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김정일주의창시의 원천

 

 

지원의 숭고한 뜻과 더불어 빛나는 한생

 

노래: ❖ 《남산의 푸른 소나무》

새로운 사상은 결코 빈터에서 나오지 않는다. 새로운 사상은 해당 시대와 혁명실천의 요구를 반영하면서도 이미 이룩된 사상정신과 리론을 계승하고 혁신하는 과정속에서 창시되는것이 일반적인 리치이다.

인류사상사에서 새롭게 출현하는 사상이 어떠한 사상정신과 리론을 토대로, 전제로 하는가 하는것은 그 사상의 특징과 창시과정을 규정하는 중요한 요인의 하나로 된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운동의 탁월한 지도자이시며 불요불굴의 혁명투사이신 김형직(1894.7.10-1926.6.5)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을 사상정신적원천으로 하여 창시된 혁명사상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지원의 사상은 김형직선생님께서 수령님께 물려주신 유산의 하나이며 우리가 자자손손 받들어나가야 할 귀중한 사상정신적재보입니다.》

김형직선생님께서는 민족해방의 새로운 길을 열어나가시는 과정에 자신께서 지니신 리상과 념원, 사상과 정신을 지원이라는 두 글자에 담으시였다.

지원이란 문자그대로 뜻을 원대하게 가져야 한다는 말이다.

 

지원의 사상은 민족해방투쟁의 길에 나서신 김형직선생님께서 당시 국내외의 형편과 새로운 시대적추세, 혁명운동의 교훈을 전면적으로 분석총화하신데 기초하여 새롭게 내놓으시고 한평생 자신의 신념으로 삼으신 고귀한 혁명사상이며 고결한 혁명정신이였다.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은 총체적으로 개인의 안락과 명예에 목적을 둔것이 아니라 나라와 민족을 위한 혁명의 큰 뜻을 가져야 한다는 사상이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바로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을 자양분으로 하여 성장하시고 지원의 사상정신으로 혁명의 길을 개척해나가시는 과정에 우리 시대의 지도사상을 창시하실수 있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을 사상정신적원천으로 하여 창시된 혁명사상인것으로 하여 지원의 숭고한 리념과 정신을 그대로 계승하고 발전완성시킨 우리 시대의 위대한 혁명사상으로 된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에서 중요한 내용을 이루는 민중중시사상을 사상정신적원천으로 하여 창시되였다.

혁명은 결코 개별적인 사람들의 힘으로는 수행할수 없다. 오직 광범한 대중이 각성되여 궐기할 때에만 승리적으로 개척되고 전진해나갈수 있다.

김형직선생님께서 내놓으신 민중중시의 사상은 지금까지 민중을 우매하고 무력한 존재로만 보면서 개별적인 몇몇 사람들에게 의거하여 독립을 달성해보려고 하던 그릇된 견해와 투쟁방식을 배격하고 민족해방투쟁을 광범한 대중의 힘에 의거하는 전민족적인 투쟁으로 전환시켜나갈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어주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아버님이신 김형직선생님의 민중중시사상을 가슴속깊이 간직하시였기에 이민위천을 자신의 한생의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처음부터 인민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을 조직동원하는 새로운 혁명의 길을 열어나가실수 있었으며 그 과정에 혁명과 건설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며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힘도 인민대중에게 있다는 철리를 밝히실수 있었던것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는 무장투쟁에 관한 사상을 사상정신적원천으로 하여 창시되였다.

나라의 독립을 민족자력으로, 무산대중에 의거하여 실현해나가는데서 가장 현실적인 방도는 무장투쟁이라는것이 바로 김형직선생님의 확고한 신념이였다.

김형직선생님께서는 당시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투쟁의 실태와 교훈,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합법칙성을 명철하게 꿰뚫어보시고 무장투쟁만이 나라의 독립을 달성할수 있는 유일하게 옳바른 길이며 참다운 민족자주, 민중중시도 총대로 담보되여야 한다는것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김형직선생님께서는 비폭력적투쟁방법에 의거한 3.1인민봉기의 실패에서 심각한 교훈을 찾으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시였다.

《강도들이 집에 들어와 칼부림을 하는데 목숨을 살려달라고 아우성친다고 그 강도놈이 목숨을 살려줄리는 없다. 집밖에 있는 놈도 역시 강도라면 아우성소리를 듣고 달려와 도와줄리는 없다. 제 목숨을 지키려면 제힘으로 강도놈들과 싸워야 한다. 칼든 놈하고는 칼을 들고 싸워야 이길수 있다.》

 

김형직선생님께서는 이 사상을 심화시켜 관전회의를 비롯한 여러 계기들에서 무장투쟁을 조선독립달성의 기본방략으로 제시하시고 그를 위한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들을 환히 밝혀주시였으며 무장투쟁준비를 위하여 온갖 심혈을 다 기울이시였다.

