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로작
목록으로
《우리 나라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자》
4.사회주의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나가며 자주, 평화, 친선의 대외정책을 일관성있게 관철해나가는데서 나서는 과업
1)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기치를
더 높이 추겨들고 나가는데서 나서는 과업

(1)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의 파산의 불가피성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에 대하여 밝히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지금 제국주의자들은 힘의 정책을 견지하면서 사회주의를 와해시키기 위한 이른바 <평화적이행>전략에 매달리고있습니다.》  

o 제국주의자들은 사상문화적으로 침투하여 인민들의 혁명의식을 마비시키고

o《원조》를 미끼로 하여 경제적으로 매수하며

o 반사회주의분자들을 부추겨 사회정치적혼란을 조성하는 방법으로 사회주의나라들을 자본주의에로 되돌려 세우려고 책동하고있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의 파산의 불가피성에 대하여 밝히시였다.

o 제국주의가 력사의 흐름을 되돌려세울수 없기때문이다.

제국주의자들은 《사회주의의 위기》에 대하여 떠들면서 환성을 올리고있지만 이것은 가소로운 일이다.

오늘 불치의 병을 앓고있는것은 다름아닌 제국주의이며 제국주의자들이야말로 헤여날수 없는 위기에 빠져 들어가고있다.

자기 시대를 다산 제국주의가 인민들의 운명을 결정할수 없으며 력사의 흐름을 되돌려 세울수 없다.

o 사회주의길만이 인류가 나아갈 길이기때문이다.

력사의 반동인 제국주의자들이 추구하는것은 인간에 의한 인간의 착취와 압박이 지배하는 낡은 사회를 계속 유지하자는것이다.

그러나 력사의 주체인 인민대중이 지향하는것은 착취와 압박이 없고 모든 사람들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누리는 새 사회를 건설하자는것이다.

사회주의에로 나아가는것은 력사발전의 주류이며 오직 이 길만이 인류가 나아갈 길이다.

위대한 사회주의10월혁명에 의하여 처음으로 개척되고 승리적으로 전진하여온 사회주의는 수천년동안 지속되여온 낡은 사회를 청산하고 인민의 새 사회를 창조하는 력사의 추동력으로 되였으며 자주성을 위한 세계인민들의 투쟁을 고무하는 인류해방의 기치로 되였다.

 

(2) 사회주의건설에서 견지하여야 할 원칙과 방법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건설에서 반드시 의거하여야 할 원칙과 방법에 대하여 심오히 분석하시고 사회주의는 오직 사회주의의 원칙과 사회주의적방법에 의거하여 건설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밝히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에로의 길은 전인미답의 길인것만큼 사회주의가 전진하는 과정에 예견치 않았던 난관에 부닥칠수도 있고 일시적인 우여곡절을 겪을수도 있으며 또한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방법을 변화발전하는 현실에 맞게 끊임없이 개선하여나가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시였다.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과정에 결함이 나타났을 때에는 응당 교훈을 찾고 대담하게 고쳐나가야 한다.

비판과 자기비판이 사회주의사회발전의 추동력이라는것은 공인된 진리이다.

문제는 전진도상에서 부닥치는 난관을 어떻게 극복하며 사회주의위업을 어떻게 계속 전진시켜나가는가 하는데 있다.

- 사회주의가 오직 사회주의원칙과 사회주의방법에 의거하여서만 건설할수 있게 되는 근거;

o 집단주의에 기초하고 있는 사회주의사회의 본성적요구이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집단주의에 기초하고있는 사회주의는 개인주의에 기초하고있는 자본주의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원리에 기초하여 발전하는 사회이며 사회주의는 자본주의에 비할바없는 우월성을 가지고있습니다.》 

o 사회주의원칙을 버리고 자본주의적방법에 의거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면 사회주의건설을 망쳐먹을수 있기때문이다.

사회주의는 집단주의원리에 기초하여 발전하는 사회이다.

사회주의가 집단주의원리에 기초하여 발전하는 사회라는것은 인민대중이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사회주의적원칙에 따라 당과 수령의 령도밑에 국가를 단위로 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를 이루고 살며 발전하는 사회라는것이다.

사회주의는 집단주의원리에 기초하여 발전하는것으로 하여 개인주의에 기초한 자본주의에 비할바없는 우월성을 가진다. 

집단주의에 기초한 사회주의는:

◦ 나라의 모든 자원과 재부를 사회의 공동의 리익과 발전을 위하여 통일적으로, 합리적으로 리용할수 있게 하며,

◦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을 발동하여 혁명과 건설을 빨리 다그칠수 있게 한다.

집단주의와 대립되는 개인주의에 기초한 자본주의적시장경제와 자치제 같은 자본주의적방법을 밭아들여가지고서는 절대로 사회주의를 건설할수 없다.

