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강
목록으로
주체105(2016)년
위대한 혁명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조국통일을 위해
심혈과 로고를 다 바치신 절세의 애국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우리 겨레가 피눈물을 흘리며 어버이수령님을 찾고 부르던 잊을수 없는 1994년 7월의 그날로부터 어느덧 22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흐르는 세월과 더불어 더욱더 간절해지는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온 겨레는  조국통일을 위해 심혈과 로고를 다 바치신 어버이수령님의 위대한 혁명생애의 마지막시기를 감회깊이 돌이켜 본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애국위업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생애의 마지막시기에도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발표하시고 전체 조선민족을 하나의 통일력량으로 묶어세우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였으며 북남최고위급회담을 몸소 발기하시고  실현을 위해 심혈과 로고를  바치시였습니다.》  

 

※ 돌이켜보면 민족의 분렬을 두고 그 누구보다 가슴아파하시며 주체적인 조국통일로선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가장 정당하고 합리적인 방침과 방안을 내놓으시면서 조국통일운동을 줄기차게 령도하여 오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위대한 심장의 고동을 멈추는 그 순간까지도 통일을 위해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시기에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제시하시여 전체 조선민족을 하나의 통일력량으로 묶어세우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우리 겨레의 조국통일운동에서는 일련의 성과들이 이룩되였다.

 

※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민족대단결이 민족사의 기본흐름으로 전환되고 전민족적인 회합에 기초하여 민족대단결의 초석이 이루어졌으며 뒤이어 1991년 12월에 력사적인 《북남사이의 화해와 불가침 및 협력, 교류에 관한 합의서》가 채택되고 《조선반도의 비핵화에 관한 공동선언》이 채택되는 긍정적변화가 일어나게 되였다. 

 

이것은 조선의 평화와 통일을 바라지 않는 미제에게 커다란 타격으로 되였다.

 

※ 이에 질겁한 미제는  《핵특별사찰》소동을 악랄하게 벌리면서 공화국에 대한 고립압살책동에 광분하였다. 우리 민족의 머리우에는 바야흐로 핵전쟁의 검은 구름이 무겁게  드리워지고있었다.

 

예리한 통찰력으로 통일운동정세의 흐름을 꿰뚫어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미국이 회담의 방법으로 《핵문제》를 해결하려 한다면 그에 응할 용의가 있지만 계속 압력을 가하는 길로 나간다면 그에 단호히 맞서나갈것이라는 우리 공화국의 원칙적립장을 천명하도록 하시였다.

 

※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원칙적립장을 구현하시여 주체82(1993)년 3월 8일 전국, 전민, 전군이 준전시상태에 들어갈데 대한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명령을 하달하시고 그로부터 며칠후인 3월 12일에는 핵무기전파방지조약에서의 탈퇴를 선언하는 공화국정부의 폭탄같은 성명을 발표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이 준엄한 시기에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구원하고 자주적평화통일의 길을 여는 가장 힘있는 방도는 민족의 대단결에 있다고 확신하시고 민족대단결강령을 작성하여 발표하실 결심을 하시였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가 

 

※ 주체82(1993)년 3월 어느날 전화로 한 일군을 몸소 찾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김정일동지와 토의가 있었는데 이번 최고인민회의에서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전민족대단결강령을 토의하고 발표하자고 한다고 하시면서 자신께서 친히 작성하고계시는 전민족대단결강령에 대하여 설명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귀중한 교시를 받아안은 일군은 격동된 마음을 가까스로 진정하며 《어버이수령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령님께서 작성하시는 대단결강령이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접수할수 있는 가장 공명정대한 강령이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라고 말씀올리였다.

 

※ 잠시 동안을 두시였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민족대단결강령은 조국광복회10대강령을 표준으로 삼았다고, 조국광복회10대강령의 기본내용은 힘있는 사람은 힘을 내고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을 내고 돈있는 사람은 돈을 내면서 온 민족이 단결하여 일제식민지통치를 끝장내자는것이였다고, 이러한 조국광복회10대강령의 기본내용을 오늘 조국통일의 절박한 현실적요구에 맞게 작성한 전민족대단결강령을 최고인민회의에서 채택발표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지금의 정세는 조국광복회10대강령을 발표하던 시기를 방불케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몸소 구상하시고 심혈을 기울이시여 집필하신 전민족대단결강령은 주체82(1993)년 4월 최고인민회의 제9기 제5차회의에서 력사적인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으로 온 세상에 선포되였다.

 

※ 우리 겨레의 대단결을 위한 민족공동의 목표와 리념이 밝혀져있고 대단결의 원칙과 구체적인 방도들이 명시되여있는 《조국통일을 위한 전 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오직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첫 자리에 놓고 모든것을 복종시키시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나라에 조성된 정세의 긴박한 요구를 깊이 헤아리시고 친히 집필작성하여 발표하신 민족단합의 대헌장이였다. 전민족대단결강령의 채택은 우리 나라에 전쟁위험이 엄습하고 민족의 통일위업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있는 엄혹한 환경속에서 민족의 출로를 해내외의 전민족이 공동으로 열어나가기 위한 획기적인 조치였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발표되자마자 온 겨레에게 조국통일에 대한 새로운 신심과 락관을 안겨주고 삼천리강토를 통일애국의 열망으로 끓어번지게 하였다. 

남조선의 각계각층은 물론 세계 진보적인류가 적극 지지해나섰다.

 

※ 남조선의 각계각층은 10대강령을 《통일의 큰 열쇠》, 《통일의 지름길》, 《민족구원의 위대한 경륜》, 《7천만겨레의 오늘의 좌표와 래일의 휘황한 앞길을 환히 밝혀주는 민족통일의 대강》이라고 하면서 적극 지지찬동하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 떨쳐나섰다. 해외동포들도 10대강령을 《온 겨레를 통일에로 부르는 화해와 단합의 기치》, 《애국애족의 강령》이라고 하면서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 용약 떨쳐나섰다.   

세계 여러 나라 당, 국가지도자들 200여명이 위대한 수령님께 련대성전문을 올리고 110여개 나라의 1 000여종의 출판보도물이 10대강령을 광범히 보도하였으며 10대강령을 지지하는 국제적인 서명운동에는 세계 150여개 나라에서 수반급들, 국회의원들, 시장들, 각계각층인사들 17억 3 000여만명이 참가하였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뜨거운 민족애를 지니시고 우리 민족에게 통일의 선물을 안겨주시려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만이 제시하실수 있는 주체적인 통일대강이며 수령님의 인덕정치, 광폭정치의 고귀한 결정체이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발표하심으로써 민족대단결의 위력으로 조성된 난국을 타개하고 조국통일의 주체적력량을 강화하기 위한 투쟁이 더욱 힘있게 벌어지게 되였다.

 

ㅡ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조국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놓으실 원대한 구상을 무르익히시며 북남최고위급회담을 몸소 발기하시고 그 실현을 위해 위대한 심장의 마지막박동마저 다 바치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