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의 위인 김정일동지
목록으로
제7장 수령영생위업의 빛나는 실현, 고난의 행군, 강행군을 승리에로
제5절 부강조국건설의 믿음직한 도약대를 마련하기 위하여
3. 사회주의문화건설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켜
《나는 과학을 중시합니다》​

 

 

국가과학원을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1995. 4. 28)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990년대 중엽이후 제국주의련합세력과의 총포소리없는 전쟁이 끊임없이 계속되고 상상을 초월하는 난관이 겹쌓이는 준엄한 정세속에서도 나라의 과학기술을 중시하시고 과학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내 나라, 내 조국을 더 부강하게 하자면 과학기술을 빨리 발전시켜야 합니다.

과학기술을 발전시켜야 인민들에게 보다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보장하여줄수 있으며 기술적우위를 떠드는 제국주의자들의 거만한 코대를 꺾어놓고 사회주의조국의 륭성번영을 이룩할수 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과학기술중시정치는 과학기술을 나라와 민족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중대한 정치적문제로 내세우시고 혁명과 건설의 전행정에서 과학기술발전을 확고히 선행시키며 최첨단과학기술성과들에 토대하여 민족의 존엄과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을 확고히 이룩해나가는 혁명적인 정치방식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과학을 중시하고 과학발전을 앞세우는것을 국가정책으로 내세우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3(1994)년 12월 31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하신 담화에서 어버이수령님의 뜻을 받들어 내 나라, 내 조국을 더욱 부강하게 하자면 과학기술을 빨리 발전시켜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주체84(1995)년 4월 말 국가과학원을 찾으시여 과학원의 과학연구사업부터 추켜세워야 나라의 전반적과학기술을 빨리 발전시킬수 있다고 하시면서 과학기술을 발전시키는것은 국가의 일관한 정책이라고 하시였다.

 

주체84(1995)년 4월 말 국가과학원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차를 타고 돌아보셨으면 하는 일군들의 의향을 들으시고 우리 과학자들이 늘 걸어다니는 길인데 자신께서도 걸어서 가겠다고 하시며 앞서시였다. 전시된 연구제품들을 구체적으로 보아주신 장군님께서는 우리 과학이 짧은 기간에 비약적으로 발전한데 대하여 못내 만족해하시면서 과학의 영예는 도입에 있다는 뜻깊은 교시도 주시고 과학도시형성사판도 21세기에 가서도 손색이 없도록 크게 건설하도록 하시였다. 그로부터 며칠이 지난 5월 초 어느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에게 나라를 빨리 발전시키자면 과학을 중시하고 과학발전을 앞세워야 한다고, 과학발전을 앞세우는것은 우리의 국가정책이라고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과학기술중시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3대기둥의 하나로 내세우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5(1996)년 11월 어느날 당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에게 자신께서는 과학을 중시한다고, 그래서 자신께서 직접 콤퓨터기술을 연구하면서 콤퓨터부문 과학연구사업을 지도하고있다는 뜻깊은 교시를 주시였다. 그리고 주체86(1997)년과 주체88(1999)년을 과학의 해로 정해주시고 1999년의 새해 첫날에는 과학기술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힘있는 추동력으로, 과학기술중시로선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략적로선으로, 사상중시, 총대중시와 함께 과학기술중시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3대기둥으로 내세워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정력적인 현지지도로 온 사회에 과학기술을 중시하는 기풍을 세워나가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과학기술발전에 커다란 관심을 돌리시고 현지에서 지도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4(1995)년 4월 국가과학원을 찾아주신데 이어 주체87(1998)년 2월초에는 일요일의 휴식도 미루시고 전국프로그람경연 및 전시회에 출품된 프로그람들을 돌아보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8(1999)년 1월 대소한의 추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국가과학원에 대한 력사적인 현지지도를 진행하시였다.

