련이어 열린 인민경제 부문별대회들과 회의

 

 

강계견방직공장을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990년대초 인민경제 여러 부문별회의들을 의의있게 진행하도록 하시여 사회주의경제건설을 힘있게 다그쳐 나라의 경제적위력을 비상히 강화해 나가도록 하시였다.

 

1990년대초 우리 나라에서의 사회주의경제건설은 커다란 시련과 난관에 부닥치게 되였다.

 

미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은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들고나아가는 우리 공화국을 고립압살하려고 정치군사적압력을 가하면서 여러가지 비렬한 방법으로 경제적제재와 봉쇄책동을 악랄하게 감행하였다.

 

조성된 난국을 타개하고 사회주의건설을 계속 힘있게 밀고나가기 위한 새로운 혁명적대책을 세우는것이 필요하였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변화된 새로운 환경과 조성된 경제적난국에 대처하여 주체79(1990)년 1월 초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6기 제17차전원회의를 소집하시고 그 어떤 환경에서도 자체의 힘으로 살아나갈수 있도록 나라의 경제적자립성을 보다 강화하는 방향에서 경제구조를 더욱 완비하며 사회주의건설에서 다시한번 혁명적대고조를 일으킬것을 호소하시면서 그 구체적과업과 방도들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6기 제17차전원회의 결정을 받들고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새로운 혁명적대고조를 일으키며 증산하고 절약하여 이미 마련된 경제토대가 최대한의 은을 내게 하기 위한 전인민적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의 신년사를 높이 받들고 잘 투쟁하여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다시한번 혁명적대고조를 일으켜야 합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민경제 부문별회의들이 전체 로동계급과 인민들을 1990년대의 새로운 혁명적대고조에로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계기가 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전국생산혁신자대회를 진행하여 대회가 1990년대를 혁명적대고조로 빛나게 장식하는 총동원대회로 되도록 하시였다.

 

※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전체 로동계급과 인민들을 1990년대의 새로운 혁명적대고조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전국생산혁신자대회를 소집하도록 하시고 주체79(1990)년 1월 무려 10여차례에 걸쳐 대회의 성격과 규모, 대회날자와 대회에서 채택할 문건들의 내용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그리고 전국생산혁신자대회를 어버이수령님의 신년사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6기 제17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새로운 90년대속도를 창조함으로써 이해 인민경제계획을 10월 10일전으로, 제3차 7개년계획은 주체81(1992)년 4월 15일전으로 완수하며 1990년대를 혁명적대고조로 빛나게 하는 총동원대회로 되게 할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전국생산혁신자대회를 소집하고 거기에 생산혁신자들을 많이 참가시킬데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가르치심에는 특히 직맹원혁신자들을 90년대속도창조에로 불러일으키시려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었다.

 

해당일군들이 처음 작성한 대회참가대상자들 가운데는 공장, 기업소 당 및 행정일군들과 직맹일군들, 초급일군들, 과학자, 기술자들과 3대혁명소조원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실지 현장에서 일하는 직맹원은 얼마 되지 않았다. 위대한 장군님의 의도를 깊이 파악하지 못하다보니 해당일군들은 공업부문의 대회인것만큼 공장, 기업소 지도일군들이 참가하는것은 응당한것이고 생산혁신자들의 대다수가 당원들이니 당원비중이 높을수밖에 없다는 식으로 생각하면서 그들이 대회에 참가하게 되면 대회가 끝난후 자기 단위에 돌아가서도 생산자대중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잘할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하였던것이였다. 대회준비정형에 대하여 료해하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전국생산혁신자대회에 당원들만 참가시키지 말고 직맹원들도 많이 참가시키도록 하여야 한다고, 대회참가자들을 공장, 기업소 종업원회의에서 추천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베풀어주신 믿음과 사랑은 직맹원들의 가슴을 한없이 격동시키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전군생산혁신자대회를 온 나라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을 우리 당의 핵심부대로 더욱 튼튼히 준비시켜 당의 두리에 묶어세우는 일대 사상교양의 대회로, 우리 당 군중로선의 위대한 생활력을 만천하에 과시하는 일심단결의 대회로 되게 하신것이였다.

 

※ 어느한 광산의  한 평범한 굴진공은 종업원모임에서 대회참가자로 선출되자 자기 이름을 혹시 잘못 듣지나 않았는가 하고 생각하다가 늦은밤 해당 당위원회에 찾아가 자기 눈으로 참가자명단을 직접 확인하였다. 그리고 《우리 당은 정말 자식을 차별하지 않는 친어머니와 같이 모든 사람들을 꼭같이 믿어주는데 내가 지금까지 당의 믿음을 저울질하면서 당에 속을 주지 않고 살아온것은 천만번 잘못되였다.》고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이뿐이 아니다.

