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로작
목록으로
《전쟁을 방지하고 평화를 수호하는것은 인류앞에 나선 초미의 과제》
1. 조선반도에서 긴장상태의 완화와 핵전쟁의 위험을 막는
문제의 중요성과 그 근원

- 조선반도에서 긴장상태의 완화와 핵전쟁의 위험을 막는 문제의 중요성;

o 국제정치무대에서 해결을 기다리는 절박한 문제의 하나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선반도에서 긴장상태를 완화하며 핵전쟁의 위험을 막는것은 국제정치무대에서 해결을 기다리는 절박한 문제의 하나로 나서고있습니다.》

조선반도에서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핵전쟁의 위험을 막는것이 국제정치무대에서 해결을 기다리는 절박한 문제의 하나로 나서고있는 근거;

조선반도에서는 매우 긴장한 정세가 조성되고있으며 핵전쟁의 위험이 날로 커갔다.      

당시 군사분계선남쪽에는 핵무기로 장비한 4만여명의 미국군대와 거의 100만명에 달하는 남조선군대가 언제나 북을 향하여 공격태세를 취하고있었다.

수령님께서는 지금 당신들이 회의를 하고있는 여기 평양은 미국의 핵탄두가 항시적으로 겨냥하고있는 곳이다, 바로 이러한 곳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들과 평화옹호투사들, 저명한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비핵, 평화를 위한 회의를 한다는 사실자체가 핵전쟁의 위험성과 평화옹호투쟁의 필요성을 더욱 절감하게 하며 이번 회의의 의의를 가일층 부각시켜준다고 교시하시였다.

계속하시여 수령님께서는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열린 이번 평양국제회의는 제국주의핵광신자들과 호전분자들에게는 커다란 타격으로 될것이며 평화를 위하여 투쟁하는 우리 인민과 세계평화애호인민들에게는 큰 힘과 고무를 주게 될것이라고 하시였다.

- 조선반도에 조성된 긴장한 정세와 핵전쟁위험의 근원 

o 미국의 대조선정책과 대아시아전략의 직접적인 산물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선반도에 조성된 긴장한 정세와 핵전쟁의 위험은 미국의 대조선정책과 대아세아전략의 직접적인 산물입니다.》

◦ 조선에서 미국이 추구하고있는 목적은 《두개 조선》을 조작하여 우리 나라를 영구히 분렬시키고 남조선을 저들의 식민지로 계속 틀어쥐려는것이며

◦ 남조선을 발판으로 하여 공화국북반부와 아시아의 사회주의나라들, 나아가서 전아시아대륙을 침략하려는것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73(1984)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미국, 남조선이 참가하는 3자회담을 열고 거기에서 우리와 미국이 맺은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며 우리 나라의 북과 남이 불가침선언을 채택할데 대한 문제를 토의할것과 주체75(1986)년 2월 1일부터 공화국북반부 전지역에서 큰 규모의 군사훈련을 하지 않으며 특히 북남대화가 진행되는 기간에 일체 군사연습을 중지하기로 하고 미국과 남조선당국에 이에 호응해나설것을  제의하시였다.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3자회담을 통하여 우리와 미국이 맺은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고 북남사이에 불가침선언을 채택함으로써 긴장상태를 완화시키려고 하였지만 미국은 우리의 3자회담제안에 응해나서지 않았으며 북침전쟁연습을 더욱 광란적으로 벌리였다.

그것은 미국이 우리와 맺은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고 북과 남사이에 불가침선언이 채택되게 되면 남조선에 미군을 계속 남겨둘 구실을 잃게 되기때문이였다.

미국이 《남침위협설》을 떠들면서 조선반도의 정세를 겪화시키고있는것은 저들의 남조선강점을 합리화하고 남조선을 아시아에서의 군사적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군사기지로, 교두보로 계속 틀어쥐기 위한 구실에 지나지 않는다.

현실은 미제가 남조선에서 물러가지 않는 한 조선반도의 평화와 나아가서 아시아지역의 평화와 안정도 이루어질수 없으며 조선반도의 긴장상태의 악화와 전쟁위험의 장본인은 다름아닌 바로 미국 자신이라는것을 세계앞에 여실히 증명해주었다.

미제국주의자들은 저들의 침락적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남조선에서 핵무기를 비롯한 침략무력을 대대적으로 증강하였으며 새 전쟁도발책동에 미쳐날뛰였다.

당시 미국은 자그마한 남조선땅에 그 배치밀도에 있어서 나토지역보다 4배나 되는 방대한 량의 핵무기를 끌어들이고 그것으로도 부족하여 앞으로 남조선에 새로운 핵무기와 화학무기들을 더 끌어들이려 하였으며 수십개의 핵무기특수저장고를 건설하려고  책동하였다.

미제는 공화국북반부를 겨낭한 북침전쟁연습에 미쳐날뛰는 한편 저들의 침략적인 대아시아전략을 수행하는데 일본군국주의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하여 미국과 일본, 남조선사이에 3각군사동맹을 조작하기 위한 책동을 한층 로골화하였다.

이것은 극동지역에서 미국의 침략과 전쟁책동이 날로 더욱 위험한 단계에서 추진되고있다는것을 뚜렷이 보여주었으며 우리 인민뿐아니라 세계평화애호인민들속에서도 항의와 규탄의 대상으로 되였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