 

이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오랜 시간에 걸쳐 과학원의 여러 단위들을 돌아보시면서 과학연구사업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현실적요구에 맞게 나라의 과학기술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올려세우기 위한 강령적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어느덧 해가 저물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떠나시게 되였을 때였다. 과학원의 책임일군이 오늘 우리 과학원에 오신것이 장군님의 이해 첫 현지지도라고 생각해도 되겠습니까라고 말씀드렸다. 장군님께서는 그렇다고 하시면서 동무들이 내가 새해의 첫 현지지도로 과학원에 찾아왔다고 세상에 대고 큰소리를 치겠다고 하는데 올해에 들어와서 첫번째로 현지지도를 받았다고 큰소리를 쳐도 된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과학원현지지도를 마치고 돌아오시여 공훈국가합창단공연을 관람하시면서도 오늘이 일생에서 제일 기쁜 날중의 하루라고, 자신께서는 아직도 과학원에 가있는 기분이라고 거듭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과학자들에게 과학기술발전방향을 밝혀주시였다.

 

주체88(1999)년 3월 국가과학원 함흥분원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곳 과학자, 기술자들과 함께 도, 시, 군 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 참가하시고 과학자대의원후보자들에게 화학공업이 나아갈 앞길을 밝혀주시였다.

 

과학연구기지들에 대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현지지도는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백배, 천배의 용기를 북돋아주었다.

사상중시, 총대중시와 함께 과학기술중시로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실현할 철석의 의지를 지니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과학연구기지들에 대한 현지지도는 끝없이 이어졌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일군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옳바른 관점을 가지고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로선을 철저히 관철해나가도록 커다란 관심을 돌리시였다.

 

 

과학연구사업에 열중하고있는 과학원 연구사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8(1999)년 3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시고 과학기술발전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지름길이 있다고, 일군들이 나를 실제적으로 보좌하고 받들어나가려면 현대과학기술을 습득해야 한다고 하시였다. 그후에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모든 부문에서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실리를 따져가면서 과학기술적으로 일할데 대하여서와 일군들이 세계적인 과학기술발전추세를 잘 알고 당의 경제정책을 관철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나라의 과학기술발전에서 과학자들의 역할에 중요한 의의를 부여하시고 그들을 사회적으로 우대하고 내세워주며 과학자들과의 사업을 잘하여 그들이 높은 과학기술성과로 나라의 부강발전에 적극 기여하도록 하시였다.

 

주체86(1997)년 1월 1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과학자들과의 사업을 잘하여 그들이 당과 조국, 인민에 대한 높은 충성심을 지니고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지혜를 적극 발휘하여 과학과 기술의 담당자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하여야 경제를 발전시키고 인민생활을 높이는데서 제기되는 여러가지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수 있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과학자, 기술자들의 과학연구사업에 대한 국가적보장대책을 세워주는데도 커다란 관심을 돌리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과학자, 기술자들의 연구사업조건을 잘 보장해주기 위하여 현대과학기술발전추세에 맞게 과학연구기지들을 물질기술적으로 튼튼히 꾸리도록 하시였으며 과학기술을 인민경제에 확고히 앞세우는 원칙에서 과학연구부문에 대한 국가적투자를 늘이고 과학연구사업에 절실히 필요한 현대적인 실험설비와 자재, 시약 등을 제때에 보장해주며 과학자, 기술자들이 과학연구사업에 전심전력하도록 필요한 조치들을 취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당, 행정기관 일군들은 누구도 대신할수 있지만 과학자, 기술자들은 아무나 대신할수 없다고 하시면서 사회적으로 그들을 우대하며 내세워주기 위한 여러가지 대책들도 세워주시였고 고난의 행군시기에도 과학자들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시였고 주체88(1999)년 3월에는 전국과학자, 기술자대회를 진행하도록 하시여 대회가 온 사회에 과학기술을 중시하는 기풍을 확고히 세우고 과학기술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켜나가는 계기가 되게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사랑과 믿음에 과학자들은 과학연구사업에 힘과 지혜를 다 바쳐 자랑찬 연구성과들로 보답하였다.

 

                   ※ 일화: ❖ 경제강국과 과학기술​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