 

김형직선생님께서는 비록 의병이나 독립군과 같은 직업적인 군인은 아니시였다. 하지만 무장투쟁이야말로 나라의 독립을 이룩할수 있는 최고의 투쟁형태라는것을 절감하신 선생님이시였기에 총대로 기어이 나라의 독립을 이룩해야 한다는 깊은 뜻을 담아 소중히 간직하고계시던 두자루의 권총을 위대한 수령님께 혁명유산으로 넘겨주시였다.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은 결국 총칼을 들고 민중의 힘, 민족자체의 힘으로 나라의 독립을 달성할데 대한 원대한 사상이였다.

김형직선생님의 무장투쟁에 관한 사상은 식민지민족해방투쟁, 혁명운동의 새로운 발전의 길을 열어준것으로 하여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낳은 고귀한 사상정신적원천으로 되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가 처음부터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혁명투쟁에서 총대를 기본으로 내세우고 총대에 철저히 의거할데 대한 사상을 중요한 내용으로 하는 혁명사상으로 창시될수 있은 비결은 다름아닌 김형직선생님의 무장투쟁에 관한 사상을 사상정신적원천으로 하고있는데 있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에 담겨져있는 가장 숭고한 혁명정신을 원천으로 하여 창시되였다.

 

혁명가들의 숭고한 투쟁정신은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담보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사상은 숭고한 투쟁정신에 의하여 실천에 구현된다. 옳바른 사상과 로선이 마련되였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관철해나가야 할 혁명가들이 고결한 혁명정신을 지니고 높이 발휘해나가지 못한다면 그 사상과 로선은 한갖 무용지물이 되고만다. 나라를 통채로 빼앗기고 강대한 제국주의를 반대하여 결사전을 벌려야 하는 식민지민족해방투쟁에서 이 문제는 더욱 중요한 문제로 제기된다.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에는 나라의 독립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혁명가들이 지니고 높이 발휘하여야 할 숭고한 혁명정신도 풍부하게 담겨져있다.

지원의 사상은 개인의 영달이나 립신양명을 념두에 둔 세속적인 인생교훈이 아니라 조국과 민족을 위한 투쟁의 길에서 참된 보람과 행복을 찾는 혁명적인생관이며 대를 이어가며 싸워서라도 기어이 나라의 해방을 이룩해야 한다는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이다.

 

김형직선생님께서는 혁명생애의 전기간 나라의 독립과 민족의 해방을 위해 자기 한몸을 서슴없이 내대며 그 길에서 참된 삶의 보람과 행복을 찾는 가장 숭고한 애국주의정신과 굶어죽을 각오, 맞아죽을 각오, 얼어죽을 각오를 가지고 천만고생도 죽음까지도 맞받아나가는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을 간직하시고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였다. 뿐만아니라 선생님께서는 동지를 위해서는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치며 목숨까지도 서슴없이 내대는 숭고한 동지애의 정신과 대를 이어 싸워서라도 끝까지 혁명을 해야 한다는 계속혁명의 정신을 지니시고 한생을 초불처럼 불태우시였다.

 

김형직선생님께서는 혁명의 길에 나선 사람이라면 반드시 간직하여야 할 이런 숭고한 혁명정신을 《지원》이라는 두 글자에 함축하여 담으시였다.

혁명가들이 투쟁의 길을 꿋꿋이 걸어나가는데서 반드시 정신적기둥으로 삼아야 할 혁명정신이 숭고한 높이에서 집대성되여있는 김형직선생님의혁명정신은 김일성-김정일주의의 귀중한 정신적원천으로 되였다.

 

어린시절부터 김형직선생님의 숭고한 혁명정신으로 교양육성되시고 그것을 그대로 이어받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한생을 애국애족의 한평생, 백절불굴의 한평생으로 빛내여오시였으며 우리 혁명력사를 숭고한 동지애의 력사, 대를 이어 승승장구하는 영광스러운 년대기들로 수놓아오시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바로 김형직선생님께서 심어주신 숭고한 혁명정신을 그대로 체현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거창한 혁명실천속에서 창시하신 혁명사상이며 그 고귀한 사상리론적재부들마다에는 지원의 사상에 담겨진 고결한 혁명정신이 력력히 슴배여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에 담겨진 가장 숭고한 혁명정신과 그것을 구현하기 위한 위대한 혁명실천의 고귀한 결정체이다.

이처럼 김일성-김정일주의는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에 담겨진 가장 숭고한 혁명정신을 사상정신적원천으로 하는 혁명사상으로서 시대와 력사발전,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에 맞게 혁명사상발전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위대한 혁명사상이다.

 

조선영화: ❖ 푸른 소나무 (전편), (후편)

용어해설: ❖ 《남산의 푸른 소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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