.

1. 조국을 통일하기 위하여서는 전민족의 대단결을 실현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조국을 통일하기 위하여서는 무엇보다도 전민족의 대단결을 실현하여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현단계에서 조국통일을 위한 유일한 출로는 전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는것이라는데 대해 밝혀주시였다.

- 조국을 통일하자면 북과 남, 해외에 있는 전체 조선민족이 대단결을 이룩하는것밖에 다른 출로는 없다.

- 전민족이 단결하면 조국을 통일하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성과적으로 해결해나갈수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기 위한 사업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추진시키기 위하여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작성하여 발표하시였다.

-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조국광복회10대강령의 정신을 오늘의 현실에 맞게 발전시킨것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936년 전민족을 조국해방의 기치아래 묶어세우기 위하여 반일민족통일전선체인 조국광복회를 창립하시고 조국광복회10대강령을 발표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반일민족통일전선체의 명칭을 조국광복회라고 하자고 하니 민족주의적인 색채가 강하다고 하면서 반대하는 사람이 적지 않았다고 하시면서 자신께서는 그들에게 민족을 떠나서 공산주의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민족의 리익을 제쳐놓고 공산주의운동을 하여서는 소용이 없다, 공산주의운동도 민족을 위하여 필요한것이다, 언제나 민족의 리익을 첫자리에 놓아야 한다고 하시면서 반일민족통일전선체의 명칭을 조국광복회라고 하여야 한다고 말해주었다고 교시하시였다.

-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에는 전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이 다 반영되여있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에는

∘ 민족의 운명을 우려하는 조선사람이라면 북에 있건 남에 있건 해외에 있건, 공산주의자이건 민족주의자이건, 무산자이건 유산자이건, 무신론자이건 유신론자이건 할것없이 모든 차이를 초월하여 하나의 민족으로 단결하여야 하며 힘있는 사람은 힘을 내고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을 내고 돈있는 사람은 돈을 내여 모두다 나라의 통일과 통일된 조국의 륭성번영에 기여할데 대한 사상과 

∘ 전민족의 대단결로 자주적이고 평화적이며 중립적인 통일국가를 창립할데 대한 문제, 공존, 공영, 공리를 도모하고 조국통일위업에 모든것을 복종시키는 원칙에서 단결할데 대한 문제, 북침과 남침, 《승공》과 적화의 위구를 다같이 가시고 서로 신뢰하고 단합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전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이 다 반영되여있다.

 

2. 전민족이 대단결하여 조국통일을 앞당기기 위하여서는 민족자주의 원칙을 견지해야 한다는데 대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통일을 앞당기는데서 민족자주의 원칙을 견지하여야 할 필요성에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그것은 외세에 의존해서는 조국을 통일할수 없기때문이다.

미국을 비롯한 일부 나라 사람들은 우리 나라가 통일되는것을 바라지 않고있다.

북과 남이 통일되면 우리 나라는 8 000만명의 인구를 가진 큰 나라로 될것이며 우리 민족은 력사적으로 보아도 슬기롭고 문명한 민족인것만큼 단합하면 우리 나라를 세계적인 강국으로 일떠세울수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민족이 조국의 통일을 앞당기기 위하여 노력하고 민족자주의 원칙을 견지하는데서 나서는 과업에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 남조선에서 사대주의를 극복하여야 한다.

지난날 우리 나라 사람들속에서는 큰 나라를 숭배하는 사대주의가 매우 심하였다. 사대주의자들이 친청파, 친로파, 친일파로 갈라져 저마다 큰 나라를 업고 파벌싸움만 하다보니 결국 나라가 망하게 되였다. 력사적교훈은 큰 나라를 업고 파벌싸움을 하면 나라를 망하게 하고 큰 나라에 예속되게 된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 남조선에서 미군을 철수시켜야 하며 남조선이 미국의 지배에서 벗어나야 한다.

당시까지 미국은 이전 쏘련을 견제하고 북의 《남침》을 막기 위하여 미군을 남조선에 주둔시킨다고 하였으며 쏘련이 붕괴되고 북과 남사이에 불가침에 관한 합의서가 채택된 1990년대에 들어와서도 우리에게 있지도 않는 《핵문제》를 구실로 《 스피리트》합동군사연습을 다시 벌리면서 남조선에서 나가지 않으려고 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미국이 《핵문제》를 걸고 떠드는것은 그것을 구실로 우리 공화국에 압력을 가하고 고립시켜 우리 나라 사회주의를 뒤집어엎자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하시면서 미국이 이전 쏘련과 동구라파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망하자 다음차례는 조선이라고 생각하면서 우리에게 공격의 화살을 집중하고있는데 미국은 우리의 사회주의가 이전 쏘련이나 동유럽나라들에서 좌절된 사회주의와는 다르다는것을 잘 모르고있다고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미국이 남조선에서 미군을 철수하려 하지 않는 목적에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 있지도 않는 《핵문제》를 구실로 우리 공화국에 압력을 가하고 고립시켜 우리 나라 사회주의를 뒤집어엎고

- 남조선에 대한 식민지통치를 계속하며

- 중국과 일본을 견제하자는데 그 목적이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발표하면서 우리 공화국정부는 《남침》하거나 남조선을 《적화》할 의사가 없으며 통일된 조선은 그 어느 대국에도 기울지 않는 자주적이고 평화적이며 쁠럭불가담적인 중립국가로 되여야 한다는것을 다시금 밝힌 조건에서 미국사람들도 대조선정책을 다시 생각해볼 때가 되였다고 하시였다.

계속하여 우리 나라가 하나로 통일되여 중립국가로 되면 미국과 친하게 지낼수 있다고, 공화국정부가 미국과 친하게 지내지 못할 조건이 없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때가 되면 남조선당국자도 만나보는것이 좋겠다고 하는 조덕천선생에게 그가 취임연설에서 김일성주석을 백두산에서 만나도 좋고 한나산에서 만나도 좋다고 한 말을 기억하고있다고, 남조선에 가면 그가 한 말을 잊지 않고있다는것을 전하는것이 좋겠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남조선의 모든 사람들이 다 조국통일을 위하여 투쟁하는 좋은 사람으로 되기를 바란다고 하시면서 조덕천선생이 해외에서 남조선에 있는 좋은 사람들을 잘 도와주어야 한다고 간곡히 교시하시였다.

조덕천선생은 1993년 4월 최고인민회의에서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발표한것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당시) 위원장으로 추대한것이 국내외적으로 특별한 의의를 가진다고 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이 로작에는 민족의 대단결로 조국통일을 기어이 이룩하시려는 수령님의 숭고한 뜻이 어려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민족대단결위업의 길에서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한시도 잊지말고 온 민족의 대단결로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이룩하기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야 할것이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