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방송대학 제48기 졸업식에서 한 차경수부학장의 학사보고

친애하는 동포형제여러분 !

오늘 우리는 지구관측위성 《광명성-4》호의 성공적발사로 주체조선의 위용이 만방에 높이 떨쳐지고 우리 민족의 존엄과 긍지가 온 누리에 차넘치는 격동적인 시기에  김일성방송대학 제48기 졸업식을 진행하게 됩니다.

주체103(2014)~주체105(2016)학년도에 대학에서는 인터네트《우리민족강당》홈페지와 평양방송을 통하여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혁명력사와 불후의 고전적로작, 김일성-김정일주의기본, 선군혁명사상, 조국통일정책, 주체철학, 조선력사, 미일제국주의의 조선침략사 등 13개과목과  주요계기특강을 포함하여 총  1 020회분의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학기에 각계각층 동포들과 수강자들의 요청에 따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혁명활동특강과 로작과목을 새로 내오고 110회분의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홈페지에 절세위인들의 명언, 명제, 학습자료와 상식 등 여러가지 부분페지들을 내오고 많은 참고자료들을 올려주어 수강생들이 풍부한 지식을 습득할수 있도록 안내교육도 조직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학기에  《우리민족강당》강의실에 접속하는 수강생들과 열람자수는 크게 늘어났습니다.

김일성방송대학강의에 대한 남조선과 해외의 각계각층 동포들의  기대와 관심, 수강생들의 학습열의가 날로 높아가고있는 속에  대학교육과정안을 성과적으로 마친 학생들이 졸업하게 됩니다.

자주시대의 지도사상과 참다운 인생관을 체득하고 그것을 삶과 투쟁의 지침으로 삼으려는 열의를 안고 대학과정안을 마친 졸업생들을 열렬히 축하하면서  남조선당국의 감시와 탄압으로부터의 신변안전을 고려하여 제48기졸업생들을 지역별, 계급계층별 수자로만 발표하게 됩니다.

이번 제48기 졸업생은 모두 327명입니다.

그중 남조선지역의 졸업생수는 모두 218명으로서 서울 42명,  경기도 39명, 경상남도 18명, 경상북도 16명, 전라북도 27명, 전라남도 32명, 충청북도 12명, 충청남도 14명, 강원도(남) 14명,  제주도 4명이며 해외지역의 졸업생은 모두 109명으로서 중국 36명, 일본 27명, 미주지역 22명, 유럽지역 14명, 카나다 7명, 오스트랄리아 3명입니다.

졸업생들의 계급계층별구성상태를 보면 로동자 39명, 농민 26명, 청년학생 78명, 대학교수 10명, 교사 7명,  종교인 9명, 정치인 11명, 언론인 27명, 변호사 5명, 회사원 31명, 공무원 32명, 군인 7명, 기타 45명입니다.

앞으로 대학에서는 48기 교육과정안집행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인터네트교육발전추세와 수강생들의 요구에 맞게 강의내용과 형식을 새롭게 개선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해나갈것입니다.

그리하여 김일성방송대학은 백두산절세위인들을 민족의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따르려는 남조선과 해외동포들의 참다운 길잡이,친근한 길동무가 될것입니다.

 태양의 존함을 모신 존엄높은 김일성방송대학을 졸업한 여러분들이 앞으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민족의 태양, 조국통일의 구성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에서 시대와 력사앞에 지닌 성스러운 사명을 다해나가리라는것을 굳게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