 

※ 어느한 제철소의 직맹원은 대회참가자로 선발되여 평양에 올라와서까지도 과연 대회에 참가할수 있을가 하고 왼심을 쓰다가 대회참가증을 수여받고서야 《지난날 나라앞에 해놓은 일보다 지은 죄가 더 많은 나를 당에서는 동지라고 불러주며 대회에 참가하도록 해주시였으니 이 고마운 은덕을 무엇으로 다 갚겠는가, 나는 이 대회참가증을 조선로동당 당원증처럼 언제나 가슴속에 소중히 품고다니며 하늘땅이 천만번 변한다해도 오직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만을 영원히 믿고 따르겠다.》고 하면서 뜨거운 눈물을 흘리였다. 부모들의 떳떳치 못한 과거때문에 마음 한구석에 언제나 그늘을 안고 살던 직맹원들과 자신의 사회정치생활경위때문에 위축되여있던 직맹원들이 직장과 공장을 대표하여 대회에 참가하게 되였으니 그들의 격정은 이루 말할수 없었다.

 

주체79(1990)년 2월말 평양에서는 사회주의건설에서 로력적위훈을 세우고있는 수천여명의 생산혁신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전국생산혁신자대회가 성대히 진행되였다.

 

※ 어버이수령님께서 몸소 대회에 참석하시여 참가자들을 축하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어주시였다. 대회에서는 당의 전투적호소따라 90년대의 총진군운동에서 로동계급의 선봉적역할을 높여 90년대속도를 창조하며 전인민적인 사회주의대진군운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한 투쟁과업에 대하여 토의하고 전국의 로동자, 기술자, 사무원들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채택하였다. 대회는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계속 혁명적앙양을 일으키며 우리 인민의 일심단결의 위력과 주체사상의 혁명적기치를 높이 들고 혁명과 건설을 더욱 다그쳐나갈 로동계급의 확고한 의지를 다시한번 과시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전국생산혁신자대회이후인 3월에는 전국기계공업부문 열성자회의와 전국금속공업부문 열성자회의를 진행하도록 하시여 새로운 앙양이 일어나도록 하시였다.

 

※ 이 대회들은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90년대속도창조운동을 힘있게 벌리며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온 나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새로운 대진군운동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전국청년열성자대회를 진행하여 청년들을 90년대의 사회주의대진군을 위한 영웅적투쟁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도록 하시였다.

《불타올라라 신념의 홰불》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990년대초에 조성된 정세와 혁명발전의 요구, 우리 청년들이 시대와 혁명앞에 지닌 숭고한 사명과 임무를 깊이 통찰하시고 주체79(1990)년 4월 전국청년열성자대회를 진행하도록 하시여 청년동맹조직들과 청년들을 사회주의대진군에로 적극 불러일으키시였다. 

 

※ 대회에는 당의 령도를 받들고 사회주의건설에서 로력적위훈을 세운 청년영웅들과 혁신자들, 청년돌격대원들과 3대혁명소조원들, 군인들과 모범적인 학생청년들, 청년동맹일군들이 수천여명이 참가하였다.

 

대회에서는 전국의 청년동맹원들과 청년들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채택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을 모시고 진행된 전국청년열성자대회 참가자들을 축하해주시였으며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도 찍어주시였다.

 

※ 전국청년열성자대회는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를 충정으로 받들고 지난 기간 사회주의대건설전투에서 청년전위들이 이룩한 자랑찬 성과를 총화하였으며 1990년대 총진군운동에서 청년전위들이 빛나는 영웅적위훈을 세울 불타는 결의를 다지는 력사적인 대회로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전국청년열성자대회에서 채택된 호소문에 호응하는 맹세모임과 홰불행진을 진행하여 그들의 혁명적열의를 더욱 북돋아주도록 하시였다.

 

※ 1990년 4월 평양에서는 전국청년열성자대회에서 채택된 호소문에 호응하는 평양시 청년학생들의 맹세모임과 홰불행진이 진행되였다. 수천수만의 청년들이 홰불을 들고 《높이 들어라 <ㅌ.ㄷ>의 기발》의 노래소리에 맞추어 조선로동당 마크와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 《일심단결》의 구호를 새기면서 보무당당히 나아갔다. 평양시 청년학생들의 맹세모임과 홰불행진은 어버이수령님을 높이 모시고 위대한 장군님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혁명의 길, 사회주의길로 꿋꿋이 걸어나가는 청년전위들의 불패의 위력과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는 신념을 안고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성하려는 혁명적열의를 힘있게 시위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80(1991)년 3월에 전국철도일군대회를, 5월에는 전국지질탐사부문 일군대회, 7월과 9월에는 전국26호모범기대창조운동선구자대회, 전국작업반장대회를 련이어 소집하도록 하시였다.

 

※ 인민경제 부문별대회들과 회의들을 통하여 온 나라에 90년대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이 세차게 타올랐으며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는 새로운 앙양이 일어나게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련이어 진행된 인민경제 부문별대회들과 회의들은 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일심단결의 위력을 과시하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과 승리에 대한 신념을 가지고 새로운 혁명적대고조를 일으키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하는데 크게 이바지하였다.

 

                       ※ 일화:  ❖  서슬푸른 장검 ​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