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국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력사적투쟁속에서 이룩된 성과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실현하는것은 공화국정부와 전체 조선인민앞에 나서고있는 가장 절박한 민족적과업이라고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실현하는것은 공화국정부와 전체 조선인민앞에 나서고있는 가장 절박한 민족적과업입니다.》   

조국의 자주적통일을 실현하는것이 가장 절박한 민족적과업으로 되는 근거:

◦ 민족분렬이 더 지속되면 우리 나라가 《두개 조선》으로 영원히 분렬될 위험성이 커지기때문이다. 

◦ 북과 남사이의 긴장상태의 격화로 전쟁위험이 중대되고 렬강들의 각축전속에서 우리 민족만 녹아나고 외세에 어부지리를 주게 될 가능성이 커지고있기때문이다.

◦ 분렬이 지속되면 생리별한 가족, 친척, 친우들사이에 얼굴조차 알아볼수 없게 되며 온갖 인간적비극이 심화될것이기때문이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속에서 이룩된 성과에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나라가 분렬된 다음 오늘에 이르는 우리 민족의 력사는 끊어진 민족의 혈맥을 하나로 잇고 조국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거족적투쟁의 력사였습니다. 조국을 통일하기 위한 줄기찬 투쟁속에서 민족공동의 통일강령이 마련되고 통일운동이 전민족적운동으로 전환되게 되였습니다.》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이룩한 성과:

① 민족공동의 통일강령과 그에 기초한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이 마련된것이다.

◦ 북과 남이 공동으로 합의하고 내외에 선포한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3대원칙은 조국통일의 앞길을 뚜렷이 밝힌 위대한 통일강령이며

◦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존재하는 조건에서 공정하게 나라의 통일을 평화적으로 실현할수 있게 하는 가장 정당하고 현실성있는 통일방안이다.

로작에서는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에 조국이 통일된 다음 우리 나라가 다른 나라의 위성국으로 되지 않고 그 어떤 정치군사동맹이나 쁠럭에도 가담하지 않는 중립적인 나라로 발전할것을 예견하고있다는것이 특별히 강조되여있다. 

이것은 :

◦ 전체 조선민족의 자주적요구에 맞으며

◦ 주변나라들과 세계평화애호인민들의 념원에도 맞는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공화국정부와 전체 조선인민은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기치를 높이 들고 고려민주련방공화국을 창립하여 조국을 통일하기 위한 투쟁을 계속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고 하시였다.

② 통일운동이 전민족적운동으로 전환되게 된것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민족분렬의 비극을 끝장내고 조국통일을 실현하는것은 더는 미룰수 없는 우리 민족의 사활적인 요구이며 자주화의 력사적흐름이 제기하는 시대적과제입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오늘 남조선인민들은 가혹한 탄압이 계속되는 가운데서도 반미자주화, 반파쑈민주화, 조국통일의 구호를 높이 들고 민족의 자주권과 나라의 통일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떨쳐나서 어떠한 희생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싸우고있다고 하시면서 안팎의 분렬주의자들의 방해책동은 의연히 계속되고있지만 통일운동은 전민족적범위에서 날로 더욱 앙양되고있다고 하시였다.

이것은 통일운동의 성과를 총화한것이다.

지난 시기와는 달리 당시 남조선에서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은 일부 계층에만 극한된 투쟁이 아니라 각계각층을 망라한 투쟁으로, 소수의 선각자들만의 투쟁이 아니라 다수의 대중적투쟁으로 전환되였다.

뿐아니라 이 투쟁이 개별적지역이나 일부 단위에서만 벌어지는것이 아니라 남조선의 넓은 지역, 많은 단위들을 포괄하는 투쟁으로 전환되였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