그러므로 사회주의는 오직 그 본성에 맞는 사회주의적원칙과 방법, 집단주의적원칙과 방법에 의하여서만 성과적으로 건설될수 있으며 다른 길이란 있을수 없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과정에 난관이 부닥친다고 하여 사회주의원칙을 버리고 자본주의적방법에 의거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면 난관을 극복할수 없을뿐아니라 사회주의의 고유한 우월성을 마비시키고 혼란상태에 빠지게 되며 피로써 쟁취한 혁명의 전취물마저 잃어버리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회제도는 그에 상응하는 관리방법을 규정하며 반대로 관리방법은 사회제도의 변화발전에 영향을 준다.

사람이 병에 걸려 기능장애가 오래 계속되면 육체조직에서 기질적변화가 생기는것과 마찬가지로 사회주의제도도 그것을 사회주의적방법으로가 아니라 자본주의적방법으로 관리운영하면 자본주의적인것으로 변질되게 된다.

만일 자본주의적방법을 끌어들이는 경우에는 정치, 경제, 문화도덕 등 모든 분야에서 일대 혼란이 일어나게 된다.

◦ 정치적면에서 볼 때 《자유》와 《민주주의》는 사회의 민주화가 아니라 정치적반동화를 가져올수 있다.

당안에 잠입한 정치적사기군들에 의하여 로동계급의 당이 파괴되고,

사회주의를 반대하는 오가잡탕의 정당들과 단체들이 머리를 쳐들고 민심을 소란시키며,

민족간 및 지역적 분쟁과 갈등을 첨예화시키고 사회를 사분오렬시킬수 있다.

◦ 경제적면에서 볼 때 자본주의적시장경제의 도입은 사회주의경제제도를 파괴하게 된다.

생산의 감퇴와 물가의 폭등을 가져오고 대중적실업과 빈부의 차이를 극심하게 만들며 인민생활을 더욱 어렵게 만들게 된다.

◦ 사상문화면에서 볼 때 부르죠아자유화바람은 사회에 각종 범죄가 성행하게 하고 썩어빠진 부르죠아생활양식과 패륜패덕이 판을 치게 된다.

사회주의원칙을 버리고 자본주의적방법에 의거하게 되면 기필코 사회주의건설을 망쳐먹을수 있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사회주의건설에서 의거하여야 할 사회주의원칙과 사회주의적방법에 대하여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사회주의는 오직 사회주의의 원칙과 사회주의적방법에 의거하여서만 건설할수 있습니다.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는 어디까지나 사회주의원리에 기초하여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발양시키는 원칙에서 그리고 혁명의 주체인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발동하는 방법으로 풀어나가야 합니다.》 

 o 사회주의의 원칙을 지킨다는것은 사회주의의 원리에 기초하여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발양시키는것이다.

해당 사회가 어떤 원리에 기초하여 운영되고 발전하는가 하는것은 그 사회의 본성에 의하여 규정된다.

사회주의는 집단주의에 기초한 사회인것만큼 집단주의원리에 기초하여서만 옳게 관리운영될수 있고 성과적으로 건설될수 있다.

집단주의원리는 집단의 리익을 첫 자리에 내세우고 집단의 리익과 개인의 리익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다같이 원만히 실현하며 모든 문제를 집단의 단합된 힘에 의거하여 풀어나가는것이다.

이 원리는 사회주의건설에서 반드시 의거하여야 할 근본원리이며 사회주의의 우월성은 결국 집단주의의 우월성이다.

집단주의원리를 구현하여야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킬수 있으며 사회주의위업을 성과적으로 실현하여나갈수 있다.

그러므로 사회주의원리에 기초하여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발양시키는것이 사회주의건설에서 확고히 견지하여야 할 원칙으로 된다.

o 사회주의적방법을 견지한다는것은 혁명의 주체인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발동하는것이다.

이 방법은 혁명의 근본원리와 사회주의원리를 구현한 방법이다.

혁명과 건설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며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힘도 인민대중에게 있다.

그런것만큼 혁명의 주체인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발동하여야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갈수 있다.

사회주의의 위력은 집단주의의 위력이며 사회주의적방법은 집단주의적방법이다.

사회주의는 오직 집단주의적방법, 혁명의 주체인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발동하는 방법에 의거하여서만 성과적으로 건설하여나갈수 있다.

이와 같이 사회주의의 원칙과 방법은 사회주의의 원리로 보나 혁명의 근본원리로 보나 사회주의건설에서 확고히 견지하여야 할 유일하게 정당한 원칙과 방법으로 된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밝히신 사회주의건설에서 사회주의의 원칙과 사회주의적방법을 견지할데 대한 사상은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매우 커다란 리론실천적의의를 가진다.

o 사회주의길로 나아가는 인민들이 혁명적원칙을 고수하고 사회주의를 편향없이 성과적으로 건설하여나가기 위한 유일하게 옳바른 지도적지침이 확고히 마련되게 되였다는데 있다.

o 사회주의의 원칙을 버리고 자본주의적방법에 매달리고있는 기회주의자들에게 결정적타격을 주었다는데 있다.

혁명적인민들은 정세가 복잡하고 반동들의 공세가 강화될수록 혁명적원칙을 확고히 견지하며 사회주의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 나아가야 한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