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주의 원칙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는 반드시 외세의 간섭이 없이 자주적으로, 민족대단결을 도모하는 원칙에서, 평화적방법으로 해결하는것, 바로 이것이 북과 남 쌍방이 합의하고 내외에 선포한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이라는데 대하여 밝히시였다.

 

 

△ 첫째, 자주의 원칙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첫째로, 조국통일은 외세에 의존하거나 외세의 간섭을 받음이 없이 자주적으로 실현하여야 합니다.》

조국을 자주적으로 통일한다는것은;

민족의 자주성을 최대한으로 발양시켜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전적으로 우리 인민 자신의 의사와 힘에 의거하여 풀어나가는 자주적립장을 견지한다는것을 의미한다.

조국통일문제를 민족자결의 원칙에서 자주적으로 해결하는것은 우리 공화국정부가 일관하게 견지하고있는 원칙적인 립장이다.

 

 

 

선전화 《반전평화수호투쟁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자!》

 

 

 

- 조국통일을 자주적으로 실현하여야 할 필요성.

외부세력에 의존하여가지고서는 조국통일문제를 해결할수 없다.

• 조선의 통일문제가 전적으로 우리 나라의 내정문제이기때문이다.

민족의 내부문제를 자체로 해결하지 않고 외세에 의존하여 해결하려고 한다면 그것은 민족의 수치가 아닐수 없으며 외부렬강들의 그 무슨 보장을 받아서 나라의 통일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것은 큰 잘못이다.

• 제국주의렬강들이 우리 나라가 통일되는것을 바라지 않기때문이다.

제국주의렬강들은 나라와 민족이 하나로 단결되면 통치하기 힘들기때문에 분렬되는것을 좋아하며 어떻게 해서든지 다른 나라와 다른 민족을 분렬시키려고 한다.

조국통일문제를 렬강들에 의존하여 풀려고 하여서는 절대로 안된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60돐 경축 집단체조 《번영하라 조국이여》의 한 장면 

 

 

• 우리 민족끼리 접촉하여 대화를 하면 능히 오해와 불신임을 없애고 민족의 단합과 통일을 이룩할수 있기때문이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는 그 어떤 외세의 간섭도 없이 오직 조선민족자체의 힘으로 해결하여야 한다고 밝히시였다.

우리는 조선의 내정에 대한 외세의 간섭을 절대로 허용하지 말아야 한다.

그 어떤 외부세력도 조선의 내부문제에 간섭할 권리가 없으며 외세의 간섭밑에서는 조국통일문제를 우리 민족의 념원과 리익에 맞게 해결할수 없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밝혀주신바와 같이 조국통일을 그 어떤 외세의 간섭도 없이 오직 조선민족자체의 힘으로 해결하는 길만이 조국통일을 이룩하는 가장 빠르고 옳은 길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외세의 간섭을 배격하고 조국통일을 자주적으로 실현하려면 사대주의를 철저히 반대하여야 합니다.》 

사대주의를 반대하여 투쟁하는것은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뿐아니라 혁명과 건설, 자기운명개척에서 매우 중요한 문제로 제기된다.

o 사대주의의 위험성과 후과 ;

사람이 사대주의를 하면 머저리가 되고 민족이 사대주의를 하면 나라가 망하며 당이 사대주의를 하면 혁명과 건설을 망쳐먹기때문이다.

사람이 자주적인 존재로 되려면 남을 덮어놓고 숭배하는 사대주의를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 나라에서 사대주의를 반대하여 투쟁하는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로 제기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지난 기간 사대주의를 반대하는 투쟁을 꾸준히 벌려오시였다.

•  해방후 새 사회 건설을 위한 우리 인민의 전진운동을 방해하는 사대주의를 반대하여 적극 투쟁하시였다.

해방직후에 혁명가라고 자처하는 사람들가운데도 사대주의에 물젖은자들이 적지 않았다.

서울에서 박헌영이라는자는 우리 나라를 다른 나라의 가맹공화국으로 만들겠다는 얼빠진 소리를 하였다.

이것은 남조선인민들에게 매우 나쁜 영향을 주었으며 통일문제를 해결하는데 커다란 장애를 조성하였다.

박헌영의 말을 듣고 일부 사람들은 우리 나라가 다시 다른 나라에 예속되지나 않겠는가 하고 우려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인민들앞에서 하신 연설에서 우리는 쏘련식도, 미국식도 아닌 조선민족의 리익에 맞는 조선식의 민주주의사회를 건설할것이라고 천명하시였다.

•  전후 사대주의자들의 온갖 방해책동을 물리치고 우리 당의 농업협동화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후에 농업협동화방침을 내놓으시였을 때 시비를 거는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공업이 발전된 유럽나라들에서도 아직 농업협동화를 전면적으로 하지 못하고있는데 공업이 다 파괴된 조건에서 어떻게 농촌경리를 협동화하겠는가고 의문시하였다.

우리 당의 농업협동화방침은 우리 나라의 현실적요구로부터 제기되였으며 공업화를 하는것만이 협동화의 옳은 길로 될수는 없었다.  

전후 우리 농민들은 협동화를 하여 힘을 합치지 않고서는 살아나갈수 없는 형편에 처해있었다.

전쟁으로 말미암아 농촌경리가 혹심하게 파괴되고 농민들에게는 부림소도 농기구도 얼마 없었으며 부농들의 처지도 역시 마찬가지였다.

이러한 실정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농민들이 자원성의 원칙에서 협동조합을 조직하고 힘을 합쳐 공동으로 농촌경리를 운영해나가도록 하시였다.

힘을 합치고 서로 도와주는것을 좋아하는 우리 조선사람들은  옛날부터 동네에서 누가 잔치를 하면 모두 부조도 하고 여러가지로 도와주며 그 집에 찾아가서 축하하여주고 같이 즐기는 좋은 풍습을 가지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후 우리 나라에 비록 현대적농기계는 얼마 없었지만 생활자체가 농업협동화를 절박하게 요구하고 농민들이 협동화방침을 적극 지지하였기때문에 농촌경리의 협동화는 짧은 기간에 비교적 순조롭게 실현될수 있었다고 하시였다.

• 다른 나라들과 경제적관계를 가지는데서도 사대주의적경향을 철저히 배격하고 자주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여 왔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경제적으로 다른 나라에 얽매일수 있는 그 어떤 관계도 허용하지 않으시고 철저히 민족경제를 보호하는 원칙에서, 완전한 평등을 보장하는 원칙에서 다른 나라들과 경제관계를 맺고 발전시키시였다.

수령님께서는 우리는 발전된 사회주의나라들과의 무역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원료를 주어야 그 나라에서 요구하는 원료를 주고 우리의 기계를 사가는 조건에서만 그 나라의 기계를 사오도록 하고있다, 발전된 나라들과의 경제관계에서 이런 원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 나라들에 계속 원료를 대주고 가공품을 사오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렇게 되면 결국 우리에게 남는것은 구멍이 숭숭한 빈 산밖에 없을것이라고, 우리가 후대들에게 구멍이 숭숭한 빈 산을 넘겨줄수야 없지 않는가고 하시면서 우리는 경제적으로 다른 나라에 예속되지 않고 자립하기 위하여 참으로 애를 많이 썼다고 강조하시였다.

자립적민족경제를 건설하여 경제적으로 자립하지 않으면 나라의 대외적권위를 높일수 없으며 국제무대에서 발언권을 가질수 없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경제건설분야에서 자주적인 정책이 실시되고 자립적민족경제가 건설되여 그 누구도 감히 우리에게 압력을 가하지 못하였다.

• 문학예술분야에서의 사대주의를 반대하여 강한 투쟁을 벌리였다.

지난날 사대주의는 문학예술분야에서 매우 혹심하게 나타났다.

작가, 예술인들 가운데서 일부 사람들은 유럽의 문학과 예술을 숭배하면서 조선사람의 비위에 맞지도 않고 조선사람이 리해할수도 없는 작품을 창작하였다.

한때 시인들은 뿌슈낀을 숭배하였고 음악가들은 챠이꼽스끼를 숭배하였으며 가극을 하나 만들어도 이딸리아의 《오페라》를 본따서 만들었으며  일부 미술가들은 풍경화를 그려도 우리 나라의 아름다운 강산을 그린것이 아니라 다른 나라의 산천을 그렸다.  

조선민족은 찬란한 문화를 가지고 삼천리금수강산에서 오래동안 살아왔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민족은 앞으로도 우리의 아름다운 조국강산에서 살아야지 씨비리나 유럽에 가서 살수는 없다고 하시면서 우리의 문학예술은 어디까지나 우리 인민들을 자기 조국을 사랑하는 애국주의정신으로 교양하는것으로 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국제주의라는것도 애국주의를 떠나서는 있을수 없으며 자기 나라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국제주의에 충실할수 없다.

조선사람이 좋아하지 않으며 조선사람의 민족적정서에 맞지 않는 예술작품은 우리에게 필요없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적사실주의문학예술이란 민족적인 형식에 사회주의적인 내용을 담은것이라는 정의를 내리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대주의를 반대하는 투쟁을 철저히 사람들의 머리속에 남아있는 사대주의사상을 뿌리빼기 위한 사상투쟁, 리론투쟁의 방법으로 진행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공화국북반부에서는 사대주의를 반대하는 오랜 기간의 투쟁을 통하여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사대주의를 철저히 극복하고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할수 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에서 우리는 조국통일문제를 해결하는데서 자기 민족의 힘을 믿지 않고 남에게 의존하려는 사대주의적경향을 철저히 반대하여야 하며 오직 조선민족의 단합된 힘에 의거하여 조국을 자주적으로 통일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조국통일은 우리 민족자신의 문제이며 민족의 자주권에 관한 문제인것만큼 우리 민족이 주인이 되여 민족의 자주적의사와 요구에 따라 민족자체의 힘으로 이룩해나가야 한다.

민족자주의 원칙에서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려면 민족의 모든 성원들이 민족자주의식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사대주의와 외세의존현상을 철저히 반대배격하여야 한다. 민족자주의식은 민족을 강하게 하고 나라를 흥하게 하는 사상적힘이라면 사대주의와 외세의존사상은 민족을 비굴하고 무기력하게 만드는 사상적독소이다.

사대와 외세의존이 망국의 길이라는것은 민족수난의 오랜 력사를 통하여 우리 민족이 뼈아프게 체험한 심각한 교훈이다.

외세에게 빼앗긴 민족의 자주권을 도로 찾는 조국통일문제를 외세에 의존하여 해결하려는것은 예속의 올가미를 스스로 목에 거는것이나 다름없는 어리석은 짓이다.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지키고 민족의 의사와 리익에 맞게 조국통일을 실현하기 위하여서는 사대와 외세의존을 배격하고 외세의 침략과 간섭을 반대하여 견결히 투쟁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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